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장기기억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와 사례 -애플 네트워크 모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2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장기기억의 개념정리
본론
-장기기억의 중요성과 사례
1)애플 사례
2)애플 네트워크 모델 구성
3)애플의 제품소개
결론
- 본문내용
-
이전의 학습경험들의 총체.
소비자는 정보처리 과정을 통하여 형성/변화된 신념과 태도를 기억 속에 저장.
정보처리는 단기 기억 속에서 이루어지며, 처리된 정보가 리허설 과정을 거쳐 장기기억에 저장됨.
마케터는 소비자의 제품과
상표에 대한 기억 형성과정 및
관련정보의 인출과정에 대하여 이해해야 함.
1)스키마 스키마 (schema) 란 지식의 덩이로, 일반적인 절차, 대상, 지각 결과, 사건, 일련의 사건, 또는 사회적 상황
2)스키마의 특징
①스키마는 낱개로 존재하지 않고 스키마들은 서로 연관성을 가지고 있다.
②스키마의 네트워크 구조는 쉽게 변하지 않는다. ③스키마의 네트워크 구조는 트리(tree)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트리구조는 결절점과 노드(node)로 구성된다. (결절점 + 노드 → tree = 네트워크)
3)스키마의 유형 ①작업스키마
②인물스키마
장기기억의 중요성과 사례
-앱스토어
- 앱 스토어(Appstore)는 어플리케이션
스토어(Application Store)를 줄인 말.
-핸드셋에서 구동되는 여러 프로그램들을 사고 팔 수 있는 일종의 오픈마켓.
- 시장을 제공하는 대가로 30%의 수익.
-애플 아이 폰 전략의 핵심은 애플과 아이팟이란 브랜드 기반에 웰 메이드된 디바이스와 수직 통합(아이 폰-앱 스토어-개발자네트워크-OS).
-소비자의 높은 만족도는
아이폰에 대한 계속적인
관여를 촉구하게 되고
충성적 고객확보.
-아이폰의 앱스토어를 통한 기업-소비자, 소비자-소비의 커뮤니케이션은 중요한
장기기억으로 자리 잡을 수 있게 하는 장치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수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코칭 레포트
- P&G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