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헌고찰이론 문헌 고찰 이론의 활용 논문 비평 양적 연구 문헌 질적 연구 문헌 문헌 고찰을 시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문헌고찰
이론의 활용
1
12주차 AGENDA
2
논문/연구계획서 작성법
문헌 고찰
이론의 활용
논문 비평(article critique)
문헌 고찰
2장
3
연구주제
연구주제
연구하고 탐구할 중심 아이디어
연구제목
간결성
간단한 질문 작성
연구 가능성
자료 확보
분석 가능성
4
연구의 필요성
기존 지식을 확장시키는가?
이전의 연구를 반복하는 것인가?
저평가된 집단이나 개인의 입장을 적절히 반영하는가?
사회정의 실현에 도움을 주는가?
5
문헌 고찰: 연구주제에 관한 연구물을 찾아 보고 요약함
기존 연구물과 연결고리 유지
기존 연구물 결손 부분 해결
다른 연구물과 비교 기준 제공
연구의 중요성 제시
6
양적 연구에서의 문헌의 이용
연구계획서 초반부터 연구문제 및 가설 설정을 위해 필요
문헌고찰을 독립된 ‘장’으로 구성
이론 소개 및 이론의 중요성 제시
연구계획서 후반에서 연구결과와 기존 연구 비교
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광고] 광고가 제품구매에 미치는 영향 -이동통신 사례
  • 연구 , 고려대학교 석사학위 논문(2001)문경표, 이동통신 광고태도에 관한 실증적 연구 :신세대의 라이프스타일(Life Style)을 중심으로성균관대학교, 석사학위논문(2002) 황동은, TV광고 속 소비공간의 유형에 관한 연구= Study of spatial space image types found in TV commercial,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 석사학위논문(2003) 김병희, 광고 비평이 수용자의 광고 태도에 미치는 영향 : 광고 선호도 및 광고 신뢰도의 평가를 중심으로, 연세대 언론홍보대학원, 석사

  • 방송저널리즘에서 기자와 프로듀서의 역할에 관한 연구
  • 논문의 연구방법은 역사적 접근방법과 기존의 문헌 연구를 통한 기술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저널리즘에 대해 일반적인 고찰을 하고 있다.연구의 범위를 각 방송사에서 현재 방송되고 있는 다양한 시사고발 프로그램 중에서 MBC-TV에서 방송되고 있는 「시사매거진 2580」과 「PD수첩」으로 제한하고 있다. 이들의 프로그램들을 2000년 2001년 방송 아이템을 모니터 분석을 통하여 기자저널리즘과 PD저널리즘이 서로의 장점과 각각의 단점을 상호 보완함으로

  • 유아교육사상사-10장 인지연구요약
  • 양적뿐 아니라 질적인 것도 아니다. 최근에 형성된 인지적 구조는 어떤 생활에서 문제(갈등)를 당했을 때 아이들이 질적으로 구별할 줄 아는 방식의 사고를 가능케 한다. 각 단계는 세상을 매우 다른 관점으로 이해하도록 해서 지식, 정보, 경험의 다른 조직을 나타낸다. 예를 들면, 전조작기 초기 대부분의 아이들은 (같은 양을)다른 크기의 용기에 부었을 때 쥬스의 변화의 양(아동은 똑같은 양이라도 그릇이 높고 크면 많다고 생각하는 보존 개념의 부

  • [졸업][한류열풍,한류문화] 대만사회 속 한국드라마
  • 연구를 수행하게 될 연구자들은 위와 같은 상황을 고려하고 한국인의 시각이 아닌 대만인의 시각으로 작품을 바라보는 균형 잡힌 시각이 필요 하겠다. ♂ 부록 문화관광부 : (2003)한은영, WHO시대 각국의 방송서비스 규제 정책 비교(Ⅰ), < 정보통신정책> 제 15권. 7호. 통권 322호.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03, p. 6 . 한국의 장르별 프로그램 수출입 현황 국가별 프로그램 수출입 현황♂ 참고문헌유상철, 『한류 DNA의 비밀 - 소프트 파워, 소

  • [정보통신] 국제 정보격차 해소방안 연구-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정책제안을 중심으로-
  •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정책제안을 중심으로-목 차Ⅰ 서론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2. 연구의 방법 및 범위Ⅱ 정보격차에 대한 이론적 배경1. 정보격차의 이해1.1 정보격차의 개념1.2 인터넷 활용의 세대별 실태2. 정보격차의 발생배경2.1 장 . 노년층의 정보격차 원인2.2 10 대의 정보격차 원인3. 정보격차의 현황분석3.1 인터넷 이용자 증가추이3.2 인터넷 사용 여부 차이 (20대~40대 : 50대 이상)4. 정보격차의 문제점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