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 데이터란 빅 데이터와 도시경영 빅 데이터 활용사례 빅 데이터의 전망 데이터의 규모 데이터의 다양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도시경영과
BIG_DATA
CONTENTS
01.
02.
03.
04.
빅 데이터란?
빅 데이터와 도시경영
빅 데이터 활용사례
빅 데이터의 전망
1. 빅 데이터란?
개념
빅 데이터란 말 그대로 크고 방대한 자료를 의미하며 “기존 데이터베이스 관리도구의 데이터 수집, 저장, 관리, 분석의 역량을 넘어서는 대량의 정형 또는 비정형 데이터 세트 및 데이터로부터 가치를 추출하고 결과를 분석하는 기술”을 의미한다.
빅 데이터는 보통 수십 수천 테라 바이트 정도의 크기를 갖고 다양한 비정형 데이터를 포함하고 있으며 생성 유통 소비가 몇 초에서 몇 시간 단위로 발생
기존 방식으로는 관리가 매우 어려운 데이터 집합을 분석해 가치 있는 정보를 추출하고, 이를 바탕으로 생성된 지식을 활용해 문제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거나 변화를 예측하는 인력과 조직 및 관련 기술
01
빅 데이터란?
빅 데이터(BIG DATA)의 개념
01
빅 데이터(BIG DATA)의 특징
3V
Volume 데이터의 규모
velocity 데이터의 생성주기
Variety 데이터의 다양성
빅 데이터란?
01
빅 데이터 VS 기존 데이터
빅 데이터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기업 전자상거래][기업 네트워크][기업 이동통신][기업 미디어]기업 전자상거래, 기업 네트워크, 기업 이동통신, 기업 미디어 분석(기업, 기업 전자상거래, 기업 네트워크, 기업 이동통신, 기업 미디어)
  • 사례에서 보듯이 이미 소비자의 의견이 존중되고 있다. 이러한 사례들은 단말기 관련기술이 이미 첨단기술의 범주를 벗어나 높은 수준의 이윤을 더 이상 보장해 주지 못하는 보편화된 기술로 정착되어 가는 전환기에 도달하였음을 뒷받침해 주고 있다. 한편 이동전화 단말기는 초기의 음성서비스에서 무선인터넷 브라우저가 탑재되는 등 데이터통신용 단말기로 탈바꿈하고 있어, 망의 진화에 발맞추어 빠른 속도로 진화하고 있다. 현재 단말기의 진화

  • (빅데이터 활용사례) 자동차기업(도요타,포드,볼보) 빅데이터 활용사례 전략분석과 빅데이터 활용 향후전망
  • 데이터가 증가와 함께 나타나는 특성이다. 그뿐만 아니라 데이터 종류의 확대, 외부 데이터의 활용으로 관리대상 증가 그리고 이러한 데이터의 관리 및 처리의 복잡성이 심화되는 것이 빅 데이터에 나타난다. 속도는 사물정보, 스트리밍 정보 등 실시간성 정보 증가와 이러한 실시간성으로 인한 데이터 생성, 이동(유통) 속도의 증가가 빅 데이터 요소에 중요하다고 한다. 그리고 여기에 그치지 않고 대규모 데이터 처리 및 가치 있는 현재정보(실시간)

  • 빅데이터 정의분석및 빅데이터 서비스 활용사례분석과 빅데이터 국가별 정책동향분석및 빅데이터 향후 활용방안과 시사점
  • 빅데이터활용사례와 향후전망■ 들어가는 글 : 빅데이터에 대한 사회적 관심의 급부상 빅데이터(Big Data)는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화두다. 빅데이터는 네트워크를 떠도는 방대한 자료를 다루는 기술을 일컫는다. 빅데이터는 IT(정보통신기술) 업계의 기술적 혁신만이 아니라 향후 비즈니스와 산업 구조의 모습까지 바꿀 정도의 잠재력이 있다고 평가받고 있다. 나아가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우리 삶 전반을 바꿔놓을 혁신적 패러다임으로까지 부

  • [마케팅원론]월마트 마케팅 분석
  • 도시의 주요 상권에 속속들이 포진한 것은 물론 최근 중소도시까지 경쟁적으로 진출하고 있어 시장 거점 확보에 초조해 했다.월마트코리아는 대부분의 할인점들은 대규모 매장에 생필품 뿐만 아니라 의류, 가전, 운동기구 등 각종 용품을 취급하고 있으니 매장 특성을 차별화하기 위해 생필품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소형 매장으로 특화하는 한편 점포 수도 대대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5. 월마트의 미래, 전망세계에서 가장 많은 매출액을 올리면서도

  • (마케팅 전략과 글로벌 전략) 월마트(Wal-Mart)의 마케팅 전략과 글로벌 지향적 공략사례
  • 도시의 주요 상권에 속속들이 포진한 것은 물론 최근 중소도시까지 경쟁적으로 진출하고 있어 시장 거점 확보에 초조해 했다.월마트코리아는 대부분의 할인점들은 대규모 매장에 생필품 뿐만 아니라 의류, 가전, 운동기구 등 각종 용품을 취급하고 있으니 매장 특성을 차별화하기 위해 생필품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소형 매장으로 특화하는 한편 점포 수도 대대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5. 월마트의 미래, 전망세계에서 가장 많은 매출액을 올리면서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