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화장품시장 올리브영 마케팅 올리브영 올리브영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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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Index
1. 기초 산업 분석
2. Say Olive
3. 전략 제안
3.1 옴니채널 구축
3.2 고객관리
1. 산업의 특성
Contents
강한 소비자 교섭력
높은 진입장벽
온라인 직구 유행
▲ 소비자의 정보 수준과 가격 민감도가 높음- 강한 소비자 교섭력
▲ 고정 비용 및 기존 진입자의 시장 점유율이 높음 - 진입 장벽이 높음
▲ 수입 상품을 온라인을 통해 직접 구매하는 ‘직구’ 증가 - 대체재:온라인 쇼핑
Contents
▲2013년 기준 올리브영 시장 점유율이 과반 이상
▲ 올리브영과 왓슨스 모두 시장 점유율 유지 및 확보를 위해
지속적인 가격 인하 정책으로 막대한 영업 손실이 발생
(올리브영 -9.9억원, 왓슨스 -99억원)
출처: 전자 공시 시스템 각 사 공시 자료 참고
신규 진입자
Contents
▲최근 기존 유통망을 지닌 대기업에서 H&B 사업에 진출
▲미래 전망은 긍정적이나 당장의 수익이 나지 않아 어려움
삼양
어바웃미
신세계
BOONS
롯데
LOHBs
Contents
신규 진입자 - LOHBs
2013년 5월 첫 매장 오픈한 롯데 계열 드러그 스토어
▲ 가격 경쟁력 + 제품 차별화
‘아미니’, ‘블리스’등 브랜드 단독 입점
아디다스 피트니스 제품 단독 할인
▲ 건강한 아름다움을 컨셉으로
공격적인 점포 확장 및 마케팅 활동 진행
S
단독 판매 및 수입하는
제품군 입점
전사적인 관심 및 지지
O
롯데 계열사 연계 가능
(택배 유통망 구축 중)
홈쇼핑 이용한 온라인 채널
W
늦은 시장 진입, 적은 매장 분포
낮은 인지도
공격적인 확장으로 비용 과대
T
경쟁 기업의 계속적인 진입
롯데 그룹 사업 다각화
Cont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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