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소개 세븐일레븐 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가치사슬모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26 / 2021.03.03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Contents
세븐일레븐 소개
세븐일레븐 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가치사슬모형
5 Force-model
추가 및 변경
Q&A
7-ELEVN 역사
1927년 미국 텍사스주 달라스시의 Southland Ice Company로 부터 시작
얼음, 우유, 빵, 달걀 등의 식품을 저녁시간과 일요일에도 판매하기 시작하여 편의점 탄생
1946년 영업시간을 일주일 내내 오전 7시에서 오후11시로 늘렸고 이를 반영하여 체인점 명칭을 세븐일레븐으로 바꿈
1962년 텍사스에서 24시간 운영되는 세븐일레븐이 개점.
1989년에 대한민국 최초의 1호의 편의점 세븐일레븐 올림픽점 개점
정보시스템
GOT: Graphic Order Terminal(그래픽 PC)
POS 등록기
SC(Store Computer)
종합정보통신망
GOT
특징
-A4 크기의 휴대용 주문 PC
-상품코드와 상품명, 최소량, 적정재고, 현재고, 예정량, 권장량을 표시
-재고량을 파악하여 현 재고에 적정 재고 양만큼의 재고를 보유하지 않고 있으면 GOT자체에서 얼마만큼의 재고를 권장하도록 되어있다.
-POS시스템과 연계
POS에서 찍힌 제품, 찍히고 난 후의 재고보유량이 GOT시스템에 그대로 나타나게 되고, GOT뿐 아니라 SC에도 그대로 나타나게 된다.
효과
-효율적인 재고관리
-점포들의 불법적인 행위 방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SCM]동대문 의류시장과 월마트의 물류시스템 비교분석
  • 사슬관리는 공급사슬 내 자원의 효율적 이용을 극대화하고, 사슬 내에 있는 수요자들에 대한 서비스를 제고하고, 사슬 내 이해 관계자들의 이익을 위해 관계를 협력적으로 관리하고 통제하게 된다. 이를 통해 고객만족의 강화, 부가가치 기회의 활용, 공급사슬 전체의 성과향상을 추구한다.SCM의 개념은 세계 우수의 기업들이 생존을 위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그러나 그 의미만큼 SCM의 개념에 대한 정의나 이를 위한 시스템은 겉으로는 완벽한

  • [국제투자,국제경영] 쓰리쎄븐의 해외진출 전략
  • , 쓰리쎄븐과 같은 기술력과 유통망을 가진 기업들의 해외 진출에 선구자적 역할을 해야 할 것이다.Ⅶ. 참고 문헌쓰리쎄븐 홈페이지 www.ds777.co.kr금융 감독원 전자 공시 시스템 http://dart.fss.or.kr/한국 학술 정보 www.koreastudies.net한국무역협회 무역 정보 네트워크 www.kita.net쓰리쎄븐 IR 자료 언론기사 DB www.hidb.co.kr/gisa한국의 거상 한국무역협회.2004기업 경영 BEST Practice 전국 경제인 연합회대한민국을 세일즈하라 한국무역협회, 2004

  • [경영정보, mis] US Airways의 사례
  • 정보제공에 새로운 접근 요구행동연구자들의 이론종업원 권한 확대 (의사결정 권한의 하향 이동)관리자들의 효율성 향상탈 산업화 이론자기 스스로 관리하는 경향=>조직형태 축소, 지식과 정보 확산Ⅲ. 정보시스템이 조직과 기업에 미치는 영향정보시스템의 조직적, 행동적 영향2변화에 저항하는 조직 이해: 새로운 정보 시스템으로 인한 조직 내 개별 업무의 변화저항의 원인레빗(Levitt)의 다이아몬드 모형: 기술, 업무, 구조, 사람을 동시에 변

  • 제품 포트폴리오 모델을 통한 동원F&B 제품 분석 및 전망
  • , “현대경영학”, 삼영사, 2006칸노 히로시, “(보스턴컨설팅그룹의)리더십 테크닉: 경영자가 된다, 경영자를 키운다”, 비즈니스 맵, 2006이건웅, 기업 포트폴리오 분석을 통한 전략적 대체안의 개발에 관한 연구, 1984정재일, 균형시장 점유율에 의한 제품 포트폴리오 모델에 관한 연구, 1988 백방선, 제품 수명주기에 관한 제품 포트폴리오의 연관모형연구, 1982방정혜, 한국 기업의 비즈니스 리앤지니어링 핵심성공요인의 도출에 관한 연구, 1996

  • [경영] SIS(전략정보시스템) 연구
  • FILE:SISALPH.HWP1. SIS의 출현 배경 1) 일본의 세븐일레븐은 노하우의 도입처인 미국의 사우스랜드를 매수하였다. 사우스랜드는 세계 최대의 컨비니언트 스토어체인이고 일본의 세븐일레븐에게 기술을 공급한 회사. 사우스랜드는 한때 8천여점을 경영했던 실적을 믿고 소비자 기호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지 못했던 것이다. 세븐 일레븐은 82년 POS를 도입하여 물류시스템과 거래형태를 변혁시켰다. 이 시스템에 의해 다음날이면 전상품의 판매, 재고정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