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기업분석 올리브영 화장품시장 올리브영 브랜드마케팅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올리브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Index
1. 기초 산업 분석
2. Say Olive
3. 전략 제안
3.1 옴니채널 구축
3.2 고객관리
1. 산업의 특성
Contents
강한 소비자 교섭력
높은 진입장벽
온라인 직구 유행
▲ 소비자의 정보 수준과 가격 민감도가 높음- 강한 소비자 교섭력
▲ 고정 비용 및 기존 진입자의 시장 점유율이 높음 - 진입 장벽이 높음
▲ 수입 상품을 온라인을 통해 직접 구매하는 ‘직구’ 증가 - 대체재:온라인 쇼핑
Contents
▲2013년 기준 올리브영 시장 점유율이 과반 이상
▲ 올리브영과 왓슨스 모두 시장 점유율 유지 및 확보를 위해
지속적인 가격 인하 정책으로 막대한 영업 손실이 발생
(올리브영 -9.9억원, 왓슨스 -99억원)
신규 진입자
Contents
▲최근 기존 유통망을 지닌 대기업에서 H&B 사업에 진출
▲미래 전망은 긍정적이나 당장의 수익이 나지 않아 어려움
삼양
어바웃미
신세계
BOONS
롯데
LOHBs
Contents
신규 진입자 - LOHBs
롯데 쇼핑에서 운영하는 드러그 스토어, 2013년 5월 첫 매장 오픈
▲ 가격 경쟁력 + 제품 차별화
‘아미니’, ‘블리스’등 브랜드 단독 입점
아디다스 피트니스 제품 단독 할인
▲ 건강한 아름다움을 컨셉으로
공격적인 점포 확장 및 마케팅 활동 진행
S
단독 판매 및 수입하는
제품군 입점
O
롯데 계열사 연계 가능
홈쇼핑 이용한 온라인 채널
W
늦은 시장 진입, 적은 매장 분포
낮은 인지도
T
경쟁 기업의 계속적인 진입
롯데 그룹 사업 다각화
Contents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d올리브영 스왓이나 간단한 배경에 대해서는 잘 설명되어 있으나, 롭스에 대한 스왓이나 전혀 관련없는 만들다 만 피피티가 5~6장 정도 끼어져있음.(교통사고 어쩌고 만들다 만..) 문제 개선방안도 올리브영 오랫동안 아르바이트하고 온라인 몰 탑리뷰어 들 정도로 자주 이용하는 사람으로써 전혀 공감되지 않는 개선방안이라 그렇게 퀄리티 좋은지는 모르겠음.
  • 6935***
    (2021.10.25 19:25:34)
회원 추천자료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 PPT] 올리브영 기업분석,올리브영 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과 미래전략제안
  • 1. 올리브영 기업소개(1) 올리브영 기업소개(2) 올리브영 경영이념2. 올리브영 기업선정배경3. 올리브영 SWOT분석4. 올리브영 마케팅전략(1) 촉진전략(2) 서비스마케팅 전략(3) 내부마케팅 전략(4) 매장전략5. 올리브영 STP분석6. 올리브영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결론 및 미래전략방안 제언(1) 결론(2) 향후전략방안 제안CONTENTS1. 올리브영 기업소개OLIVESymbolYOUNGNational, Healthy 상징자연 친화적인 내면의 건강함을 통

  • 유한킴벌리 그린핑거와 tn 마케팅 전략
  • 분석)Ⅳ. 기업 선정 이유-기존에 경영 성과가 좋았던 Y-K 의 기업 가치 향상을 위한 제안Ⅴ. Y-K 의 화장품 시장 진출-스킨 케어 라인을 중심으로 한 시장 진입 Ⅵ. 화장품 시장에 대한 전망거시적 상황 분석인구 통계적 분석Ⅶ. 현재 Y-K 의 자 브랜드 그린핑거와 tn그린핑거의 제품 군Ⅷ. 그린핑거의 성공그린핑거가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창의적 분석을 통한 그린핑거의 성공 요인Ⅸ. tn의 실패tn 경쟁사 분석tn의 4Ptn의 SWOTtn의 STP창의적 분석을

  • [경영사례] `미샤`의 성공사례 분석
  • 마케팅을 실시하여, 구두 마케팅의 큰 효과를 보았다.화장품 업계 동향 화장품 업계의 환경 변화 및 변수*고객 Trend의 변화 PC 의 보급과 인터넷의 보편화, 정보 통신과 유통의 발달.☞ Life Style 변화 *유통 Trend의 변화IMF 이후 외국자본의 직접 진출로 전 통적인 재래시장 소규모 점포는 타격.☞ 다국적 유통 시스템의 정착☞ 전자상거래*경쟁 Trend의 변화글로벌 시대의 도래로 본격적인 글로벌 경쟁이 시작.기업 최고 경영자의 정책적, 전략적 방향

  • 설화수성공사례분석
  • Ⅰ. 브랜드 소개1. 설화수(雪花秀)2. 설화수의 탄생Ⅱ. 상황분석-시장, 경쟁사, 자사분석1. 시장분석1) 시장 규모2) 시장 매력도 분석① 일반 화장품 vs 한방 화장품② 저가 화장품 vs 고가 화장품2. 경쟁자 분석 1) LG생활건강 - 더 후 , 수려한① 더 후 ② 수려한③ 소망화장품 - 다나한④ 에이블 씨엔씨 - 미사(美思)⑤ 한국화장품 산심3. SWOT 분석Ⅲ. STP1.Segmentation2.Targeting3.PositioningⅣ. 4P 분석1.Product2.Price3.Place4.PromotionⅤ. 발전

  • 댕기머리샴푸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댕기머리샴푸-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1. 서 론1-1. 선정배경- 탈모증세 증가로 인한 두피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최초의 두피건강전문 샴푸, 댕기머리)- 흔하지 않은 중․소기업의 성공사례 1-2. 기업&제품 소개- 한방샴푸를 주력으로 하는 중․소기업☞ (주)두리화장품의 댕기머리샴푸2. 본 론2-1. 환경분석2-2. 4P분석2-3. SWOT분석2-4. STP분석2-5. 주 마케팅전략(성공요인)3. 결 론3-1. 시사점3-2. 개선방향 Ⅰ. 서론1-1. 선정 배경사울왕이 2미터가 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