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의 개념 포털의 역사 네이버 포털싸이트 다음 포털싸이트 큐레이션 서비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4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포털의 해방구를 찾다”
빅 데 이 터 기 반
큐 레 이 션 서 비 스
새로운 포털의 등장,
6가지 키워드
04.
새로운 포털의
대표적 사례
05.
새로운 포털의 강점
&
한계
06.
미래의 포털은?
07.
01.
포털의 개념
&
역사
기존 포털의 강점
&
한계
02.
정보 소비자들의
욕구
03.
포털의 개념 & 역사
01.
포털의 해방구를 찾다
포털의 개념 & 역사
포털의 개념
포털(portal) : 입구 현관
인터넷에 들어가기 위해 꼭 거쳐야 한다는 의미의 ‘문’
2. 최근, 포털 서비스는 첫 관문에 만족하지 않고,
영원히 인터넷 이용자를 붙잡아 두기 위해 애쓰고 있어
‘허브’라는 말을 쓰기도 한다.
출처 : 한경경제용어사전
포털의 해방구를 찾다
포털의 개념 & 역사
포털의 역사
1990년대 포털사이트의 등장
2
포털의 해방구를 찾다
포털의 개념 & 역사
포털의 역사
2000년 ~ 2010년 포털사이트의 전성기
고객만족도(NCSI) 커뮤니티 포털 서비스 1위
올해의 인터넷기업 대상 수상
SK컴즈와 엠파스의 합병
SK컴즈, 네이트 검색 점유율 10% 돌파
2
포털의 해방구를 찾다
포털의 개념 & 역사
포털의 역사
2010년 ~
2
서비스 종료
네이버와 다음의 독점/ 큐레이션 서비스 등장
순위
구분
기간내
평균
기간시작(2010.02.01)
기간끝(2014.06.09)
1
네이버
71.82%
58.63%
81.02%
2
다음
19.19%
19.62%
15.89%
3
구글
4.64%
4.89%
1.60%
4
네이트
2.00%
12.41%
0.00%
2위 다음
19.19%
1위 네이버
71.82%
출처 : withPartner 2015.1
PC통합검색 점유율
포털의 해방구를 찾다
포털의 개념 & 역사
포털의 역사
2
2010년 ~
네이버와 다음의 독점/ 큐레이션 서비스 등장
콘텐츠 과잉시대에 가치 있는 정보를 생산하기 위한 필터, 의미 있게 필요에 맞게 조합하는 것
큐레이션 서비스
기존 포털의 강점 &한계
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마케팅] 브랜드 재활 및 활성화 NHN(네이버)의 성공전략
  •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여 사용자가 정기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사이트일 것이다. 인터넷 보급 초기의 시행착오를 거쳐서 현재는 이런 웹사이트들을 이용한 마케팅 수입이나 광고수입들이 점차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추세이고, 정기적인 사용자들을 확보할 수 있는 포털 사이트들 사이의 경쟁은 날로 치열해져가고 있다.이 와중에 최근 랭키닷컴과 같은 인터넷 순위사이트들에게 NHN이 전통적인 포털사이트 1위였던 다음을 제치고

  • [영상매체] 비교광고의 이미지
  • 서비스와 관련 인터넷 조사업체들의 통계를 각기 다른 방향으로 해석, 서로 1위임을 주장하고 있다. 또 일부 업체들은 경쟁사가 진행하는 이벤트가 편법이라며 문제를 제기하는가 하면 한동안 잠잠하던 비교 광고도 다시 고개를 들고 있다. 포털 업체들의 이 같은 신경전은 포털간에 서비스 차별화가 쉽지 않은 데다 최근 키워드 광고 시장이 부상하면서 검색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2) 광고 분석① 네이버 비교광고 (‘다음까

  • [벤처창업] NHN의 성공사례 분석
  • TEAMPROJECT< NHN의 성공사례 분석 >NHN, 벤처에서 국내최고 인터넷 기업으로.◆ PART 1 ◆1. 기업개요김범수 사장이 이끄는 NHN㈜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와 국내 최대 인터넷 게임 포털 한게임(www.hangame.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NHN 은 검색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콘텐츠와 게임을 비롯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로 각종 인터넷 서비스 지표 조사에서 확고한 선두 지위를 지키며, 나아가 일본과 중국을 공략하여 아

  • [디지털미디어] 미니홈피 분석을 통해 본 인터넷 개인 미디어와 인터넷 커뮤니티의 특성
  • 서비스의 시작은 PC통신을 기반으로 하던 동호회 중심 서비스였다. 하지만, 메일과 커뮤니티, 검색엔진 등의 통합적 서비스를 강점으로 하는 다음넷과 같은 대형 포털사이트에 의해 서서히 그 세력을 인터넷 기반의 커뮤니티 서비스에 넘겨주게 되었다. 그리하여 1990년대 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무료 메일링 서비스와 카페라는 한국형 커뮤니티를 내세워, 한동안 커뮤니티의 절대강자로 불리게 되었고, 포털사이트의 역사를 다시 쓰게 되었다. 하지

  • [경영] [경영]싸이월드 기업분석 및 마케팅
  • 서비스가 생길 당시엔 100만명이었던 회원수가 2003년 5월 300만, 10월 400만, 12월 480만, 2004년 1월 530만, 2월 600만으로 지난해부터 회원수가 급증하였다. 싸이월드의 일 평균 방문자 수는 431만으로, 네이트 전체 일 평균 방문자 수의 2/3을 넘어서는 수준이다. 네이버의 블로그가 전체 일 평균 방문자 수의 1/5 수준인 160만으로 그 뒤를 잇고 있다. 불특정 다수에게 본인을 노출시키는 블로그 방식에서 발전해 ‘일촌 맺기’개념을 통해 온라인 네트워크를 형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