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구조모델 다중기억구조모델 기억제어과정 감각기억 단기기억의 특성 장기기억내의 정보 스키마(Schema) 스크립(scri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기 억
소비자행동론
목 차
1. 기억구조모델
2. 다중기억구조모델
3. 기억제어과정
소비자행동론
1. 기억구조모델
1
다중기억구조모델
기억은 감각기억, 단기기억, 장기기억으로 구성되며 각각의 기능이 서로 다름
<그림 7.1> 다중기억구조모델(Multiple Store Model of Memory)
자극
감각기억
단기기억
장기기억
인출
이전
저장
망각
유입
정보처리수준모델
소비자행동론
2
1. 기억구조모델
하나의 기억저장소만이 존재함
제한된 정보처리능력으로 인해 정보처리의 수준에 따라 처리용량이
다르게 할당됨
활성화 모델
3
하나의 기억저장소만이 존재함
유입된 정보의 처리를 위해 기억의 일부분만이 활성화됨
2. 다중기억구조모델
소비자행동론
1
감각기억
유입정보가 절대적 식역수준을 초과하여 그 정보를 감지하는 부분( 감각기관)
감각기억에 유입된 마케팅자극을 아주 짧은 기간동안 무의식상태에서
분석함
감각기관에 머무르고 있는 정보들 중 관심을 끄는 정보만을 단기기억에
이전할 수 있도록 통제하는 기능
2
단기기억(정보처리가 이루어지는 동안 유입정보가 일시적으로 저장되는 장소)
1) 단기기억의 특성
처리용량의 한계로 인해 한번에 일정량만을 처리함 ; 7±2 정보단위(chunk)
만을 한번에 처리함, 정보과부하(information overload)상황이 되면 이들 중
일부만이 처리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7장 기억
  • 기억 속에서 먼저 인출되도록 마케팅 노력을 기울여야 하므로 소비자의 제품/상표에 대한 기억형성과정 및 관련정보의 인출과정에 대해 명확하게 이해하여야 함 *KKU.기억구조모델기억의 구성과 관련된 모델다중기억구조모델(Multiple Store Model of Memory) 자극장기기억단기기억감각기억유입이전저장인출망각감각기억 :  노출된  정보가  감각기에서  계속적으로  주의하게  되면  단기기억으로  이전됨 단기기억 :  장기기억  속의  정보

  • [소비자행동론] 장기기억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와 사례 -애플 네트워크 모델
  • 기억 속에 저장된 정보를 이용.• 정보처리는 단기기억에서 이루어지며 처리된 정보가 리허설과정을 거치게 되며 장기기억에 저장될 수 있으며 단기기억에서 유입된 정보를 처리할 때 장기기억의 기존 정보가 인출됨.• 마케터는 소비자의 제품/상표에 대한 기억 형성과정 및 관련정보의 인출과정에 대하여 이해해야 함.2. 기억구조모델* 기억구조 모델의 종류(1) 다중기억구조모델• 다중기억구조모델은 기억은 감각기억, 단기기억, 장기기억으로

  • 장기기억,장기기억네트워크,장기기억사례,애플의장기기억마케팅
  • 기억 속에 저장된 정보를 이용.• 정보처리는 단기기억에서 이루어지며 처리된 정보가 리허설과정을 거치게 되며 장기기억에 저장될 수 있으며 단기기억에서 유입된 정보를 처리할 때 장기기억의 기존 정보가 인출됨.• 마케터는 소비자의 제품/상표에 대한 기억 형성과정 및 관련정보의 인출과정에 대하여 이해해야 함.2. 기억구조모델* 기억구조 모델의 종류(1) 다중기억구조모델• 다중기억구조모델은 기억은 감각기억, 단기기억, 장기기억으로

  • 장기기억과 광고 성공 및 실패사례
  • 기억구조이론다중기억모델을 중심으로소비자행동론기억구조이론다중기억모델(Multiple Store Model of Memory)기억 저장소를 감각기억, 단기기억, 장기기억 세 단계로 구분해 보는 모델자극감각기억단기기억유입장기기억이전저장인출망각특히, 우리는 사람들이 광고 노출에 있어 단기기억에서 장기기억으로 전환되는 과정에 주목소비자행동론기억제어과정다중기억모델(Multiple Store Model of Memory)①기억제어과정은 새로운 정보를 단기기억에서

  • 장기기억,장기기억중요성과사례,장기기억네크워크
  • 정보처리수준모델단순한 감각적 분석의미적 분석활성화 모델단 하나의 기억저장소극히 일부분만 활성화장기기억계속적 노력으로 유지4장기기억의 개념정리-기억구조모델서술적 지식절차적 지식어떤 상황에서 적절한 행동들에 대한 정보로 일의 수행과정이나 정보의 활용방법 -관련개념: 스크립트소비자가 기억 속에 갖고 있는 전반적인 지식관련 정보1)사건적 지식2)의미적 지식 -관련개념: 스키마5장기기억의 개념정리-장기기억내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