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 공급사슬 관리 환경구매 사회적 지속가능성 공급기반 합리화 공급자 재고관리 전략적 제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3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성공적 공급사슬 관리를 위한
전략적 발주
1
학습목표
윤리적이고 지속 가능한 발주가 무엇인지 이해한다.
환경구매,사회적 지속가능성, 공급기반 합리화, 공급자 재고관리, 공급자 공동배치 등의 개념을 설명한다.
윤리적이고 지속가능한 발주 전략을 어떻게 개발하고 실행할 것인지를 설명한다.
2
학습목표
환경적 공급자 인증의 활용을 이해한다.
외주와 구매의 차이를 설명한다.
전략적 제휴의 중요성을 설명한다.
벤치마킹을 정의하고 전략적 발주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설명한다.
제3자 물류 공급자의 이점을 이해한다.
3
경영윤리
경영에 윤리적 원칙을 적용하는 것
공리주의(utilitarianism) - 공리성(utility)을 가치 판단의 기준으로 하는 사상이며 윤리적인 행위는 다수 인간의 이익과 행복을 증진하는 데 기여한다고 보는 것
권리와 의무(rights and duties) - 어떤 행위는 경과에 상관없이 그 자체로 옳거나 잘못될 수 있다는 것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 개인과 마찬가지로 기업도 윤리적으로 행동할 수 있다는 것
4
CSR - 캐드버리
5
윤리적이고 지속가능한 발주 전략의 정의
윤리적 발주(ethical sourcing)
조직의 구매에 있어서 공익적 결과를 고려 하거나 구매 행위를 통해 긍정적인 사회 변화를 이야기하는 시도
사회적으로 용납되지 않은 노동행위를 한 기업으로부터의 구매 단절
소규모 기업, 소수인족 기업, 여성이 경영하는 기업 등으로부터 의도적으로 구매
환경친화적인 기업이나 노사관계가 좋은 기업으로부터 구매하는 활동
6
윤리적이고 지속가능한 발주 전략의 정의
윤리적 발주(ethical sourcing)
구매관리자와 기업의 임원이 중점적인 역할을 하게 됨
개발도상국에 있는 공급업체로부터 제품을 구매하는 것은 인권이나 동물보호권, 안전, 환경적 오용 등이 공급업체와 연관되어 있을 수 있어서 위험할 수 있음
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물류관리론] 구매 및 조달 관리
  • 물류관리론 구매 및 조달 관리- 차례-Ⅰ.서 론1. 연구의 배경2. 연구의 방법 및 구성Ⅱ.구매 관리1. 구매 관리의 개념2. 구매 업무의 내용3. 구매 의사결정 단계4. 구매의 합리화Ⅲ. 조달 스케줄링1. 구매 조달과정의 효율성2. 구매 조달관리의 단계3. 발주 방법Ⅳ. 공급자 관리1. 공급자 관리의 개요2. 공급자의 선정3. 공급자 평가 프로세스4. 구매자와 공급자의 관계5. 공급자 관리의 차별화 전략6. 공급자 관리의 사례분석((주)POSCO)Ⅴ.e-Procu

  • [경영정보] SCM(공급망관리) 분석
  • 성공적인 구축사례로 E화장품사의발주 업무 지원 시스템 구축사례를 살펴보자. 중견 화장품 제조업체인 E사는 공장 -> 대리점 -> 전문매장 -> 고객으로 구성된 공급사슬을 가지고 있다. E사는 전국 125개 대리점에서 본사로 발주시 쉽고 데이터 오류가 없으며 부가적인 주문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Web-EDI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이 시스템은 대리점과의 정보교류 및 데이터 기반의 대리점 경영관리를 지원함으로써 대리점들의 경영관리를 개선하는 것이다.

  • scm공급사슬관리에 대해서
  • 관리의 차이점 2SCM의 궁극적인 목표 .2◆ SCM 배경 및 방향SCM의 필요배경 .3SCM의 성공요소 .4SCM의 발전방향 .6◆ SCM의 공통적인 기반첨단기술 이용한 물류기법 .7공급자 주도 재고관리 8중앙집중관리 : 일괄구매 / 일괄배송

  • [전략경영] 디지털시대에 대응하는 삼성전기의 경영전략
  • 환경 분석(디지털 환경) ∙ ∙ ∙ ∙ ∙ ∙ ∙ ∙ ∙ ∙ ∙ ∙2.2. 부품 시장의 전체 전망 ∙ ∙ ∙ ∙ ∙ ∙ ∙ ∙ ∙ ∙ ∙ ∙ ∙ ∙2.3. 부품별 시장과 경쟁자 분석 ∙ ∙ ∙ ∙ ∙ ∙ ∙ ∙ ∙ ∙ ∙ ∙2.4. 구매자, 공급자와의 관계 ∙ ∙ ∙ ∙ ∙ ∙ ∙ ∙ ∙ ∙ ∙ ∙ ∙ ∙3. 내부환경 분석3.1. 가치사슬 ∙ ∙ ∙ ∙ ∙ ∙ ∙ ∙ ∙ ∙ ∙ ∙ ∙ ∙ ∙ ∙ ∙ ∙ ∙ ∙ ∙ ∙3.2. 조직구조 ∙ ∙ ∙ ∙ ∙ ∙ ∙ ∙ ∙ ∙ ∙ ∙ ∙ ∙ ∙ ∙ ∙ ∙ ∙ ∙ ∙ ∙3.3.

  • [전략정보론] SCM 공급체인관리
  • 공급체인관리를 위해서는 공급체인관련 프로세스 및 제품설계를 혁신하는 공급체인 리엔지니어링, 공급체인상의 업체간의 전략적 제휴, 공급체인관리를 위한 조직의 개선, 공급체인간의 정보 공유 및 프로세스의 통합, 공급체인 네트워크의 전략적 설계, 공급체인계획 및 관리 시스템 구축 등의 방안이 있다.이들 각 방안들은 대개 공급체인상의 부서 및 업체간에 정확한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 공유하고, 구매 조달, 운송 및 보관, 유통 및 판매 등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