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시장가격 국제시장가격의 조정 국제시장가격의 변경 국제가격의 표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국제시장가격의 조정 및 변경
국제시장가격의 조정
2. 국제시장가격의 변경
3. 국제가격의 표준화
목차
기업들은 고객, 제품, 위치 등의 차이를 반영하기 위해 기본가격 수정
*국제시장가격의 표준화란?
-동일한 제품 또는 서비스를 원가에서의 차이에 비례하지 않고 국제시장간에 두 가지 이상으로 판매하는 것.
1. 국제시장가격의 조정
수출상품의 판매원가를 국내 판매시와 비교하여 결정
일반적으로 수출가격은 국내가격보다 높아지기 마련
하지만 국내 시장조사 및 촉진비용 등 국내판매에만 할당되는 비용까지 수출품에 반영될 필요없음
-> 반드시 수출가격이 높다고 할 수는 없음
따라서 수출가격 <- 직접적인 비용, 일반관리비용의적정비율
단, 수출판매에 따르는 불확실성/위험 고려 되어야함
특정 수출시장에서의 최저가격 : 당해 시장국의 특성, 기업요인 고려
수출가격은 국내가격과 동일할 필요 없음
1) 수출가격 대 국내가격
1. 소득 수준이 낮은 나라에서 소기의 판매 성과를 거두기 위해서
2.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 가격을 낮추지 않으면 수출 불가능
3. 기대만큼의 시장 접근을 기대할 수 없어서
-> 부가비용으로 인한 수출가격의 누증으로 원가를 국내판매의 경우와 비슷하거나 높게 책정하게 될 경우
4. 연구 개발 비 및 기타 간접 비용이 국내 판매분에 반영되어 있어 수출 비용을 낮게 평가해도 무방한 경우가 있기 때문에
수출상품 가격이 국내 판매의 경우보다 낮게 잡는 이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믹스전략] 표준화전략과 적응화전략 및 마케팅믹스전략
  • 표준화전략과 적응화전략 및 마케팅믹스전략목차국제마케팅 믹스전략Ⅰ. 표준화전략과 적응화전략1. 제품, 촉진 표준화전략2. 제품표준화, 촉진적응화전략3. 제품적응화, 촉진표준화전략4. 제품, 촉진적응화전략5. 신제품개발전략Ⅱ. 마케팅믹스전략1. 제품전략1) 제품 표준화 전략(1) 모듈설계(2) Built-in 신축성(3) 제품컨셉의 표준화(4) 제품광고를 통한 제품차별화2) 상표전략3) 포장전략2. 가격전략1) 수출가격2) 현지시장가격3) 가격조정4

  • [부동산] 부동산, 부동산유통, 부동산시장의 구조변화와 시장변화 고찰
  • 시장의 불완전성은 고층 건물 등 많은 액수의 대출의 요하는 부동산의 유효구매자를 제한한다. 부동산의 공간적 고정되어 대체성이 약하므로 일부부동산에서는 소유자가 구매자에 대하여 우위에 서게된다. 그러나 이러한 부동산 시장의 불완전성에 불구하고 부동산 시장의 장애를 지나치게 강조하는 것은 옳지 못하다. 약간 느리기는 하지만 가격은 시장조건의 변화에 반응하며 충분한 시간이 주어지면 공급과 수요에 필요한 조정이 일어나므로 관찰

  • [경영] 국제경영전략 전반에 대한 연구
  • 국제경영전략의 구체적인 내용이 무엇이냐에 대해서는 다양한 견해가 제시되고 있다. 프라할라드와 도즈Prahalad and Doz, 1987는 국제경영을 지구적 통합과 지역적 대응의 필요성이란 두 가지 과제에 어떻게 대처하는 가로, 포터Porter, 1986는 기업 가치사슬의 국제적 배치와 조정 활동으로 파악하고 있다. 이러한 정의 외에도 국제경영전략을 표준화를 통한 규모의 경제 등의 이점을 최대로 활용하기 위한 방안이나Levitt, 1983, 시장의 불 완전성을 최대한

  • [산업조직론] 한국 조선 산업분석
  • , 산업연구원, 삼성경제연구소, 공정거래위원회한국 조선 산업의 경쟁력 진단2006년 시장구조 조사 분석결과조선 산업의 환경변화와 선박금융 정책자료한국 조선 산업의 글로벌 경쟁과 차별화 전략, 홍성인, 08. 9.25.성과한국조선협회, 한국은행, 통계청, 관세청, 한국무역통계기업공개정보 - 각사 홈페이지, 삼성경제연구소, LG경제연구소결론경제 포커스 중국 조선 산업의 성장과 대응 방안 - 삼성경제연구소 2009 조선 산업전망 - 메리츠 증권

  • [국제경영] 하이얼의 글로벌 전략과 한국진출
  • 가격이 중요한 요인인데, 중국의 내수 시장은 이미 포화의 징후를 보이고 있어 내수 시장의 경쟁은 이미 제로섬 게임의 상황을 맞았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함으로써 더 큰 시장을 확보하고 규모의 경제를 달성할 수 있다.하이얼의 국제화 전략은 일정 부분 각국의 정부가 기여한 것으로 볼 수 있다. 각국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관세 장벽의 하향 조정 혹은 철폐 정책은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의 참여, 글로벌 제품과 서비스의 제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