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diva 세계 3대 초콜릿 고디바 고디바유래 고디바마케팅전략 고디바시장진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3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Godiva
목차
1. 세계 3대 초콜릿
2. 기업소개
유래
역사
비전
3. 현황
매장 분포
4. 시장진입전략
5. 마케팅 전략
6. 제품
기존 제품
신제품
6. 질문 및 토론
세계 3대 초콜릿
기라델리(Ghirardelli 미국)
샌프란시스코 기라델리 스퀘어이 위치
1852년 이탈리에 출신 Domenico Ghirardelli에 의해 문을 염
1998년 부터 스위스의 사탕제조회사 Lindt & Sprungli 사가 소유
모든 제조과정을 직접 관리
공장으로 선적되어온 코코아 빈 중에서 “최고급 빈”으로 불리는 40%만 선별하여 초콜렛을 만듬
세계 3대 초콜릿
2. 노이하우스(Neuhaus 벨기에)
약국을 경영하던 스위스인 장 노이하우스가 초콜릿의 의학적 효능과 맛에 반해 노이하우스를 탄생시킴
1912년 벨기에 초콜릿의 효시인 ‘프라리네(Pralines)’를 탄생시킴
노이하우스가 유명한 이유중 하나는 그와 그의 부인이 발명한 ‘발로탕(Ballotin)’때문이다. 이것은 초콜릿 상자에 들어가는 종이로 초콜릿의 형태와 맛 을 유지해준다.
2000년 벨기에 국앙 알버트 2세에게 ‘Royal Warrant Holder’ 를 수여 받음
세계 3대 초콜릿
3. 고디바(Godiva 벨기에)
기업소개(이름의 유래)
고다이바 부인의 이름을 따서 회사 이름을 지음
고다이바 부인은 11세기경 영국의 코번트리 지역을 통치하던 레오프릭의 아내였음
백성들에게 터무니 없는 세금부과에 백성을 딱히 여긴 부인이 세금을 낮춰달라고 부탁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무디킹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분석및 스무디킹 SWOT분석과 새로운 전략제안
  • 전략 (버스나 트럭을 개조하여 제작)④ (W: SPC그룹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계열사 + O: 소소한 럭셔리를 즐기는 트렌드)럭셔리 브랜드와 코 마케팅 - 20대 여성이 선호하는 럭셔리 브랜드들과 코마케팅을 진행함으로써 고객만족도와 충성도를 높이는 전략 (제이에스티나와 같은 브랜드)8. SWOT 전략제언2) ST전략① (S: 원활한 CSR 활동 + T: 경쟁기업과의 차별화 어려워짐)적극적인 CSR 활동 - 스무디킹 만의 제품으로 다른 경쟁기업과의 차별화를 강조하기

  • [스토리 텔링] 스토리텔링의 기업마케팅과 디지털 스토리텔링 상품
  • 초콜릿을 고디바라고명명했다. 고디바는 오늘날 최고급 초콜릿으로 그 명성을 유지해 오고있다.*참고문헌-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디지털 컨버전스 기반 미래연구’, 2010- 장석권, ‘개방형 IPTV 생태계를 위한 원칙과 상생방안’, KT 경제경영연구소, 2010- 이시훈, 성열홍, 손영화. ‘미디어, 소비자, 광고의 변화’, 한경사, 2008- 최혜실, ‘디지털, 스토리텔링, 산업’, 계간문예, 2006- 신지은, 박정훈 등, ‘세계의 미래학자 10인이 말하는 미래혁명;

  • 달콤한 초콜릿의 비밀
  • 고디바(Godiva), 레오니다스(Leonidas), 노이하우스(Neuhaus), 길리안(Gilian)등의 이름으로 공급되고 있다. *프랄린(견과류, 신선한 크림, 버터 등으로 속을 채운후 초콜릿 층으로 봉인된 것. 현재 초콜릿 전문점 에서 볼수 있는 고급 핸드메이드 초콜릿의 효시다.)1946년에 설립된 고디바(Godiva)는 벨기에에서 생산된 프랄린중 50%를 수출하고 있으며, 도쿄와 뉴욕에도 공장이 있고 세계적으로 고급 초콜릿 마케팅의 선두를 달리고 있다.>최고의 초콜릿을 위하여-

  • [소비자행동] 습관
  • 세계에 대한 정확한 인지를 하게하는 것이 아니라 해가 되는 환경에서 살아남을 수 있게 한다. 우리가 어떤 책을 사고자 서점에 들어갔을 경우 그 책과 비슷한 책을 찾다가 원하는 것을 발견한다.편의점에서 특정음료수를 구매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큰 냉장고 앞에서 자신이 원하는 음료수를 제외한 나머지는 잡음으로 전락하고 인식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음료수를 선택하게 된다. 브랜드와 제품, 포장의 모든 외양적 특색은 구매과정의 Cue로 작용

  • 프리미엄 아웃렛
  • 시장에서 상품을 사는 듯한 기분이 들어 명품이라는 이미지가 퇴색해지는 기분이 들어 기피하는 소비자도 늘고 있음. - 재고 상품만 취급하여 크기나 상품구색이 다양하지 못한 게 흠. 3. 해외 Premium Outlet3. 해외 Premium Outlet4. 여주 Premium outlet 소개 현황마케팅 및 성공전략 시너지 효과 문제점 여주 Premium Outlet – 소개위치: 경기도 여주군 여주읍 상거리 15-1번지 회사소개: (주)신세계 Chelsea 는 국내 유통업계 선두주자인 (주)신세계와 미국 아웃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