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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PB(Private Brand)
목차
PB(Private Brand)란 무엇인가
PB상품의 긍정적인 측면
PB상품의 부정적인 측면
PB상품의 향후 전망
합리적인 PB상품 소비방법
1.PB(Private Brand)란 무엇인가
Private Brand
유통업체가 자체적으로 기획·개발하여 가격이나 품질, 디자인 등을 차별화하는 상품이다.
National Brand
1.PB(Private Brand)란 무엇인가
초기의 PB상품
저렴한 가격을 강조한 “가격소구형”상품 중심
현재의 PB상품
품질과 디자인 등의 경쟁력을 함께 갖춘
”가치추구형”아이템과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만족시키는 차별화 아이템으로까지 확대
국내 최초의 PB상품인 이마트에서 출시한
이플러스 우유(1997)
PB의 역사
1.PB(Private Brand)란 무엇인가
유통업체
(E-mart,lotte,home-plus..etc)
연매출 10조 돌파
편의점
(Cu,gs25..etc)
연매출 2조원 돌파
PB상품의 매출현황
2조
10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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