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VS 롯데마트 롯데마트 중국 유통시장 중국 유통시장 현황 이마트브랜드마케팅 이마트서비스마케팅 롯데마트글로벌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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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이마트 VS 롯데마트
중국 유통시장에서의 4P전략 비교
INDEX
선정동기
기업소개
중국 유통시장 현황
4P비교
시사점
Global Marketing
[BUSS238] Advertising Management
Olleh KT Final
국내대형 인기마트 1위
국내대형마트 매출액 1위
(2013년 10조 7,800억)
국내대형마트업계 최초 중국진출
01
02
03
04
선정동기
05
1등
2등
3등
4등
5등
2014 국내대형마트, SSM 매출액 TOP5
국내대형마트 매출액 2위 (2013년 8조 8,364억)
중국진출 대형마트 후발주자
2등
선정동기
4P비교
시사점
기업소개
중국 유통시장 현황
{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시스템 }
02
03
04
01
이마트
05
(주)신세계가 운영하는 대형 할인마트
1993년 창동점에 국내 최초의 할인마트 개점
1997년 2월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해외에 진출(중국 상하이)
2006년 5월 월마트코리아를 인수
선정동기
4P비교
시사점
기업소개
중국 유통시장 현황
02
03
04
01
롯데마트
05
(주)롯데 쇼핑이 운영하는 대형 할인점 2007년 12월 ‘마크로’(8개점)를 인수 후 중국 시장 진출
2009년 10월 중국 TIMES 연이어 인수
운영점포 수 국내 유통업체 중 1위
국내 점포 수보다 더 많은 해외점포를 운영
선정동기
4P비교
시사점
기업소개
중국 유통시장 현황
중국시장내 커지고 있는 대형마트 시장
02
04
01
중국 유통시장 현황
05
03
중국 소매유통시장은 아직까지 재래시장이 30%
But, 기업형 유통 채널의 확대
대형 슈퍼마켓의 시장점유율은 확대되고 있음
(2003년 8.0% → 2008년 11.7% 점진적으로 상승)
대외개방을 통한 경쟁력 향상을 추구
중국내 국내 대형마트 순위
8조6596억
← 5조원 →
1조5735억
5527억
중국시장마트 순위 하고
한국대형기업이 중국시장에서 차지하고 있는 순위
2003
2004
2005
2006
2008
연평균
증가율
전체 소매
판매액
255,575
30,326
36,824
41,564
60,554
18.8
백화점
4,985
5,775
6,993
7,859
11,485
18.2
슈퍼마켓
(매출액)
2,050
2,161
3,632
4,170
7,085
26.1
슈퍼마켓
(비중)
8.0
7.1
9.9
10.0
11.7
-
선정동기
4P비교
시사점
기업소개
중국 유통시장 현황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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