인쇄매체 광고연구 인쇄매체의 특징 참신한 광고 웃음을 유발하는 광고 감성을 자극하는 광고 허위 과장된 카피의 광고 메시지가 불분명한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3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인쇄매체
광고연구
인쇄매체란,
활자로 찍혀 나온 매체로써
광고나 PR를 목적으로 사용하는 인쇄물을 총칭한다.
인쇄술의 발달로 활자로 대량 인쇄되어 나오는
신문, 잡지, 서적에 의한 광고를 비롯하여
전단, 카탈로그, 팸플릿, 포스터 등 종류가 매우 많다.
인쇄매체의 특징
정보를 가공, 변형하는 편집 과정을 거친다.
동일한 사실을 편집 방법에 따라
다양한 인상과 판단을 독자에게 제공한다.
길고 오랜 역사를 통해 정보에 정당성을 부여하며
기록성과 보존성이 있다.
포괄적, 반복적 해석이 가능하여 심층적 정보 전달이 가능하다.
광고물 제작비가 저렴
신문 독자는 능동적 수용자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
이성적 광고에 효과적
변형광고나 돌출광고는
광고 주목도 높음
장점
단점
표적 소비자 선별성이 떨어짐
구독자의 연령층이 대부분 고연령대
도달력에 비해 일부 신문은
광고 단가가 매우 비쌈
인쇄매체의 장단점
인쇄매체의 흐름
개방기 이전
(1876 ~1987)
개방기
(1988 ~1996)
국제화기
(1996 ~)
근대광고 태동정착기
일본제도 도입기
근대광고 성숙기
근대광고 쇠퇴기
4대 매체 등장
경제부흥기
한국방송광고공사 설립
1989년
1991년
1995년
1996년
1997년
1998년
1998~1999년
2000년대 이후
인쇄매체의 바람직한 예
오로지 시각에만 의존 할 수 밖에 없으므로
수용자의 시선을 반드시 사로잡아야만 함
시선이 관심으로, 관심이 행동 변화
상업 광고→구매, 공익 광고→사고 변화
인쇄매체의 바람직한 예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긍정심리학 - 통합적 설명모델을 기반으로 현재 나의 삶의 만족과 행복에 관해 설명하기
- 서비스 품질관리 서비스 품질관리의 정의 서비스품질 성공사례 서비스 품질 실패사례
- 가족사정의 개념과 생태체계적 관점에서의 중요한 기준 5가지를 열거하고, 각 기준에서 해야 할 역할을 서술하시오
- 알마이타 선언에서의 1차 보건 의료사업에 대하여 본인의 의견을 제시해 보시기 바랍니다
- 자신이 생각하는 바람직한 부모 역할은 무엇이며, 그러한 생각에 영향을 미친 요인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 조기교육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안
- [서양철학] 루소의 교육 사상
- 아동복지론] 아동 발달의 기본원리에 대해서 정리하시오
- [의료화현상]의료화 현상의 의미를 각각의 사례와 함께 설명한 뒤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게 된 배경과 의료화 현상에 대한 논의의 의의에 대해 서술
- 국제개발협력 프로젝트의 성공과 실패 사례연구 조사보고서 작성 제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