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화장품시장 올리브영 마케팅 올리브영 올리브영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Index
1. 기초 산업 분석
2. Say Olive
3. 전략 제안
3.1 옴니채널 구축
3.2 고객관리
1. 산업의 특성
Contents
강한 소비자 교섭력
높은 진입장벽
온라인 직구 유행
▲ 소비자의 정보 수준과 가격 민감도가 높음- 강한 소비자 교섭력
▲ 고정 비용 및 기존 진입자의 시장 점유율이 높음 - 진입 장벽이 높음
▲ 수입 상품을 온라인을 통해 직접 구매하는 ‘직구’ 증가 - 대체재:온라인 쇼핑
Contents
▲2013년 기준 올리브영 시장 점유율이 과반 이상
▲ 올리브영과 왓슨스 모두 시장 점유율 유지 및 확보를 위해
지속적인 가격 인하 정책으로 막대한 영업 손실이 발생
(올리브영 -9.9억원, 왓슨스 -99억원)
출처: 전자 공시 시스템 각 사 공시 자료 참고
신규 진입자
Contents
▲최근 기존 유통망을 지닌 대기업에서 H&B 사업에 진출
▲미래 전망은 긍정적이나 당장의 수익이 나지 않아 어려움
삼양
어바웃미
신세계
BOONS
롯데
LOHBs
Contents
신규 진입자 - LOHBs
2013년 5월 첫 매장 오픈한 롯데 계열 드러그 스토어
▲ 가격 경쟁력 + 제품 차별화
‘아미니’, ‘블리스’등 브랜드 단독 입점
아디다스 피트니스 제품 단독 할인
▲ 건강한 아름다움을 컨셉으로
공격적인 점포 확장 및 마케팅 활동 진행
S
단독 판매 및 수입하는
제품군 입점
전사적인 관심 및 지지
O
롯데 계열사 연계 가능
(택배 유통망 구축 중)
홈쇼핑 이용한 온라인 채널
W
늦은 시장 진입, 적은 매장 분포
낮은 인지도
공격적인 확장으로 비용 과대
T
경쟁 기업의 계속적인 진입
롯데 그룹 사업 다각화
Contents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상품을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요건으로 작성하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