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의 경제적 가치 웹툰 성장 가능성 웹툰의 정의 역사 웹툰의 국내 시장현황 웹툰의 광고 마케팅 OMSU로 인한 가치 웹툰의 한계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4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웹툰의 경제적 가치와 성장 가능성
목차
서론
주제선정 이유
2. 웹툰의 정의& 역사
본론
웹툰의 국내 시장현황
웹툰이 인기있는 이유
웹툰으로 인한 경제적 가치
웹툰의 광고 마케팅
만화 자체로 인한 부과가지 창출
OMSU로 인한 가치
결론
웹툰의 한계점 및 보안
한국 웹툰이 나아가야 할 방안
서론
주제선정이유
웹툰의 정의
1. 주제선정이유
최근 인기 드라마 ‘미생’과 흥행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로 인해 대중들의 관심이 뜨거워진 웹툰의 경제적인 부가가치를 알아보고자 한다.
웹툰(Webtoon)이란?
웹(web)과 카툰(cartoon)의 합성어
2. 웹툰이란?
2. 웹툰이란?
우리나라 웹툰의 역사
개인홈페이지
1990년대 후반
2003년
2005년
2014년
본론
웹툰의 국내 시장현황
웹툰이 인기있는 이유
웹툰으로 인한 경제적 가치
웹툰의 광고 마케팅
만화 자체로 인한 부과가치 창출
OMSU로 인한 가치
본론
웹툰의 국내 시장현황
참고문헌
참고문헌
국내 웹툰 산업이 한류지속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진흥원, 2014
웹툰산업의 구조적 문제점과 개선방안, 한국콘텐츠진흥원, 2014
웹툰의 현황 및 특성과 웹툰 기반 osmu활성화 방안, 한국콘텐츠진흥원, 2012
웹툰, 콘텐츠로서의 가능성과 전망, dmc, 2014
웹툰 플랫폼의 진화와 한국 웹툰의 미래, kt경제연구소
디지털 만화, ‘웹툰’의 전성시대
웹툰의 경제적 가치와 그 가능성에 대한 연구, 2007
웹툰산업의실태와문제점, 박석환, 2009
코카포커스, 송요셉, 2012
웹툰 플랫폼의 진화와 한국 웹툰의 미래, kt경제경영연구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UCC와 기독교] UCC와 선교
  • 마케팅 담당 부장은 “최근 이단과 관련해서 항의를 해오는 메일이 늘고 있다.”라고 말했지만, 업체는 어떤 것이 이단인지 잘 알지 못하기 때문에 고객이 올린 동영상을 이단이라는 외부의 시각 때문에 임의로 삭제할 수 없다. 그러므로 이 문제는 교단 차원의 대책 기구를 만들어 정보통신부, 문화관광부, 한국인터넷기업협회 등의 관계부처와 함께 협의를 거쳐 구체적인 ‘이단 동영상 지침’을 만들어야한다. 또한 비기독교인인 사람들도 이단들이

  • 우리나라 만화산업 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정자료 :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만화가 직무분석, 2002Ⅲ. 만화산업의 현황1. 만화 시장 규모우리나라 만화 시장 규모는 2007년 총 7,617억원 정도이며, 만화 출판업 매출 3,247억원(42.6%), 온라인 만화 제작유통업 매출 529억원(6.9%), 만화임대업 매출 713억원(9.4%), 만화 도소매업 매출 3,127억원(41.1%)으로 구성된다. 만화산업 시장 규모(2007년) (단위: 백만원, %)자료 : 문화체육관광부(2009), 『2008 만화산업백서』만화산업의 가치사슬에 따른 매출액(소

  • 캐릭터산업 성공요인 분석 및 해외진출 발전전략
  • 시장 10조원 규모와 수출 1억불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국내 캐릭터 산업 활성화를 위해 정부와 민간이 협력해 다양한 부대산업, 예들 들면, 문화콘텐츠진흥원과 인터파크 공동으로 ‘문화콘텐츠 몰’, ‘라이선싱 페어’ 등의 부대사업을 통한 매출신장 및 수출인지도 향상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캐릭터산업의 가치와 가능성을 인식하고, 캐릭터가 창출하는 문화적 이미지와 가치, 그리고 글로벌 마케팅으로서의 전

  • [버즈마케팅] 버즈마케팅에 대한 이해와 예시 및 전략 방안
  • 정적 부분이 부각될 가능성이 높다 버즈마케팅의전망과창업전략기업의 긍정적 평가+부정적평가 관리소비자들과의 피드백막대한 광고비용의 절감 적은 비용과 시간투자로 엄청난 마케팅 효과 기대!!3. 결 론20대 그룹 안에서의 버즈마케팅 기법은 온라인 상에서의 커뮤니티 활성화로 인한 소비자와의 원활한 관계형성, 오프라인에서의 소비자 만족 실현이 결합될 때에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4. 시사점 및 한계점20대의

  • [미디어문화와성] TV광고속에 나타난 성- 분석과 이해
  • 광고는 이미 문화의 일방적 수해자가 아닌, 한 사회의 문화를 창조하고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문화의 주체자가 되어버린 것이다. 그리고 한편에서는 성(性)이 하나의 홍보 도구로서, 이미 우리의 일상이 되어버린 광고와 결합하고 있다. 성은 인간의 본질적 영역을 형성한다. 따라서 광고가 인간의 성적 영역에 관여하고 있다함은, 이미 그것이 인간의 사고방식에 지대한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내포한다. 그것이 긍정적으로 활용된다면 무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