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 학습 교육공학 e-러닝 u-러닝 교수학습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교수ㆍ학습 방법과 교육공학의 전망
contents
교육공학
제 1절
교수 학습에서 교육공학 활용의 중요성
제 2절
e-러닝, u-러닝 환경과 교수 학습 패러다임의 변화
제 3절
교육공학 최근 동향과 교수 학습 방법의 새로운 지평
제 4절
교육공학과 미래지향적 교수 학습
학습목표
교육공학
교수 학습에서 교육공학 활용의 가치성을 이해한다.
e-러닝, u-러닝 환경과 교수 학습 패러다이의 변화에 대하여 이해한다
교수 학습 방법의 혁신과 교육공학 활용의 새로운 지평을 설명할 수 있다.
교수 학습 개발의 미래지향적 관점과 전망에 관하여 논의 할 수 있다.
교수 학습에서 교육공학 활용의 중요성
제 1절
교수 학습에서 교육공학 활용의 중요성
1. 교육공학 활용이 필요한 이유
2. 교육공학적 접근의 효율성에 대한 비판
3. 교수-학습에서 교육공학 활용의 가치성
교육공학 활용이 필요한 이유
교수 학습에서 교육공학 활용의 중요성
학생들의 학습흥미가 증진되고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수업을 전개할 수 있으며, 교수력과 학습력도 증진
소요되는 많은 비용과 시간의 소모를 정당화하기 위해서는 교육공학이 교육체제에서 교육의 질적 개선에 기여할 수 있거나 기여해야만 한다.
로블라이어(Roblyer, 1993): “이유는 어떻든 간에 교육의 미래상이나 사회의 미래상을 구축하기 위해서 교육공학을 활용하여야 한다는 것은 매우 중요하고 분명하다”
교육공학적 접근의 효율성에 대한 비판
교수 학습에서 교육공학 활용의 중요성
클락(Clark, 1991; 1994)
교육공학매체 활용 수업의 효과성에 대한 연구결과에 대하여 비교적 비판적인 논평을 함
대부분의 연구결과들은 복합적인 변인들의 상호작용에 의하여 산뜻한 연구결과가 나타나지 않는다고 지적
코즈마(Kozma, 1994; 2000)
: 교육공학적 접근은 정보를 전달하는 수단으로 활용하기보다는 학습자가 지식을 능동적으로 구성하기 위한 수단으로 활용하는 매체로서 파악하는 것이 더 적절할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