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공연예술 실경공연 탄생배경 인상시리즈 소개 파급효과 및 한계 한국 실경공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5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중국 공연예술
실경공연 - 인상시리즈
CONTENTS
실경공연 탄생배경
인상시리즈 소개
파급효과 및 한계
한국 실경공연
결론
01
실경공연
탄생배경
■ 중국 공연예술 현황 ■
이전
현재
정치사상의 선전도구
인민에 대한 복리후생
1992年 시장과 산업 개념 제시
‘문화산업’
공연예술 시장 규모 2013年 463억 위안
■ 정부 정책 ■
1
국가중점발전 문화산업 9개 분야 : 공연예술업
공연 콘텐츠 상품화 전략 시장조성 지역분할의 국면 타파
금융자본
사회자본
문화자본
2
3
■ 실경공연 ■
"천연적인 실제 배경을 무대로 혹은 배경으로 삼고,
민족의 민속 문화, 역사, 전설 등을 주제로 삼아
통상 음악, 무도, 복장, 연출과 경관 등을 일체로 융합한
문예연출극목으로서, 효과가 크고 인심을 감동시킨다"
大舞臺, 大制作, 大出, 大展示
첫번째 작품
1998년
북경 자금성
푸치니 오페라 <투란도트>
실경 세트
장소의 문화적 배경을 통한
작품의 이미지 재현
■ 실경공연 탄생배경 ■
1
2
3
서로 다른 영역의 상호 융합 : 예술의 경계선
창구효과(window effects)‘
중국 중앙정부와 지방정부의 문화 마케팅과 예술경영의 결합
지역 공연예술단체들이 지역사회 기업이나 관광관련 부처와 협업
새로운 시장개척 시도
4
중국 정부의 문화역량 강화/ 자국상품의 이미지 제고
02-1
인상서호
■ 지역적 특성 ■
절강성의 성도
전통적인 한족문화
다양한 문화유적
여러 설화의 배경
빼어난 자연환경
- 중국의 역사와 인문정신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곳
하늘에는 천당이 있고,
땅에는 소주와 항주가 있다
上有天堂, 下有蘇杭
■ 배경 설화■
중국의 민간설화 4대 작품 가운데 하나인 민간 전설 <백사전>
■ 무대 설정■
- 승강식 무대
- 선진적인 기술 설비를 사용
- 환경과 자연이 혼연일체
공연이 끝날 때마다
조명과 음향을 옮기며
공연하기 전에만 다시 설치
- 빛은 어둠을 더 어둡게, 어둠은 빛을 더 빛나게 만들며 공간을 창출
빛과 어둠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야간시간을 공연시간으로 선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문사회계열]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을 통한 한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발전방향 연구보고
  • 중국, 대만 및 베트남 등 저임금 국가들에 의해 추격을 당함으로써 2000년에는 이들 하청 생산국보다 낮은 수출실적을 기록하였다. 아래 에서 보는 바와 같이, 국내의 애니메이션 수출 규모는 1999년에 8,170만 불을 기록하였으나, 2000년에는 6,500만 불의 수출 실적을 기록하였다. 국내 애니메이션 수출 규모구 분19992000업 체 수약 200개약 200개수 출 액8,170만불6,500만불*자료 : 문화관광부, 2000년, 한국애니메이션제작자협회․문화관광부

  • 한류 및 대중문화와 미디어
  • 한류 및대중문화와 미디어미디어와 현대사회목차1. 한류의 정의2. 한류의 역사3. 한류의 현황4. 한류 컨텐츠5. 한류 드라마6. 한류의 인기 요인7. 한류의 문제점8. 한류의 발전 방향9. 한류관련 도서 소개1. 한류의 정의한류란 1990년대 말부터 동남아시아에서 일기 시작한 한국 대중문화의 열풍을 의미한다. 1996년 한국의 텔레비전 드라마가 중국에 수출되고, 2년 뒤에는 가요 쪽으로 확대되면서 중국에서 한국 대중문화의 열풍이 일기 시작했다.

  • 뽀로로 마케팅 성공요인분석 및 아이코닉스 경영분석및 앞으로의 전략제안 및 나의의견
  • 효과를 가지고 왔다.3) Place(유통)① 아이코닉스는 철저한 라이센싱 원칙에 따라 유통 전략을 구사하고 관리하였다. 유아들에게 해를 끼치는 상품들에게는 라이선스 불허하였고, 철저한 품질 관리 규격에 해당하는 업체만을 선정하여 뽀로로에 대한 라이센스를 부여하였다.② 아이코닉스는 파트너 기업들과의 업무 분담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이루었다.즉, 뽀로로에 대한 기획 및 제작과 마케팅은 아이코닉스가 담당하고, 애니메이션 제작은 오콘이

  • 스타마케팅과 한류를 통한 외래 관광객 유치방안-중국과 일본의 한류를 통한 관광산업의 발전
  • 효과는 얼마나 될까? 최근 한 연구 논문은 김연아 선수의 광고효과를 2,200억 원이라고 발표했다. 기업 선호 1위 모델다운 수치라고 볼 수 있는데, 김연아 선수가 또한번 우승을 거머쥐면서 김연아 선수의 스타마케팅은 현재 정점을 달리고 있다. 현대 백화점은 어느 기한동안 김연아 선수가 이번 경기의 배경음악으로 사용한 ‘007시리즈 테마음악’과 조지 거쉰의 ‘피아노 협주곡 F장조’를 전국 10개 점포의 실내 매장음악으로 하루에 20번 이상 들려주

  • [영화시장] 영화에 대한 분석
  • -목 차-I. 서론II. 본론가. 영화의 발달사1. 영화의 탄생(1895이전~1913)2. 고전 무성영화의 시기 (1914~1926)3. 토키의 도래와 영화 예술의 황금기 (1927~1938)4. 제 2차 세계대전 중의 영화와 후의 영화 (1939~1952)5.1953 ~ 1970년대 영화6. 1971~1982년대 영화7. 1983 ~ 1992년대 영화나. 한국 영화사1. 서구 영화 상영의 역사로 시작한 조선영화2. 일제 강점기 조선 영화 제작의 어려움3. 해방이후 1960년대 한국 영화의 재건4. 1970년대(유신시대) 한국 영화의 문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