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지도란 생활지도의 영역 학업문제의 조력 사회성 성격발달 진로지도 학급경영(학급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MAIN
마무리
End
생활지도의 영역과 기능
학업
문제
`
목차
Intro
사회성/
성격발달
진로
지도
학급
관리
목차
Intro
생활지도의 영역과 기능
마무리
End
생활지도란?
생활지도의 영역과 기능
학업문제의 조력
사회성 및 성격발달의 조력
진로지도
학급경영(학급관리)
학업
문제
진로
지도
사회성/
성격발달
학급
관리
목차
Intro
생활지도의 영역과 기능
생활지도
마무리
End
생활지도란?
학생의 건전한 성장과 발달을 촉진하기 위하여 생활과정에서 나타나는 현실적 문제를 개인의 특성에 알맞게 지도하는 일.
학업
문제
사회성/
성격발달
진로
지도
학급
관리
생활지도의 실천원리
계속성의 원리
통합성의 원리 혹은 전인적 원리
균등의 원리
적극성의 원리
협동의 원리
구체적 조직의 원리
과학적 기초의 원리
목차
Intro
생활지도의 영역과 기능
생활지도
마무리
End
학업
문제
사회성/
성격발달
진로
지도
학급
관리
1. 학업문제의 조력
목차
Contents
학업
문제
사회성/
성격발달
생활지도의 영역과 기능
진로
지도
학급
관리
마무리
End
1. 학업문제의 조력
교사가 학업문제를 제대로 이해하고 도와주려면?
먼저 학업문제의 원인이 될 만한 다양한 원인과 원인에
따른 결과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우선시 되어야 함
목차
Contents
학업
문제
사회성/
성격발달
생활지도의 영역과 기능
진로
지도
학급
관리
마무리
End
인지적 요인: 지능, 학업기초능력, 과목별 선행학습수준
정서적 요인: 학습에 대한 동기와 흥미, 자아개념, 정서적 갈등과 불안수준
학습전략 및 학습방법: 학년이 높아져 갈수록, 학습에 투여하는 시간 수가 늘어나야 하는 때일수록 큰 영향을 미침
환경적 요인: 가정과 학교 및 또래, 지역사회 환경, 가정의 구조적, 과정적 환경 등
요인(원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급경영1 레포트
  • 학급의 집단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여 역동적이고 안정감 있는 학급분위기를 조성 유지하는 활동이다. 학자들은 다양한 학급경영 과업을 종합 ․ 분류하였는데 결론적으로 학급경영과업은 행동기준의 확인과 규정 및 절차를 설정하고 학급을 조직화하며, 조건을 정비하고 학급활동을 유지하며 학급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말한다. 학급경영과업은 학급활동의 영역별로 분류한다. 일선학교에서는 학급경영 영역별 과업을 학습지도경영, 생활

  • [교육행정 및 교욱경영] 학교,학급 경영론
  • 경영의 끊임없는 개선을 조장한다.다. 경영의 합리화를 도모해 준다. 라. 학교의 책무성을 증대시켜 준다.마. 학교경영의 자율성을 증대시켜 준다.4. 학급 경영자의 자질-정서적으로 안정되어야, 건강하고 활동적이어야, 정직 솔직하여야, 적응할 줄 알아야, 협동할 줄 알아야, 우수한 지도력을 발휘하여야, 사회성이 있어야, 언어 표현의 기술이 있어야, 기지가 있어야, 표정과 외관을 관리할 수 있어야, 정리정돈5. 학교경영이란경영목표를 설정하고

  • 학교생활지도(학생생활지도)기본방침, 학교생활지도(학생생활지도)단계, 학교생활지도(학생생활지도)칭찬,체벌, 학교생활지도 운영방법,제고과제
  • 생활지도는 처벌보다 선도를 앞세워야 한다3. 생활지도는 치료보다 예방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4. 생활지도는 과학적 근거를 기초로 해야 한다5. 상식적인 판단은 많은 착오를 가져올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6. 생활지도는 자율성을 기본 원리로 실시되어야 한다7. 생활지도는 원칙적으로 학급 담임 중심의 생활지도를 한다Ⅲ. 학교생활지도(학생생활지도)의 영역과 단계1. 생활지도의 영역1) 학업지도2) 직업지도3) 사회성 지도4) 성격지도5) 여가

  • 교육과정 운영 레포트
  • 학급에서 편성,운영하여야 할 기준 교육과정으로서의 성격을 가진다 국민공통 기본교육과정은 단위 학교의 교과교육을 보다 효율적으로 하기 위하여 장애영역별로 특정 교과(국어, 영어 체육)에 대해서 보완 조치를 강구한 교육과정(점자익히기, 언어, 특수체육)이다. 국민공통 기본 교육과정2. 생활기술교육과정생활기술 교육과정의 정의- 기능적 학업 기술- 일상 생활 기술 및 지역사회생활 기술1. 생활 기술 교육과정의 정의지역 사회에서 독립

  • [교육학개론] 생활지도
  • 문제의 발생을 예방(5) 과학성“임상적 판단뿐 아니라 과학적 근거에 기초한 판단에 역점을 둔다.”- 생활지도의 과학화로 아동을 바르게 이해(6) 통합성“전인적 발달에 초점을 둔다.”- 올바른 판단과 사고- 건전한 자아상 확립3. 생활지도영역1) 생활지도의 8가지 영역(1) 교육지도학생들의 개성, 흥미, 능력 등에 따라 교육 실시하여 잠재 가능성을 최대한 발전시키기 위한 지도- 학업지도를 할 경우에는? 개인적인 학습지도 뿐만 아니라 학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