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과학교육의 문학적 접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1.22 / 2021.01.22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과학교육의 문학적 접근에 대하여 서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과학교육의 문학적 접근의 정의
2. 아동과학교육의 문학적 접근의 의의
3. 아동과학교육의 문학적 접근의 효과
4. 아동과학교육의 문학적 접근 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아동과학교육의 문학적 접근

Ⅰ. 서론
과학은 세상을 알아가는 방법인 동시에 세상에 관한 거대한 지식체이다. 이런 과학의 힘을 빌려 인류는 의식주 문제를 보다 진보된 방식으로 다양화하여 해결해 왔다. 아동은 본질적으로 호기심이 강하기 때문에, 과학지도는 아동에게 긍정적인 태도와 강력한 호기심을 개발하도록 격려한다. 일반적으로 유아들은 교과서나 학습지에 제시된 사실을 이해하는 것보다 이야기책 속의 생각을 따라잡기가 쉬우며, 흥미로운 이야기책은 유아들의 관심을 이해하고 끌어내는 것을
참고문헌
김정희 저, 아동과학지도, 창지사, 2020
박정민 저, 아동과학지도, 창지사, 2018
김정희, 문혁준 외 저, 아동과학지도, 창지사, 2017
고선옥, 김경신 외, 아동과학교육, 공동체,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 발달에 맞는 동화책을 한권 선정하셔서 문학적 접근 활동의 세 단계에 맞추어 구체적인 활동과 지도방법을 제시해 보세요
  • 교육과정을 만들기 위해서는 의미 있는 상황 내에서 학습경험을 제공하고 제공되는 경험을 통해서 아동의 사고능력을 자극해야 하며 발달적으로 적합한 것 이상이 되어야 한다고 제안하고 있다. Gatze가 말하는 발달적인 적합성이란 활동의 수준, 교수방법이 아동의 능력이나 학습양식에 맞아야 한다는 것을 암시한다. 영유아 교육방법으로써 문학적 접근 활동이란 영유아의 전인적 발달을 위해 여러 학문간(언어, 수, 과학, 미술, 음률 등)의 통합뿐만

  • 삼창어린이집 - 원훈과 교육목표
  • 교육을 통하여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육성함과 아울러 보호자의 경제적, 사회적 활동을 원활하게 함으로서 가정 복지 증진에 기여하는 것 1.사회관계 – 자기존중, 정서인식과 조절, 사회적 관계, 사회적 지식으로 구성 2. 의사소통 –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로 구성 3. 자연탐구 – 탐구적 태도, 수학적 탐구, 과학적 탐구로 구성 4. 예술경험 - 심미적 탐색, 예술적 표현, 예술감상으로 구성 5. 신체.운동 - 감각 및 신체 인식, 신체 조절, 기본 운동

  • 유아그림책을 이용한 교육현장에서의 활용 - 그림책의 정의, 그림책의 특징과 가치, 그림책의 교육적 활용
  • 문학적 접근은 놀이와 흥미 중심의 유아교육 현장에서 통합교육의 방법으로 활용되고 있다. 문학이란 이야기 전체를 통하여 느낌과 감동을 주는 매체로서, 문학경험을 중심으로 언어, 수, 과학, 사회, 음악, 조형 등 다양한 영역의 활동이 확장될 수 있다. 즉, 문학을 심장부에 두고 각 영역의 활동이 방사선 모양으로 확장되는 형태을 의미한다. 유아는 문학작품을 읽고 감상하는 동안 언어를 학습할 뿐 아니라, 더 나아가 그 자료에 포함되어 잇는 여러

  • 아동문학활동을 위해 계절과 날씨를 고려하여 단원(자유주제)를 선정하고, 아동문학에서 적절한 교사의 역할(6가지)과 바람직한 문학경험을 지원하기 위한 유아교육기관에서 환경구성 원리
  • 문학적 경험은 성장과 병행하여 이루어져야 하는 과업이다.최근에는 통합적 접근방법으로써 아동문학이 가지는 가치를 활용하는 교수방안들오 적극적으로 도입되고 있으므로, 과학적 접근으로써 계절과 날씨를 고려하여 오늘의 날씨를 관찰하고, 이런 날씨에는 어떤 행동을 해야 하는지, 어떤 주의사항이 있는지 알아보는 안전교육을 실시할 수도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말이 나온겸 이 레포트에서는 비가 오는 날씨를 고려하여, 횡단보도 및 안전교

  • 인문주의 교육 레포트
  • 교육의 첫째 목적으로 내세운다든지, 학문과 품행을 밀접하게 관련짓는 것은 이탈리아 사람으로서는 생각도 할 수 없었을 것이다. 그는 또한 교육의 과정에 관하여 세밀한 분석을 했다. 그의 교육철학에서 주목할 두 자기 점이 있다. 첫째는 교육이 아동에게 얼마나 심각한 영향을 미치는가 하는 것이며 개인의 성장 과정에 작용하는 요인을 세 가지로 구분하고 있다. ①천성(훈련의 대상이 되는 생득적 능력과 완성을 추구하는 천부적 성향), ②훈련(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