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기업 호텔 로비와 라운지 호텔 로비 레지던스 호텔 레지던스 호텔의 특징 호텔이란 호텔 용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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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호텔 기업의
비수익화 부문의 수익화
01
호텔 로비와 라운지
02
Mini Bar
03
호텔 F&B - 한식당
04
기타 부대시설
01
호텔 로비와 라운지
01. 호텔 로비와 라운지 - 현황과 문제점
호텔 로비란?
Check-In, Check-out이 일어나는 장소로써 Service Encounter의 시작이자 끝
호텔 로비와 라운지의 현황,문제점
환경적 요소로만 작용,활용
호텔 로비에는 잉여공간이 많아서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수익을 내지 않고 있음
01. 호텔 로비와 라운지 - 수익화 방안
로비 주 공간을 제외한 side에 와인이나 특별 상품, 기념품 판매
각 호텔의 라운지를 특정이벤트와 연계하여 수익 창출
비 성수기에 유명 작가, 화가 등을 초청하여 시사회나 전시회를 열어 수익을 창출
주문 케이크를 만들어 판매
02
Mini Bar
02. Mini Bar - 현황과 수익화 방안
현황
Mini Bar 없어지는 추세
(고정인건비, 낮은 소비성 → 수익성이 떨어짐)
수익화 방안
Mini Bar 역할을 대체 할 수 있는 자판기를 라운지에 설치
03
호텔 F&B -한식당
03. 호텔 F&B 中 한식당 부분 - 현황과 문제점
현황
2000년대 초, 불황과 치열한 경쟁 속 한식당이 문을 닫기 시작
특 1급 호텔 한식당은 현재 4곳 존재
(소공동 롯데호텔, 르네상스 서울 호텔, 메이필드호텔, 쉐라톤 워커힐호텔)
수익성이 낮은 이유
인건비&재료비가 비싸다.
한식에 대한 선호도 낮다.
전문 인력의 부족 & 자부심이 낮다.
03. 호텔 F&B 中 한식당 부분 - 수익화 방안
수익화 방안
환경적 요소를 활용
한식의 특성에 대한대처방안
한식의 장점을 활용
한식에대한관심을끌기.
전문 인력 구축과 한국음식에 대한 분위기부터 형성
04
기타 부대시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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