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 패션 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9 / 2019.12.24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동대문 패션시장 소개
-위치와 규모
-발전과정
동대문 패션시장의 특성
-구조적 특성 : 클러스터
-생산 및 유통구조
-강점
-약점
동대문 패션시장의 미래
-하이브리드
-디자인 플라자
- 본문내용
-
구조적 특성 :
클러스터
클러스터(cluster)란?
->비슷한 업종의 다른 기능을 하는 관련 기업, 기관들이 일정 지역에 모여 있는 것
-> 자기완결적 산업 집적지
1. 단일지역, 대한민국 최대 패션 시장
2. 전국적 중앙 도매산지 (최대 소비지역 내 존재)
가치사슬(value chain) - Porter(1985)
제품의 설계, 생산, 판매를 수행하는 기업의 프로세스 또는 일련의 활동을 말하며, 보다 넓은 의미로 원부자재에서 생산자, 공급자 및 최종 소비자에 이르기까지의 가치창출에 기여하는 기업의 모든 내․외부 활동으로 해석.
☆가치사슬의 집합 = 가치체계(value system)
- 참고문헌
-
동대문 패션시장의 구조적 특성 분석을 통한 유통 활성화 정책 연구
– 홍병숙,이은진 (중앙대학교, 2007)
패션재래시장의 구매자-공급자 관계에 대한 연구 : 동대문 상가를 중심으로
-정지욱 (금오공과대학교, 2006)
네이버 전문지식 ; 동대문 특집
-송윤창 기자
http://ddp.seoul.go.kr/summ/summ_back.php
-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파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학] 맥도날드와 버거킹의 경쟁전략
- [경영학] 효율성과 유효성
- [원가관리] 자동차 산업의 원가 구조 -현대자동차를 중심으로
- 상담의 기본원리 6가지를 기술하고 그 중 자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원리 1개를 선택하여 경험적 근거와 함께 설명하시오
- A+측정과 척도의 개념을 설명하고 측정의 4가지 수준이 갖는 특징을 기술하고 조사연구에서 측정의 수준을 반영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자신의 생각을 쓰시오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주)Multicom 멀티콤 사례분석 및 해결방안
- [인사관리] 하나투어 HRM 인적자원관리 사례
- 몽골 관광상품 몽골문화체험 관광상품 칭기즈칸의 얼을 찾아서
- [산업심리학]산업심리학의 세부영역 다섯 범주 중 인사심리학과 조직심리학을 본인이 속해있는 조직 또는 잘 알고 있는 조직의 사례에 접목하여 논리적으로 설명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