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매체 광고연구 인쇄매체의 특징 참신한 광고 웃음을 유발하는 광고 감성을 자극하는 광고 허위 과장된 카피의 광고 메시지가 불분명한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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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인쇄매체
광고연구
인쇄매체란,
활자로 찍혀 나온 매체로써
광고나 PR를 목적으로 사용하는 인쇄물을 총칭한다.
인쇄술의 발달로 활자로 대량 인쇄되어 나오는
신문, 잡지, 서적에 의한 광고를 비롯하여
전단, 카탈로그, 팸플릿, 포스터 등 종류가 매우 많다.
인쇄매체의 특징
정보를 가공, 변형하는 편집 과정을 거친다.
동일한 사실을 편집 방법에 따라
다양한 인상과 판단을 독자에게 제공한다.
길고 오랜 역사를 통해 정보에 정당성을 부여하며
기록성과 보존성이 있다.
포괄적, 반복적 해석이 가능하여 심층적 정보 전달이 가능하다.
광고물 제작비가 저렴
신문 독자는 능동적 수용자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
이성적 광고에 효과적
변형광고나 돌출광고는
광고 주목도 높음
장점
단점
표적 소비자 선별성이 떨어짐
구독자의 연령층이 대부분 고연령대
도달력에 비해 일부 신문은
광고 단가가 매우 비쌈
인쇄매체의 장단점
인쇄매체의 흐름
개방기 이전
(1876 ~1987)
개방기
(1988 ~1996)
국제화기
(1996 ~)
근대광고 태동정착기
일본제도 도입기
근대광고 성숙기
근대광고 쇠퇴기
4대 매체 등장
경제부흥기
한국방송광고공사 설립
1989년
1991년
1995년
1996년
1997년
1998년
1998~1999년
2000년대 이후
인쇄매체의 바람직한 예
오로지 시각에만 의존 할 수 밖에 없으므로
수용자의 시선을 반드시 사로잡아야만 함
시선이 관심으로, 관심이 행동 변화
상업 광고→구매, 공익 광고→사고 변화
인쇄매체의 바람직한 예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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