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시장가격 국제가격의 표준화 국제이전가격 국제이전가격전략의 한계 국제시장가격의 표준화란 국제덤핑규제 덤핑의 정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국제가격 전략
2
목차
국제시장
가격의
조정 및 변경
2
국제시장가격의 변경
3
국제가격의 표준화
국제이전 가격 전략
1
국제이전가격의 개념
4
3
2
1
국제시장가격의 조정
국제이전가격전략의 목표
국제이전가격의 책정방법
국제이전가격전략의 한계
1. 국제시장가격의 조정
기업들은 고객, 제품, 위치 등의 차이를 반영하기 위해 기본가격 수정
*국제시장가격의 표준화란?
-동일한 제품 또는 서비스를 원가에서의 차이에 비례하지 않고 국제시장간에 두 가지 이상으로 판매하는 것.
판매원가를 국내 판매시와 비교하여 결정
일반적으로 수출가격은 국내 가격보다 높아짐
시장조사 및 촉진 비용 등 국내 판매에만 할당되는 비용까지 수출품에 반영될 필요성 없음
즉, 수출가격이 항상 높다고 할 수는 없음
수출가격은 직접적인 비용, 일반관리비용의적정비율
시장 국의 특성
기업요인 고려
1) 수출가격 대 국내가격
1. 소득 수준이 낮은 나라에서 소기의
판매 성과를 거두기 위해서
2.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3. 기대만큼의 시장 접근을
기대할 수 없어서
4. 수출 비용을 낮게 평가해도 무방한 경우가 있기 때문에
*수출상품 가격이 국내 판매의 경우보다 낮게 잡는 이유
2)국제덤핑규제
*반덤핑 관세
:추가로 부가되는 관세
:불공정성을 시정하기 위해 수입국에서 정상가격과 차이에 해당하는 만큼의 추가 관세를 부과하는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물류]글로벌시대의 한국의 물류항만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관한 연구
  • 시장의 중간에 위치해 유럽대륙의 관문역할을 하고 있는 네덜란드는 세계 최대 항구인 로테르담을 비롯해 암스테르담 등 다목적항과 블리 싱겐(Vlissingen), 터누젠(Terneuzen), 델프자일(Delfzijl) 등과 같은 특수항만이 있어 화 물처리는 물론 공급기지와 수리서비스 기능을 담당한다. ⑦네덜란드국제유통협회(Holland International Distribution Concil, HIDC)는 중앙 및 지방정부의 지원으로 네덜란드 운수 및 유통산업 기업들에 의해 1987년에 설립된 비 영리 민간조직이

  • [국제경영]현대자동차 인도시장 마케팅전략
  • 전략 (1) 소비자 지향형의 접근(2) 현지 지향형의 접근예로 보면 국내 시장의 기호와 비교를 해보면 국내 VISTO의 경우 경차로써 젊은 셀러리맨을 타겟으로 하고있으며 거의 운전석과 조수석의 2인승으로 이용되는 차량이다. 그러나 인도 시장의 기호로는 상트로는 온가족이 함께 타는 가족레저용 차량으로 볼수있겠다. 따라서 국내에서 생산되는 모델과 서스펜션의 강도에서 현저한 차이를 보인다. 가격 전략인도인의 특성을 고려한 가격전략유통 전

  • [국제무역]무역과 환경규제강화에 따른 우리나라 통상정책에 관한연구
  • 국제경쟁력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며, 원자재 확보의 어려움과 비용상승효과를 초래하게 될 가능성도 크다. 아울러 국내환경정책 및 규제에 영향을 끼칠 것이며 무역장벽의 심화로 이어져 우리제품의 선진국 시장에 대한 접근을 어렵게 만들 것이다.수출의존도가 높은 우리 나라로서는 환경 장벽의 극복 여부가 앞으로의 경제발전을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왜냐하면 환경을 이유로 한 무역 장벽은 일반적인 무역규제나 국제경쟁력

  • [무역통상]무역과 환경규제 강화에 따른 우리나라 통상정책에 관한 연구
  • 정의 적용은 동종상품의 개념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즉, 製品無關 PPMs(Processes and Production Methods : 공정 및 생산방법)를 이유로 차별화된 무역관련 환경 정책을 실시하면 이는 명백히 WTO 규정에 위배된다. 예를들면 생산공정상의 공해를 유발한다고 해서 그 수입품에 대해 공해없이 생산된 자국상품과는 달리 차별적인 조치(예, 차별관세)를 취하는 것은 WTO 규정에 위배된다.1) 환경세와 BTA환경세의 목적은 상대가격의 조정과 시장신호(Market signals)의

  • [졸업][국제경영]국제기업의 현지화와 관련된 이론-현대자동차 인도진출사례
  • 전략은 현지시장에 대한 적응압력을 높은 수준으로 인식하면서 동시에 세계 여러 국가시장에서 전개되는 사업을 통합하려는 필요성을 담은 전략유형이다. 이 통합-조정모델은 서로 다른 두 가지 압력의 패턴에 적합한 전략유형을 제시하고 있지만, 전략의 내용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제시하지 못하는 한계를 보이고 있다는 단점이 있다.Ⅱ. 본론2. 현지화의 전략구축2.1 글로벌전략의 주요 요소1) 자사의 경영자원이 국제적으로 이전 가능한가?→ C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