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7장 기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13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무료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억구조모델
2. 다중기억구조모델
3. 기억제어과정
- 본문내용
-
반복광고
반복광고에 접한 소비자는 광고메시지에 익숙해지면 더 이상 주의하지 않는다 : 광고효과의 감퇴
감퇴현상을 피하기 위해 독특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관심을 유지하려고 함
- 그러나 소비자의 욕구에 부합되지 않으면 의미 없는 것이 되기도 함
경쟁상표에 의한 방해광고로 인해 반복광고의 기억증대효과 감소
광고가 프로그램 전후에 집중되는 경우 더욱 문제가 됨
반복광고를 통해 강한 상표이미지가 심어진 제품은 그 이미지를 변화시키기가 어렵다
소비자는 기존의 상표이미지와 일치되지 않는 광고메시지가 전달되면 이를
쉽게 수용하지 않음
※ Marketer는 치열한 시장경쟁 속에서 자사의 상표가 경쟁상표에 비해 소비자의 기억 속에서 먼저 인출되도록 마케팅 노력을 기울여야 하므로 소비자의 제품/상표에 대한 기억형성과정 및 관련정보의 인출과정에 대해 명확하게 이해하여야 함
기억의 구성과 관련된 모델
다중기억구조모델(Multiple Store Model of Memory)
감각기억 : 노출된 정보가 감각기에서 계속적으로 주의하게 되면 단기기억으로 이전됨
단기기억 : 장기기억 속의 정보와 결합하여 유입된 정보의 해석
장기기억 : 단기기억에서 처리된 정보 중 일부는 리허설을 통해 장기기억으로 영구히 저장되고 나머지는 망각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도시학개론]도시의 유형
- [A+] 사회복지 법제론 요약본.중간고사 기말고사 사회복지 법제 시험 기출문제들 답안 요점 정리 써머리(summary).구매평가 : A+
- [경상대학교 A+] 미국탐방시리즈 중간고사 족보
- 2023-2학기 최신 생활속에서 배우는 스페인어 1~14주차 퀴즈
- [ocu컨소시엄 A+] 형사소송법 중간고사 족보모음
- [A+] 인체안의 전쟁 중간+기말 범위 총 요약 및 정리본
- 형사소송법 2018~2020 1학기 중간,기말 모음집입니다.
- 이재수 수문학 4장 연습문제
- [A+] 행복한 삶과 가족 족보
- [A+] COVID-19포함 생활 속 화학물질과 건강 족보 Part.1 첫번째 퀴즈 문제 해석 및 정리 1/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