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러닝] 이러닝 현황 조사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가. e-러닝에 대한 전반적 이해도
나. 사이버 가정학습(꿀맛닷컴)에 대한 인지도
다. 개별 교사의 성격 인자와 e-러닝
라. 교육 환경과 e-러닝
가. 질적 조사(e-러닝 실제 활용 교사 인터뷰)

Ⅲ. 결 론
본문내용
Ⅰ. 서 론
e-러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와 관련한 제반 이론, 기술 수준의 발달과 적용 사례의 발굴이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정책적 측면에서도 세계 최고 수준의 초고속 인터넷망을 기반으로 ‘e-러닝’ 나아가서 ‘u-러닝’을 차세대 교육 비전으로 내세우며 그 실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짐짓 이렇게 첨단을 달리는 것처럼 보이는 e-러닝의 발전이 과연 교육 현장과 연계된 내실 있는 발전인가 하는 반성은 찾아보기 힘든 것도 사실이다. 아무리 비전이 훌륭하고 이를 실현한 기술 수준이 뒷받침 된다고 하더라도 이를 실행할 인적 요소들과 하위 조직들에게 공유되지 못하고 체화되지 못한 비전은 그 발전의 한계가 명확할 수 밖에 없다. 이 보고서는 이런 문제 의식을 바탕으로 e-러닝의 실천 대상인 중등과정 교육현장을 대상으로 e-러닝에 대한 전반적 인식과 공유정도, 또한 그것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적 요소에 대한 양적인 조사와 함께 e-러닝을 실천하는 현장의 노력들을 질적 조사를 통해 알아봄으로써 향후 교육 현장에 연계되는 내실 있는 e-러닝 교육의 방향을 모색해보도록 하겠다.

Ⅱ. 본 론
1. 조사 개요
가. 양적 조사
양적 조사는 조사 대상인 교사들의 e-러닝에 대한 전반적 이해도, 사이버 가정교육에 대한 인지도, 개별 교사의 성격인자와 e-러닝과의 관계, 교육환경 제반요소들과 e-러닝 실행과의 상관성들을 항목화하고 조사하는데 활용한 방법으로써 설문조사를 이용했으며 조사 개요는 아래와 같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비즈니스] 인터넷서점 YES24 예스24 비즈니스모델 분석
  • 이러닝 등 ‘Unbox’ 서비스와 음악, 공연 분야의 티켓팅 사업 등 사업군들이 성공적으로 연계됨으로써 도서유통상거래 업체에서 문화쇼핑몰로의 변화가 빠르게 완료되어 가고 있다”며, “특히 하반기에는 모바일 전자상거래의 안정적인 기반이 마련될 것이고 본격적인 전자책서비스 시행을 기대할 수 있어 급변하는 환경이 오히려 새로운 수익창출의 기회로 삼을 수 있을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Ⅴ. 비즈니스 모델① timmer의 분류에 따른 YES24

  • 사이버학습의 미래와 문제점0
  • 위한 연수교재. 서울: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유인출(2001)「성공적인 e-러닝 비즈니스 전략」이비컴오수진(2007)「사이버가정학습의 운영 방법과 교육적 효과」대전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추병완외(2004). 선생님과 함께 하는 깨끗한 정보세상. 서울: 정보문화진흥원. 한성혁(2006)「사이버 학습이 초등학교 학생의 창의성 신장에 미치는 영향」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한국교육학술정보원(2005), 사이버가정학습운영모델 및 전략 연구.

  • [원격교육] e-learing 현황
  • 현황에 기반 하여 두가지로 볼 수 있다. 첫째는 정보화가 하드웨어 구축에 한정되어 있다는 점이다. 인터넷 속에서 사회화가 일어나는 공간은 물리적 공간이 아니다. 그런데, 물리적인 구축에만 너무 신경을 쓴다. 두 번째는 평생교육이념과 현실과의 괴리이다. 평생교육은 학교교육의 차선책으로만 인식되어지며, 교육이라고 명명되어지는 울타리의 근저를 배회하고 있기 때문이다. 즉, 평생교육의 초기이념에 기반하여 학교교육 등이 이루어지는

  • 에듀테인먼트콘텐츠 산업의 현황과 정책 및 전망
  • 많이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참고문헌강심호, 에듀테인먼트 스토리텔링, 살림출판사, 2003김경애, 신성장동력으로 부상하고 있는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산업현황, 정보과학회지 제24권 제2호, 2010백영균, 에듀테인먼트의 이해와 활용, 정일, 2005문화체육관광부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2006 문화산업통계』, 2007문화체육관광부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2007 문화산업통계』, 2007지식경제부한국전자거래진흥원, 『이러닝 산업실태조사』, 2008

  • 두산 인프라코어의 글로벌 교육
  • 조사를 하면서 알게되었는데요, 이에 연관된 글로벌 교육훈련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답변)중국은 두산인프라코어의 최대 시장입니다. 중국유학생들을 유치하여 교육하는 경우보다도, 채용한 중국인에 대하여 한국에서 일정기간 교육연수를 받도록 하고 있습니다. 두산의 문화접촉과 기술계발과 관련된 교육훈련을 실시합니다.17. 최근 두산인프라코어가 인수한 해외 기업들에 대해 두산의 가치를 해외기업과 공유하기 위한 교육훈련이 어떤 것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