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 H&M 마케팅 사례분석/ H&M 미래전략방향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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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M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 H&M 마케팅 사례분석/ H&M 미래전략방향제안 레포트입니다.

SPA산업의 전반적인 현황과 H&M의 기업 분석을 통하여 H&M이 비즈니스 모델의 포맷을 어떻게 시장에 맞춰 변화할 것이며 마케팅 측면에서 현 상황을 어떻게 해석하고 고객에게 제공할 것인지 분석하여 향후 방향을 제시해보았습니다
목차
1. H&M 브랜드소개
(1) 브랜드개요
(2) 기업상황

2. H&M 전략성공요인 분석

3. SPA 시장분석
(1) SPA산업 현황분석
(2) SPA 시장매력도 분석

4. H&M SWOT분석
(1) SWOT분석
(2) SWOT분석 바탕으로한 한국진출전략

5. H&M 마케팅 성공전략

6. H&M 마케팅 차별화전략

7. H&M 마케팅 PR전략

8. H&M 마케팅 프로모션 전략

9. H&M 미래전략방안 제안
본문내용
유니클로나 ZARA에 비해 부족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사회적인 캠페인을 벌이는 것 또한 중요하다. H&M의 큰 강점 중 하나인 ‘사회적 책임을 지는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이용하여 환경 마케팅(CSR)을 벌이는 것이 그 중 하나이다. H&M은 긴급 구호 자금과 함께 의류 기증, 'Fashion against AIDS', 지속가능한 재료를 사용하는 등 다양한 환경적·사회적 활동을 벌이며 다른 SPA브랜드와 차별되는 이미지를 구축하여 환경에 관심이 많은 서구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호응을 받아왔다. 하지만 환경 친화적인 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이 적은 우리나라에서는 좀 더 공개적인 사회·환경적 캠페인이 필요하다.
또한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디자인 공모전 또한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이는 많은 패션브랜드가 마케팅 및 매출 효과를 기대하며 노리는 전략이기도 한데, 공모전의 주제는 대부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진보적이며 혁신적으로 표현하는 것을 포함한다. 공모전을 통해 주최 브랜드는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트렌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고객의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으며 매출 상승 효과도 동시에 기대할 수 있게 된다. H&M은 여기에다가 한국의 다른 SPA브랜드에 비해 빈약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시키는 슬로건을 내걸고 공모전을 열어 한국 내에서의 SPA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굳힘과 동시에 인지도 또한 넓히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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