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무역상의 해외 클레임 삼성 애플 특허분쟁 삼성 애플 분쟁사례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국제 상사 중재론
전자무역상의 해외 클레임
목차
1. 전자무역 관련 분쟁의 유형
3. 사례 2
2. 사례 1
1. 전자 무역 관련 클레임의 유형
비즈니스 모델과 도매인 네임과 관련한 분쟁,
상품 서비스의 지적재산권과 관련한 분쟁
컴퓨터 조작실수로 인한 계약의 유효성과 관련한 분쟁,
전자계약 체결 시 거래당사자의 확인과 관련한 분쟁
전자문서의 인증과 관련한 분쟁
셋째 전자결제 관련 대금결제와 관련한 분쟁,
거래무효와 계약취소로 인한 대금환불 관련 분쟁,
결제카드사기로 인한 분쟁
넷째 계약과 다른 상품 및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한 분쟁, 상품 및 서비스의 하자 관련 분쟁, 상품 및 서비스의 미수령 및 배달지연으로 인한 분쟁 .
첫째
둘째
사례1 전자식 선하증권 클래임
사례2 삼성과 애플의 특허권 분쟁(미국의 사례)
비즈니스 모델과 도매인 네임과 관련한 분쟁,
컴퓨터 조작실수로 인한 계약의 유효성과 관련한 분쟁,
전자계약 체결 시 거래당사자의 확인과 관련한 분쟁
전자식 선하증권
클레임 사례
선사에서 종이문서대신 전자문서로 발행되는 선하증권이다.
선사가 선하증권의 내용을 컴퓨터에 입력시켜 보존하고, EDI를 통해 송하인 또는 수하인에게 전달하는 방식이다.
개인키(private key)를 사용,
물품에 대한 지배 또는 처분권의 이전과 물품의 인도를 원활하게 한다.
2. 전자식 선하증권 클레임
* 사례에 앞서
전자선하증권에 대하여
2. 전자식 선하증권 클레임
수출상 A사는 상품을 선적하고 선박회사에 전자식 선하증권 방식을 신청하였다.
즉, 선하증권을 e-mail로 은행에 보내 은행에서 선하증권을 인쇄하도록 하고 신용장에서 요구한 다른 서류를 미리 준비하였다가 은행에서 서류 매입을 신청하였다.
이렇게 함으로써 선박회사에서 서류를 수령하여 은행에 가져가는 시간을 절약 할 수 있었다. 그러나 나중에 개설은행에서 선하증권이 원본이 아닌 사본이 제시되었다는 것을 사유로 선하증권의 매입을 거절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무역론-삼성전자와 애플 간의 소송,지적재산권과 보호무역주의,특허분쟁
  • 무역주의(1) 세계경제체제 속의 보호무역주의 1) 보호무역주의에 대한 역사적 교훈2) WTO체제와 보호무역주의(2) 금융위기 이후 보호무역주의 1) 보호무역주의의 유인과 문제점2) 보호무역주의에 따른 예상 파급효과3) 한국에 예상되는 피해(3) 보호무역의 피해 방지 및 대응방안 검토Ⅴ. 결론Ⅰ. 서론“특허 전쟁”이라고 불리는 일들이 전 세계적으로 일어나고 있다. 스마트폰의 전 세계 시장에서 사실상 양대 축을 이루고 있는 삼성전자와 애플이

  • (국제정책및통상갈등 공통) 최근 5년 이내에 발생한 통상갈등사례를 하나 선택하여 글로벌 거버넌스, 디지털 거버넌스, 로컬 거버넌스 차원에서 분석
  • (국제정책및통상갈등 공통) 최근 5년 이내에 발생한 통상갈등사례를 하나 선택하여 글로벌 거버넌스, 디지털 거버넌스, 로컬 거버넌스 차원에서 분석한 후, 우리나라 입장에서의 대응방향과 방안을 제시하고 설명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헌법으로 보호된 미국 특허2. 삼성전자와 애플의 특허권 소송분쟁1) 2012년의 삼성-애플 간 특허 소송2) 2011년 애플의 특허 및 상표권 침해 주장 소송3. 삼성전자와 애플의 특허권 소송분쟁과 미국정부의 태

  • 해외투자론_삼성전자,국내 전자산업 현황과 전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애플과의 스마트폰 특허 전쟁에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며 대한민국은 몰라도 삼성전자는 안다고 말 할 정도로 인지도를 한껏 끌어 올리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스포츠 마케팅 등의 삼성전자만이 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으로 삼성전자의 세계 전자시장에서의 위치는 현재 확고부동하다고 봐도 무방하겠다.이러한 삼성전자의 분석을 통해 앞으로 삼성전자뿐만 아니라 모든 국내 전자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대기업들이 해외에 진출하는데 어떠한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서비스/병원코디네이터 46.컨설팅/경영컨설던트 47.컨설팅/자문 48.컨설팅/창업컨설던트 49.품질관리/식품가공 50.품질관리분야/경영시스템51.번역사/프리랜서 52.마케팅/인사담당 53.쇼핑몰/웹기획 54.화장품회사/마케팅 55.기획/웹디자인/홈페이지운영 56.디자인/광고디자인 57.00테크/기술영업 58.경영지원59.경영지원-260. Car세일즈맨-영업 61. 00항공 - 승무원62.전자회사-일반사무63. 해외영업 64.서비스센터 -AS기사65.기계설계 66.생산관리 67.정

  • 경영경제 기업활동
  • 글로벌전략을 추구해서 해외로 진출하는 것은 자신의 핵심역량을 해외시장에서 활동하는 것이기 때문)- 해외진출을 통해 자신이 결여하고 있는 경영자원을 보완할 수 있는 것도 중요하다. 해외진출은 핵심역량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주고 이러한 진출을 통해 자신의 핵심역량을 쌓게 되는 일석이조의 기회가정 ) 삼성전자가 비메모리형 반도체에서 디자인 능력이 뒤떨어지고 경쟁기업에 비해 핵심역량이 부족한 경우 경쟁기업에 미국의 실리콘 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