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물류시장 전망 유라시아 물류시장 유라시아 이니셔티브 실크로드 익스프레스 물류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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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유라시아 新 실크로드 전략(한국)
CONTENTS
유라시아 新 실크로드 전략(한국)
PART 1
PART 2
PART 3
글로벌 물류시장 전망
유라시아 노선 구축의 필요성
1 / 27
CONTENTS
2 / 27
PART 1
유라시아 물류시장 부상
중국의 新 실크로드 프로젝트
유라시아 이니셔티브(Eurasia Initiative)
실크로드 익스프레스(SilkRoad eXpress)
글로벌 물류시장 전망
글로벌 물류시장 전망
3 / 00
PART 1
글로벌 물류시장 전망
유라시아 물류시장 부상
최근 글로벌 물류시장의 지리적 움직임은 서진물류, 북진물류, 동진물류로 구분 아시아를 중심으로 유라시아 대륙 전체의 글로벌 물류시장의 확대
서진물류
북진물류
동진물류
PART 1
글로벌 물류시장 전망
유라시아 물류시장 부상
유라시아 이니셔티브
新 실크로드 프로젝트
新 동방정책
박근혜한국대통령
시진핑중국 국가주석
블라디미르 푸틴러시아 대통령
4 / 00
한국과 중국 러시아의 각 대표들은 유라시아 시대를 대비한 각국의 개발 계획들을 발표
PART 1
글로벌 물류시장 전망
5 / 00
중국의 新 실크로드 프로젝트
신 실크로드의 추진 배경
아시아 역내 경제개발 주도권 확보
-주변 강대국을 자극하지 않고 중앙아시아와 동남아시아에서의 경제적 영향력 확대
-역내 철도망 허브가 됨으로써 인접국의 경제개발에 직간접적으로 참여 가능
자국 변경지역 의 개발
-경제적으로 낙후되고 복잡한 민족문제가 얽힌 서북과 서남지역의 개발
-지리적 편협성으로 개발에서 소외된 지역경제 개발을 꾀할 수 있음
PART 1
글로벌 물류시장 전망
6 / 00
시진핑 정부의 주요 철도협력 추진 현황
시기
주요 노선
현황
2013.07
중국 허난성 정저우 - 독일 함부르크
국제화물열차 시범 운행
2013.09
중국 - 우즈베키스탄
양국 협력강화 및 철도 조기착공 합의
2013.11
중국 광둥성 등관 - 러시아 모스크바
국제화물철도 개통
2013.11
중국 시안 - 카자흐스탄 알마티
시안-모스크바 노선의 일부 개통
2014.02
중국 -러시아 시베리아 횡단철도
중국의 신 실크로드구상과 연계방안 논의
20~30개국과 고속철 협력을 논의하면서 육상 실크로드 구축을 추진 중 이 밖에도 동남아시아, 중동, 아프리카 국가들을 대상으로 해상 실크로드 연계를 위한 항구 건설 협력을 추진하고 있음.
중국의 新 실크로드 프로젝트
시기
주요 노선
현황
2013.02
파키스탄 과다르항 운영권 인수
2014년 2월 경제협력지구 건설 가속화 합의
2013.02
방글라데시 치타공 항구 건설 합의
2014년 6월 방글라데시, 추가 투자유치 의사 표명
2013.03
탄자니아 바가모요 항구 개발 협정 채결
2015년부터 건설 예정
2013.08
스리랑카 콜롬보 국제컨테이너터미널 운행
중국 초상국 국제유한공사가 지분 85% 보유 및 운영
2013.11
예멘 아덴항 및 모카항 컨테이너 부두 확장 차관 제공 합의
중국-예멘 정상회담에서 항구 확장건설 및 에너지 관련 양해각서 체결
2014.06
중국-그리스 무역투자 협정 체결
해운 및 조선 협력을 강화할 전망
PART 1
글로벌 물류시장 전망
7 / 00
중국의 新 실크로드 프로젝트
시진핑 정부의 주요 해상협력 추진 현황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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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녹색물류의 한계 및 개선방향
  • 유라시아를 잇는 유라시아 철의 실크로드 구축사업도 여건 조성과 함께 지속 추진될 계획이며 철도운영의 효율화, 엘리베이터-에스컬레이터 등 이용자 편의시설 대폭 확충, 연계교통망 구축, 사전 예방적 안전관리체계 강화 등을 통해 국민들이 적은 비용으로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철도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과 더불어 국가물류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하고 철도중심의 국가물류체계를 구축하기 위하여 항만-산업단지 인입철

  • [국제물류운송론] 블록트레인
  • 물류의 이득(1) 물류비 절감 통한 경제협력 확대통일부 자료에 따르면 남북간 물자 중 약 96%가 해운을 통해 수송, 높은 물류비의 주된 요인으로 경협사업에 부담을 주는 요인이 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남북화물열차 개통은 남북간 물류비를 획기적으로 절감시켜 경제교류협력의 증대를 촉진시킬 것으로 전망된다. 예컨대 인천-남포간 뱃길을 이용한 컨테이너 수송의 경우 1TEU(20피트 컨테이너 1개)당 720달러인데 비해 경의선으로 철도수송할 경우

  • 동북아지역협력(동북아시아지역협력) 의미, 필요성, 동북아지역협력(동북아시아지역협력) 조건, 교역구조, 동북아지역협력(동북아시아지역협력) 북한핵문제, 동북아지역협력(동북아시아지역협력) 효과, 개선 방안
  • 물류기반도 구비해 가고 있다면서 한반도는 동북아의 물류와 금융의 중심지로 거듭날 수 있다고 말했다. 한국경제는 지난 1997년 아시아 금융위기 이후 세계에서 유래를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로 신속하게 경제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안정적인 성장궤도에 진입했다. 그러나 최근 이라크 전쟁위기 및 북한 핵문제에 대한 우려와 미국을 위시한 세계경제의 침체, 그리고 국내 수요의 부진 등으로 올해 한국경제의 전망은 그리 밝지만은 않다. 또한 중국의 W

  • 비교발전행정론 우즈베키스탄의 국가발전 분석보고서
  • 참 고 문 헌 대외경제정책연구원 , KIEP 전략지역 심층연구 논문집1: 중앙아시아 정치사회역사문화, 2009-12-30 안디잔 사태 관련 주요 외신 등 언론 보도 종합유재형, 우즈베키스탄 :미군기지 철수 요구의 배경과 전망, 수은해외경제 제24권 제9호 통권 제275호 (2005. 9)pp.80-84 주 우즈베키스탄대사관, http://www.mofat.go.kr/missions/Uzbekis.nsf?opendatabase인터넷한국일보 http://news.hankooki.com/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 글로벌윈도우 홈페이지, http://www.globalwindow.org

  • 국제운송의 과제와 대응방안 한반도종단철도 TKR 와 시베리아횡단철도 TSR 의 연결
  • 물류, 자원개발, 지역학, 수송 및 철도 분야의 관련 전문가를 포괄하는 협의체를 만들어 다가올 유라시아 대륙시대를 철저히 준비하여 최대의 경제적 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가야할 것이다.물론 향후 철도수송의 기능과 서비스가 향상될 수 있겠으나, 해상운송에서의 기능 및 서비스 향상의 추세 역시 매우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적어도 앞으로 상당한 기간 동안은 TKR-TSR의 상대적인 경쟁력 우위가 실현되기 쉽지 않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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