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와 나라별 로고 상징하는 이미지 로고와 마스코트 국내도시 마스코트 로고 효과 로고의 중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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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각 도시와 나라별 로고와
상징하는 이미지
목차
로고와 마스코트의 정의 및 설명
국내도시 마스코트 및 로고
로고가 사람들에게 주는 효과
로고의 중요성
로고와 마스코트의 정의 및 설명
둘 이상의 문자를 짜 맞추어
특별하게 디자인 하거나
레터링 한 것
행운을 가져온다고 믿어 간직하는 물건이나 사람
‘행운의 물건’,‘행운의 신’
로고
마스코트
서울특별시
휘장은 한글 서울을 서울의 산, 해, 한강으로 나타내면서 전체적으로는 신명 나는 사람의 모습을 형상화한 것으로 인간 중심도시를 지향하는 서울을 상징
자연 - 인간 - 도시의 맥락 속에서 녹색 산은 환경사랑, 청색 한강은 역사와 활력, 가운데 해는 미래의 비전과 희망을 함축
이 세가지 요소를 붓터치로 자연스럽게 연결하여 서울의 이미지와 사람의 활력을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함
서울특별시의 캐릭터‘해치’
서울특별시의 브랜드 슬로건
Hi는 전세계 사람들이 가장 많이 쓰는 영어 인사말로서 지구촌에 밝고 친근한 서울의 메시지를 전달
다양하고 활기찬 서울의 매력을 표현
Soul은 “혼”으로 핵심요소를 정하여 사용하고, 영어식 발음이 Seoul과 유사한 점에 착안하여 이미지 동일화
“SOUL OF ASIA" 는 다양한 아시아의 문화를 포용하고 융합하여 서울문화의 진수를 보여준다는 의미
출처 : www.seoul.go.kr (서울특별시청 홈페이지)
인천광역시
인천의 "○""川", 파도를 모티브로 끊임없는 움직임과 무한한 잠재력을 상징
항만, 공항을 중심으로 상품, 서비스, 정보가 들어오고 나가는 교류 도시의 표상
세계의 관문도시로서 동북아의 중심지, 동북아의 Hub로서 21C 인천의 미래상을 표현
인천광역시 캐릭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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