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M의 혁신 3M의 주요제품 3M 기업분석 3M 브랜드마케팅 3M 서비스마케팅 3M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4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글로벌 경영전략
INDEX CONTENT
기업 소개
3M의 혁신
3M의 주요제품
향후 계획
질문 및 토론
기업 소개
설립 : 1902년
본부 : 미국 미네소타주 세인트 폴(Minnesota, St. Paul)
사업 지역 : 전세계 60여개 국에 자회사, 200여 개 나라에서 제품 판매
사업 분야 : 일반 소비재, 전자·에너지, 헬스케어, 안전·그래픽스, 산업용 소재
종업원 수 : 약 9만명
매출액 : 308억 달러(약33조) (2013년 기준)
기업 소개
Minnesota Mining & Manufacturing =
비전 & 미션
3M은 환경보존과 사회적 책임, 그리고 경제 발전에 기여함으로써
지속가능한 발전에 적극적으로 기여할 것을 약속합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미래 세대가 그들의 니즈를 만족시키는 능력을 존중할 뿐 아니라
오늘날의 사회가 요구하는 바를 만족시키고자 합니다.
모든 기업의
발전을
도모하는
3M 기술
모든 가정의
생활을
윤택하게 하는
3M 제품
전 인류의
삶을
향상시키는
3M 혁신
Vision
Mission
기업역사
1902
1906
3M 최초의
연구소 설립
1925
마스킹 테이프 발명
스카치테이프
출시
1931
뉴욕 증권
거래소에
주식 상장
1946
현재 3M 레드 로고 사용 시작
1978
1980
포스트잇
출시
CEO
제임스 맥너니
영입
CEO
조지 버클리
영입
2001
2005
설립
매직 투명
테이프
발명
1961
주요 CEO 변화
2001-2005.7 James Mcnerney
2012- 현재 Inge Thulin
2005.7-2012 George Buckley
W. James Mcnerney, Jr
GE출신의 CEO
식스 시그마 기법 도입
영업이익 연평균 22%씩 증가
그러나, 3M의 도전정신 약화
George W. Buckley
과거의 3M으로 회귀
아래와 같은 정신은 현재까지 이어짐
“3M의 정신은 낭비를 줄이는 효율적 기업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혁신하면서 진화하는 기업을 만드는 것”
사업분야
필름(Fi), 디스플레이(Di), 세라믹(Ce), 연마재(Ab), 나노기술(Nt),
증기(Vp), 치과 교정 재료(Do) 등 다채로운 분야
46개 기술 플랫폼을 기반으로
5개 사업군 존재
일반소비재
전자 및 에너지
의료
안전 및 그래픽
산업용 소재
포스트-잇,스카치,
스카치-브라이트,
필트리트™,
오-셀-오™,
넥스케어™ 등의
브랜드
전력 공급,
고성능 전자 제품, 통신 네트워크 및
신재생 에너지 분야
의료 및 치과 제품, 약물 전달 기술 및 의료 정보 시스템 분야
개인 보호 장비,
안전 및 보안 제품, 트랙 앤 트레이스
솔루션 및 그래픽
솔루션
테이프, 연마재,
접착제, 특수 재료 및 여과 시스템 등
사업분야별 매출
30
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AIG기업 사례
  • 국제 경영 전략(상부상조) AIG기업 사례목 차서 론1. 개요2. 기업소개 및 연혁본 론1. AIG 기업 분석- 경영방침과 영업 목표- 재무상태와 성장률(2005기준)- 핵심역량 및 차별성- 주요사업 부문- 인사시스템2. 글로벌 시장경영전략(STP, 4P, SWOT분석)3. AIG그룹의 해외진출4. AIG기업의 최근뉴스 및 사례- 서브 프라임 모기지- AIG 구제 금융 내용- AIG의 재무상태 악화 원인- AIG 글로벌 주요뉴스 (AIG사태관련)- 미국 AIG사태의 전말 - 보험 시장․계약가 등

  • [마케팅] 디지털카메라 `올림푸스` 마케팅전략
  • 경영철학1. SLIM: 1당 100이란 신조-직원 한 명을 프로로 만든다.2. SPEED: 팀제-의사결정수단 최소화3. STANDARD: 모든 경영을 투명하게 한다(경영지표공개)A. 기업소개글로벌 기업으로서 세계 각국에서 광범위한 R&D를 통해 다양한 광학 제품을 제공하는 올림푸스 주식회사는 일본 최초의 현미경을 생산하는 회사로서 1919년 일본에서 설립되었다. 1921년 처음 올림푸스라는 브랜드를 사용하기 시작했으며, 1935년 세계 최고의 카메라 랜즈를 생산하고자 광학

  • DHL 마케팅전략 사례
  • 서비스-10-1) 주요 서비스-10-2) DHL 보험 서비스 (SII)-11. 캠페인 DHL의 SWOT 분석 -1. Strength & Opportunity 전략-2. Strength & Threat전략-3. Weakness & Opportunity 전략-4. Weakness & Threat 전략-5. DHL의 SWOT 분석을 통한 TOWS 제시  STP analysis of DHL -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 Marketing Mix (4P)-1. 제품 (Product)-

  • 페브리즈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페브리즈 성공요인분석과 미래전망 레포트
  • 제품이기에 의미가 있다. 페브리즈의 마케팅 사례를 살펴보면서, 신제품의 탄생부터 성장하기까지의 행로와 그 성공요인을 분석하였다. 해당 사례연구를 위해 거시적환경, 과업환경으로 나누어 한국시장 환경분석을 실시하였으며, SWOT 분석, STP 분석, 마케팅믹스(4P)를 통한 제품분석을 실시하였다.Ⅱ. P&G 피앤지 기업소개1. P&G 회 사 명 : Procter & Gamble 설립년도 : 1837년국 가 : 미국업 종 : 생활용품 제조업생산제품 : 미용 및 화장제품, 건강용품, 가

  • 삼성전자 스마트폰 국제경영 사례분석(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 미국시장내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삼성전자 미국진출 성공요인분석)
  • 국제경영의 삼성전자미국진출 그 성공여부는?C ONTENTS서론1.삼성전자 기업소개2.삼성휴대폰 Galaxy series 선정이유본론1.미국시장 환경분석(문화,정치,경제)2.가치사슬분석(기업내부)3.Five Force Model 분석4.삼성전자 STP전략-시장 세분화-표적시장 결정-포지셔닝5.삼성전자 SWOT분석6.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제품)(2) Price(가격)(3) Place(유통)(4) Promotion(촉진)7.다차원 척도 분석8.주요한 경쟁전략(차별화 및 현지적응)결론-삼성의 미국시장 진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