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닝이란 e러닝의 개념 e러닝의 발전과정 e러닝의 적용효과 e러닝 사례 분석 글로벌 e러닝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3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LG전자 e러닝 운영 사례 연구
Contents
e-Learning
2. LG전자 e러닝 사례 분석
1) e러닝 도입 배경
2) e러닝 도입 과정
3) e러닝 추진과정상 어려움
4. 타사의 e러닝 사례
5. 글로벌 e러닝 사례
7. 참고문헌
3. E러닝의 진화
6. 시사점(조주원)
만일 기업에 e­­러닝이 없다면?
(즉, 모든 사내 교육을 오프라인으로만 해야 한다면?)
1. e-Learning
e러닝의 개념
e러닝은 인터넷을 포함한 각종 통신망을 활용한 컴퓨터기반의 온라인 교육
(KMS,PMS, ERP 등 시스템을 교육과정들과 연계하는 조직 전체적인 차원의 이러닝)
e러닝의 발전과정
2단계
1단계
3단계
4단계
1990’ 후반
2000’ 초반
2003이후
Next
인터넷 기반 교육 도입
초고속 망의 보급
인프라넷의 확충
기술의 발전
네트워크 의 발전
콘텐츠 제작 기술 향상
비표준화된 기술
차별화된 채널
통신 인프라의 대용량화
저가격화
사이버강좌의 현실화
?
M-러닝
U-러닝
E러닝
적용 효과
시공의 제약을 받지 않아 협업과 교육이라는 두 가지 영역 간의 충돌을 방지(업무기능의 공백을 염려하여 교육에 대해 소극적인 경우 해소)
정해진 분량을 단 1회의 교육을 통해 이해해야 하는 오프라인 교육 환경에 온라인을 통한 교육은 반복이 가능하다는 장점
여비나 교통비나 특정 업무의 전담자가 업무시간에 교육에 참여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무형의 기회비용 절감
협업과 교육 조화 가능
반복가능
교육 및 훈련 비용절감
e러닝의 적용효과
2. LG전자 e러닝 사례 분석
참고문헌
7. 참고문헌
중국 e러닝 진출 기업
https://www.facebook.com/notes/%C3%A9conomie-informelle/%EC%A4%91%EA%B5%AD%EC%9D%98-e-learning-market/268483896532827
인력개발의 새로운 패러다임:LG전자 POSCO사례,
E러닝의 현황과 발전방향, 윤경희
포스코 e러닝 사례, 주재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마케팅] 칭기스칸의 리더십 혁명(디지털 노마드)의 마케팅적 성공요인 분석
  • e-learning 칭기스칸의 리더십 혁명-디지털 노마드 의 마케팅적 성공요인 분석< 목 차 >Ⅰ. 크레듀에 대한 소개 및 이러닝 마케팅 시스템 1. 크레듀에 대한 소개 2. 이러닝 마케팅 시스템 Ⅱ. Ⅱ. 3C 분석 1. 자사 분석 2. 시장 분석 3. 경쟁사 분석 Ⅲ. SPT 분석 1. Segmentation (세분화) 2. Targeting (타켓팅) 3. Positioning (포지셔닝) Ⅳ.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유통 경로) 4. Promotion Ⅴ. 우리가 생

  • [교육공학]교육공학시험대비(각장별 가장중요한것)
  • 초점한 사람이 지도자가 됨자신에 대해서만 책임을 짐과제만 강조사회적 기능을 배우지 않음교사는 집단의 기능을 무시함집단과정이 없음원격교육의 개념언제 어디서나 누구에게든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학습자 중심의 쌍방향 의사 소통을 지향하는 교수-학습 체제로 일정한 교육 목표와 의도를 갖는 계획적인 활동 구성주의 이론과 관련된 교수학습하이퍼미디어(구성주의 학습이론을 구현하기 알맞은 매체)협동학습, 문제중심학습

  • [한국외교론] 국가 브랜드정책의 현실적 고찰 및 향상 방안 -`국가브랜드위원회` 중심으로
  • 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상필 (광고연구, Vol.- No.64, 2004) KCI 등재 국가경쟁력 향상을 위한 기업의 글로벌브랜드화에 관한 연구 : 국내기업의 기업명 변경 사례를 중심으로 = (A) Study on Chang. 윤정선, 建國大學校 産業大學院 2002 국내 적용된 글로벌기업의 광고전략 및 국내 소비자들의 수용태도에 관한 연구 : 국내 진출한 글로벌기업의 사례를 중심. 장은영,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1998 국가 브랜드 맵 작성 연구 : 결과보고서

  • 컴퓨터와 통신이 결합하여 우리사회를 변화시킨 것들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분석하여 개인화된 학습 경로를 제시하고, 적시에 피드백을 제공함으로써 학습 효과를 극대화한다.이처럼 교육 분야의 디지털 전환은 학습의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교육의 품질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온라인 교육 플랫폼과 디지털 도구의 발전은 학습자 개개인의 필요와 선호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가능하게 하며, 학습자 중심의 교육 환경을 조성한다. 더욱이, 이러한 변화는 교육의 민주화를 촉진하고, 평생 학습의 문화를

  • 스마트러닝을 통한 학습자 주도적 교수-학습 방법의 원리와 그 적용
  • 이러닝(e-learning)과는 다른 차별성을 가져야 한다. 학습과정에서 학습자간의 상호작용성이 두드러지며, 즉각적인 피드백의 가능, 개방적, 적극적인 참여 학습으로 학습자, 교수자 외에 외부인의 참여도 권장하는 학습환경을 조성하여 자기주도적이고 창의적인 학습을 지향한다.2. 스마트러닝의 개념스마트러닝은 이러닝(e-learning), 유러닝(u-learning)의 대체용어로서 사용되고 있으며, 정확한 정의는 아직 불분명하다. 이인숙, 「스마트러닝 학습효과 개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