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기업분석 CJ오쇼핑 마케팅사례 CJ오쇼핑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CJ오쇼핑의 혁신적인 소매유통전략
&
CJ계열사의 비즈니스 연계를 통한 시너지 제고방안
환경분석/혁신전략
국내 홈쇼핑 현황
신용카드 이용 확대
택배 산업의 발달
홈쇼핑 산업 성장
1995년
성장세의 둔화
2000년대 중반 이후
2009년 말 ~ 현재
5개사 경쟁치열
새로운 매체의 등장
모바일
+
CJ 홈쇼핑 분석
후발주자들의 매출경쟁 가속화 & 금융위기
기타
인터넷
CTLG
TV
3,765
3,662
3,529
3,681
4,372
4,073
3,770
4,307
2,809
2,826
2,686
3,092
1,934
2,169
2,206
2,566
2008년
1/4
2/4
3/4
4/4
1/4
2/4
3/4
4/4
1/4
2/4
3/4
4/4
1/4
2/4
3/4
4/4
(단위 : 억)
CJ홈쇼핑
GS홈쇼핑
현대홈쇼핑
롯데홈쇼핑
출처 : 온라인쇼핑협회
환경분석/혁신전략
CJ 홈쇼핑 분석
경쟁업체들과의 비차별화
출처 : CJ홈쇼핑 브랜드관리를 위한 지표 Tracking 조사보고서
CJ
GS
현대
롯데
농수산
홈쇼핑
홈쇼핑
홈쇼핑
홈쇼핑
홈쇼핑
단순 Industry 표현
& 개별 Image 형성 못함
앞서가는
규모있는
세련된
유행하는/트렌디한
품격있는
고급스러운
젊은
새로움을
추구하는
나와 어울리는
전통있는
친근한
전문적인
신뢰가는
정직한
편리한
생활에
도움이 되는
CJ홈쇼핑
GS홈쇼핑
현대
롯데
농수산
환경분석/혁신전략
CJ 홈쇼핑 분석
신규채널 및 급변하는 환경매체에 대한
전략적 접근 부족
홈쇼핑을 주로 이용하는 사람들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
EX) 알뜰하지 않는 주부, 남에게 잘 속는 주부
환경분석/혁신전략
전략적 포지셔닝 및 미래방향성의 부재
소비자들의 부정적 이미지
비전 및 미션 수립
VISION
고객에게 최적의 쇼핑 서비스 제공자로서
세계적으로 가장 신뢰받는 가치를 창출한다
MISSION
‘CJ홈쇼핑은 한 번 찾은 고객이 늘 다시 찾는
탁월한 쇼핑 서비스를 제공’ 하기 위해
사업 Portfolio 및 자원배분 최적화
고객中心
핵심역량
강화
유연하고
강한
조직문화
글로벌
리더십
2013년까지는 Global Top Class On-Air
/On-Line Shopping
가장 뛰어난 Merchandising 능력 보유
신뢰받고
가치있는
고객서비스 제공(Optima Trust/Value Creator)
환경분석/혁신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식품마케팅] 성공상품을 통한 마케팅 전략 분석
  • 활용을 통한 유통경로강화(비용절감)- 웰빙성을 부각하여 고품 질 고가격 전략 구축외부자본 유치로 R&D연구를 강화하고 소비트렌드를 선도하는 제품개발T- 품질과 국내산을 내세운고품질 고가격 전략- 브랜드 이미지를 통한 경쟁력 제고프리미엄을 강조한 고품질 고가격 전략으로 수입산과의 차별화국내 수산시장의 어려움을 해외 수출로써 타파6. SWOT 분석 및 전략제안외부세분화전문화글로벌 결론감 사 합 니 다Q & A19263738

  • 신규사업 성공, 실패사례-CJ, LG
  • 경영을 통해 핵심사업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유통사업과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사업을 가진 대기업군 중 독보적으로 해외 진출을 추진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가고 있다. < CJ그룹의 지주회사 목록 > 식품 & 식품 서비스 엔터테인먼트 & 미디어신유통생명공학인프라- CJ제일제당- CJ푸드빌- CJ프레시웨이- CJ엠디원- CJ엔시티- CJ E&M- CJ CGV- CJ헬로비전- CJ파워캐스트- CJ에듀케이션즈- CJ오쇼핑- CJ GLS- CJ대한통운- CJ텔레닉스- CJ올리브영- CJ제일

  • 기업들의 신규사업 성공,실패 사례분석 레포트(CJ오쇼핑,락앤락,LG상사 신규사업 진출 성공및 실패사례 분석)
  • 분석한 내용이다.2. CJ그룹 사례분석 (CJ오쇼핑 사례분석)2.1 기업소개 및 현황 CJ 그룹은 1953년 제일제당으로 시작하여, 1977년 11월에 삼성과 분리되어 지주회사가 되었다. CJ는 제일제당의 식품사업으로 시작해서 현재 유통, 엔터테인먼트, 인프라, 생명공학 사업으로 사업다각화를 이루고 있다. 현재 이 네 분야는 CJ 그룹의 핵심 사업군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지속적인 사업 확장과 더불어 선택과 집중의 경영을 통해 핵심사업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유통

  • CJ오쇼핑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마케팅전략분석및 CJ오쇼핑 글로벌마케팅전략분석 PPT레포트
  • CONTENTS1. CJ오쇼핑 기업소개 2. CJ오쇼핑 마케팅전략과 기업 핵심역량 및 차별화 전략 (1) 마케팅믹스 4P전략(2) 핵심역량분석유통전략시스템 GLS PB상품(3) 차별화 전략스타샵 (스타마케팅)편성표 공개카탈로그 전략3. CJ오쇼핑 글로벌전략 사례분석(1) 중국진출 사례분석(2) 베트남진출 사례분석4. 결론1. CJ오쇼핑 기업소개 -Vision, Mission-사명의 뜻-연 혁1 기업소개94년에 창립되어 95년 국내최초 TV홈쇼핑 방송을 시작 시공간에 구애 받지 않는 신

  • CJ오쇼핑 중국진출 경영,마케팅전략 분석과 SWOT분석및 CJ오쇼핑 중국진출 성공요인분석과 문제점과 해결방안
  • 경영활동을 하느냐가 글로벌 기업들의 주된 관심사가 되었다. 그중에서도 21세기 지식기반 사회에서는 지식자원을 얼마나 조직 내에서 잘 공유하고 활용하여 현지의 상황에 맞게 발전시켜 적용하는지,즉 본-자회사간의 지식전환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따라서 글로벌 본-자회사간 지식전환이 무엇보다 중요한 홈쇼핑 사업에서 다른 국내 경쟁 기업들과는 달리 유일하게 성공적인 성과를 내고 있는 CJ오쇼핑과 동방CJ의 사례를 분석해보았다.3. 중국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