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소개 세븐일레븐 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가치사슬모형 5 Force-model 7-elven 역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Contents
1. 세븐일레븐 소개
2. 세븐일레븐 정보시스템
3. 세븐일레븐 가치사슬모형
4. 5 Force-model
5. 추가 및 변경
6. q&a
7-elven 역사
1927년 미국 텍사스주 달라스시의 Southland Ice Company로 부터 시작
얼음, 우유, 빵, 달걀 등의 식품을 저녁시간과 일요일에도 판매하기 시작하여 편의점 탄생
1946년 영업시간을 일주일 내내 오전 7시에서 오후11시로 늘렸고 이를 반영하여 체인점 명칭을 세븐일레븐으로 바꿈
1962년 텍사스에서 24시간 운영되는 세븐일레븐이 개점.
1989년에 대한민국 최초의 1호의 편의점 세븐일레븐 올림픽점 개점
정보시스템
GOT: Graphic Order Terminal(그래픽 PC)
POS 등록기
SC(Store Computer)
점포정보시스템
GOT
특징
-A4 크기의 휴대용 주문 PC
-상품코드와 상품명, 최소량, 적정재고, 현재고, 예정량, 권장량을 표시
-재고량을 파악하여 현 재고에 적정 재고 양만큼의 재고를 보유하지 않고 있으면 GOT자체에서 얼마만큼의 재고를 권장하도록 되어있다.
-POS시스템과 연계
POS에서 찍힌 제품, 찍히고 난 후의 재고보유량이 GOT시스템에 그대로 나타나게 되고, GOT뿐 아
니라 SC에도 그대로 나타나게 된다.
효과
-효율적인 재고관리
-점포들의 불법적인 방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전략적제휴의 성공기업
  • 7 2월 유럽 의료기기 품질 규격 EN 46001/MDD 승인, 3차원 초음파 진단기 VOLUSON530 FDA승인, 5월 KRETZ 창립 50주년 기념행사, 6월 Voluson 530D, GAIA 신제품 발표회, 9월 홍천 제4공장 인수, 12월 5000만불 수출의 탑 금탑 산업 훈장 수상 1998 2월 중국 Neu Alpine사와 3년간 2천7백30만 달러, 초음파 영상진단기 수출 계약 체결, 3월 주식 액면 1/10 로 분할 후 재상장, 5월 세계 최초 4D Ultrasound 개발 제품 발표회, ATL과 초음파 진단기 사업 전략적 제휴 계약 체결, 11월 기업 가치 증

  • [경영정보] 세븐일레븐 재팬의 MIS
  • 7년 6월 ㈜롯데리아로 합병, “(주) 롯데리아 편의점 사업본부”로 개칭1999년 4월 ㈜롯데리아로부터 분리, ㈜코리아세븐 설립1999년 9월 상품전시회 개최2000년 1월 코오롱마트 주식회사 편의점 사업부문 인수(LAWSON 편의점)2000년 3월 제1회 주주총회 개최2001년 12월 업계최초 1,000개 점포 달성 (포이5호점)2004년 9월 세븐일레븐 멤버쉽체크카드 출시 (㈜롯데카드와 제휴)2006년 9월 카페형 점포 오픈(남영역점)2007년 8월 지하철 5~8호선 구역 역사 내 편의점

  • [국제투자,국제경영] 쓰리쎄븐의 해외진출 전략
  • 5. 대체재의 위협Ⅶ. 향후 과제 및 앞으로의 전략 Ⅷ. 참고 문헌Ⅰ.기업 선정 이유 및 주제소개자유무역에 대한 이념적 기치를 내걸고 WTO체제가 출범한 이래로 업종을 불문하고 시장이 있는 곳이라면 세계 어느 곳이라도 앞 다투어 진출하고 세계무대에서 생존을 위해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 글로벌 비즈니스 체제 아래에서 기업은 더 이상 지역적 한계에 머물러 있을 수 없다. 글로벌 비즈니스를 하려고 한다면 기업의 가치사슬상의 모든 활동만이

  • [졸업][SCM]동대문 의류시장과 월마트의 물류시스템 비교분석
  • 563공급사슬관리는 공급사슬 내 자원의 효율적 이용을 극대화하고, 사슬 내에 있는 수요자들에 대한 서비스를 제고하고, 사슬 내 이해 관계자들의 이익을 위해 관계를 협력적으로 관리하고 통제하게 된다. 이를 통해 고객만족의 강화, 부가가치 기회의 활용, 공급사슬 전체의 성과향상을 추구한다.SCM의 개념은 세계 우수의 기업들이 생존을 위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그러나 그 의미만큼 SCM의 개념에 대한 정의나 이를 위한 시스템은 겉으로는

  • [물류관리]제3자물류와 삼영물류 주식회사
  • 72) 국내 제3자 물류업의 현황 -83) 국내 제3자 물류업의 최근동향과 문제점-14제3장 삼영물류주식회사 -171) 회사소개 -172) 사업내용-사업개요 -27사업독점 -28제4장 SWOT 분석 -391) 강점2) 약점3) 시장기회4) 시장위협제5장 포지셔닝 분석 -41제6장 결론 및 발전방향 -42 1)제3자 물류의 발전방향 -422)제3자 물류의 육성방안 -453)제3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