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기업문화 국제마케팅 사회적 위치 의사결정과정 기업 문화 평등주의 의식 사회주의 체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베트남의
기업문화
베트남의
500대 기업
베트남의 기업문화
International Marketing
국제마케팅
베트남의 기업 구성
상위 10개 기업 중 유일하게 삼성전자만이 외국기업
베트남의 기업문화
International Marketing
국제마케팅
베트남의 기업 구성
베트남의 기업문화
International Marketing
국제마케팅
3.1 Authority and Decision Making
베트남의 기업문화
International Marketing
국제마케팅
3.1 Authority and Decision Making
Hofstede’s four dimensions
PDI, IDV, LTO : 동양적
-> 동양적인 상하 권위적인 구조
베트남의 기업문화
International Marketing
국제마케팅
3.1.1 Top - Down / 연공서열
계층적(hierarchical) 회사 구조
의사결정에 있어 연장자의 영향 大
사회적 위치(Status) 역시 중요
베트남의 기업문화
International Marketing
국제마케팅
3.1.1 Top - Down / 연공서열
계층적(hierarchical) 회사 구조
의사결정에 있어 연장자의 영향 大
사회적 위치(Status) 역시 중요
주로 의사결정과정
에서의 기업 문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협상 - 국제협상이란, 국제기업 간 협상 성공사례
  • 국제협상이란“문화적차이가 있는 개인이나 집단의 의사결정주체들이 상호 이해를 촉진하고 갈등을 해소하기 위하여 의도적으로 노력하는 상호작용 및 그 과정”으로 정의 할 수 있다.2. 국제협상의 구성요소국제협상은 몇 가지 핵심되는 구성요소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요소들은 협상을 다른 사회적 현상과 구별시키는 기준이 되기도 하고, 협상구조나 과정을 분석하여 처방하는 데 유용한 분석대상이 된다.첫째, 협상은 둘 이상의 의사결정주

  • 외국인 범죄 보고서
  • 기업 사장이 “뺨을 때리는 정도를 문제삼는다면 어떻게 일을 시키겠느냐”고 말할 정도로 작업 중 폭행이 빈발하고 있다. 베트남 노동자 사후관리업체가 만든 한국어 실용회화 교재에 “우리도 사람이에요. 함부로 때리면 안돼요. 왜 나를 때려요. 그 사람이 저희를 자주 때려요.” 등 때리지 말라는 말이 여러 형태로 소개되어 있다(문화일보 2000․11․8). 미등록노동자와 산업연수생 모두가 무자비한 폭력에 노출되어 있다는 뜻이다. 기업 관리자나

  • [졸업][중어중국학] 중국의 경제성장과 마케팅전략분석
  • 기업의 명운을 결정하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중국 부상은 일시적 현상이 아닌 장기 추세이며, 70년대의 중동 붐, 90년대의 동남아 및 남미 붐과는 그 성격이 다르다. 중국은 세계경제 주도권을 놓고서 유럽, 미국과 다투는 중요한 세력으로 부상할 것이다. 따라서 선진국-개도국의 중간인 사업구조와 경쟁력, 지리적 문화적 근접성 등을 감안할 때 중국시장은 국내기업의 최적의 공략 대상으로 볼 수 있다. 특히, 중국은 시장경제체제의 도입으로 연

  • [경영윤리] 국내외 기업의 경영윤리 사례 고찰
  • 기업은 국가의 재화와 부를 창출하는 원천이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고용을 창출하는 원천이기도 하다. 또한 기업은 지역사회의 경제 성장을 주도하는 주역이면서 문화를 창달하고 사회를 발전시키는 주체이기도 한다. 강대국과 약소국을 결정하는 국가의 위치는 경제의 성장정도에서 결정되며 이 경제의 성장은 기업의 성장에 의해서 좌우된다. 그래서 기업은 단순히 기업으로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사회의 전반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사회적 기관

  • [국제경영] 락앤락(Lock & Lock) 중국 진출 사례
  • 마케팅에 소홀했던 탓이다. 또한 향후 미국과 유럽 현지에 공장을 건설할 계획을 가지고 있긴 하지만, 현재 130여개국에 진출하여 16개의 공장을 가지고 있는 타파웨어에 비하여 공장 수가 절반 수준에 불과하므로 세계 각국에 생산기점을 둔 다국적 기업에 비하여 세계 시장에 진출하는데 취약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사회적인 문제로 현재 국내에서는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격차가 심화되는 현상이 가속화 되고 있어 자금의 유동성을 확보하지 못하면 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