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기업분석 CJ오쇼핑 마케팅사례 CJ오쇼핑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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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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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오쇼핑의 혁신적인 소매유통전략
&
CJ계열사의 비즈니스 연계를 통한 시너지 제고방안
환경분석/혁신전략
국내 홈쇼핑 현황
신용카드 이용 확대
택배 산업의 발달
홈쇼핑 산업 성장
1995년
성장세의 둔화
2000년대 중반 이후
2009년 말 ~ 현재
5개사 경쟁치열
새로운 매체의 등장
모바일
+
CJ 홈쇼핑 분석
후발주자들의 매출경쟁 가속화 & 금융위기
기타
인터넷
CTLG
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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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29
3,6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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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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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위 : 억)
CJ홈쇼핑
GS홈쇼핑
현대홈쇼핑
롯데홈쇼핑
출처 : 온라인쇼핑협회
환경분석/혁신전략
CJ 홈쇼핑 분석
경쟁업체들과의 비차별화
출처 : CJ홈쇼핑 브랜드관리를 위한 지표 Tracking 조사보고서
CJ
GS
현대
롯데
농수산
홈쇼핑
홈쇼핑
홈쇼핑
홈쇼핑
홈쇼핑
단순 Industry 표현
& 개별 Image 형성 못함
앞서가는
규모있는
세련된
유행하는/트렌디한
품격있는
고급스러운
젊은
새로움을
추구하는
나와 어울리는
전통있는
친근한
전문적인
신뢰가는
정직한
편리한
생활에
도움이 되는
CJ홈쇼핑
GS홈쇼핑
현대
롯데
농수산
환경분석/혁신전략
CJ 홈쇼핑 분석
신규채널 및 급변하는 환경매체에 대한
전략적 접근 부족
홈쇼핑을 주로 이용하는 사람들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
EX) 알뜰하지 않는 주부, 남에게 잘 속는 주부
환경분석/혁신전략
전략적 포지셔닝 및 미래방향성의 부재
소비자들의 부정적 이미지
비전 및 미션 수립
VISION
고객에게 최적의 쇼핑 서비스 제공자로서
세계적으로 가장 신뢰받는 가치를 창출한다
MISSION
‘CJ홈쇼핑은 한 번 찾은 고객이 늘 다시 찾는
탁월한 쇼핑 서비스를 제공’ 하기 위해
사업 Portfolio 및 자원배분 최적화
고객中心
핵심역량
강화
유연하고
강한
조직문화
글로벌
리더십
2013년까지는 Global Top Class On-Air
/On-Line Shopping
가장 뛰어난 Merchandising 능력 보유
신뢰받고
가치있는
고객서비스 제공(Optima Trust/Value Creator)
환경분석/혁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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