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SWOT,STP분석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제주항공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제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17 / 2024.01.17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제주항공 SWOT,STP분석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제주항공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제언

제주항공의 마케팅전략 관한 충분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레포트를 작성함에있어서 귀중한 자료가 될것입니다.
목차
제주항공 SWOT,STP분석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제주항공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제언

1. 제주항공 기업소개

2. 저가항공사(LCC)의 개념

3. 제주항공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제주항공 STP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타겟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5. 제주항공 마케팅 4P전략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제언
본문내용
1. 제주항공 기업소개

제주항공은 제주도를 기반으로 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에 이은 제 3의 정기 항공사이며 티웨이항공에 이은 국내 두 번째로 설립한 저가항공사(LCC) 이다.
제주항공은 현재 한국의 대표적인 저가항공사이자 저가 항공사 중 가장 많은 여객인원과 매출을 보이고 있는 기업이며 동북아시아 LCC 대표주자를 표방하고 있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저가항공사 이다. 2009년 3월부터는 국내 저가항공사로서는 처음으로 국제선 정기노선을 취항하면서 글로벌 항공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제주항공 기업핵심역량과 SWOT분석및 제주항공 사업전략,서비스전략,마케팅전략 사례분석및 향후방향제시
  • 항공사란?3. 제주항공 핵심역량4. 기업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5. 제주항공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6. 사업전략(1) 운영전략(2) 규모의경제 전략(3) 고객관리전략(4) 취항노선의 확대(5) 내부관리전략7. 서비스전략8. 마케팅전략(1) 광고전략(2) 체험 마케팅(3) 홍보 및 고객유치전략(4) 마일리지 및 체크인제도(5) 마케팅믹스 4P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9. 향후나아갈 방향제시1. 제주항공 기업소개(1) 기업개요제

  • 제주항공 마케팅 케이스 분석- 제주항공 기업소개 ,마케팅전략,문제점과 개선방안, 제주항공 향후 시사점 제시
  • STP,4P문제점,개선방안느낀점-목차1. 제주항공 기업분석(1) 기업소개(2) 경영철학2. 저가항공 LCC 시장분석3. 제주항공 SWOT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4. 제주항공 STP분석(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5. 제주항공 마케팅 4P전략(1) 제품,서비스전략 (Product)(2) 가격전략 (Price) (3) 유통전략 (Place) (4) 프로모션전략 (Promotion) 6. 제주항공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제언

  • [기업과경영] 제주항공의 마케팅 사례 분석
  • 항공사의 경쟁력은 바로 마케팅 능력에 있다고 볼수있겠다 이미 외국의 저가항공사들이 수많은 실패를 통해서 입증을 한 것이다. 지금부터 국내 저가항공사 의 대표주자인 ‘제주항공’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해보자.1. 조직(회사)개요1.1 제주항공제주항공은 2005년 1월 애경그룹과 제주특별자치도가 공동설립한 컨소시엄 형태의 민관합작기업으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에 이은 대한민국 3번째 국적항공사입니다.합리적인 가격과 즐거운 서비스

  • 제주항공 기업분석과 3C분석및 제주항공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그외 마케팅활동분석및 제주항공 문제점과 개선방안연구
  • 분석 (Customer)4. 제주항공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5. 제주항공 STP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6. 제주항공 마케팅믹스 4P분석(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7. 다양한 마케팅활동(1) 서비스마케팅(2) SNS 마케팅(3) CSR 마케팅8. 제주항공의 문제점과 개선방안(1) 현 문제점(2) 개선방안 제언1. 제주항공

  • 제주항공 마케팅전략분석및 제주항공 차별화전략및 개선방안(VS 에어아시아 마케팅전략과 비교분석)
  • 제주항공 기업분석⑴ 제주항공 마케팅 전략분석1) SWOT 분석StrengthWeakness 파격적으로 저렴한 가격 정책 제주도관광 이미지와의 연계 효과 기존 항공의 기체보다 열악한 서비스 안정성에 대한 고객의 확신 부족OpportunitiesThreats 국제선 운항조건 조기 획득 저가 항공에 대한 NEEDS 증가 중, 단거리 해외 여행객의 증가 추세 외국 메가 항공사들의 한국 노선 진출 기존 양사(대한항공, 아시아나)의 견제 심화 가능성2) STP분석Segmentation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