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과정] 영유아 언어발달 평가 중 관찰법과 포트폴리오에 대해 서술하고, 만 5세 유아의 언어지도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11.26 / 2020.11.26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보육과정] 영유아 언어발달 평가 중 관찰법과 포트폴리오에 대해 서술하고, 만 5세 유아의 언어지도 평가를 하기 위한 포트폴리오 내용을 보육실 내 영역별로 작성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 언어발달 평가 중 ‘관찰법’과 ‘포트폴리오’
1) 관찰법
2) 포트폴리오
2. 만 5세 유아의 언어지도 평가를 하기 위한 포트폴리오 내용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포트폴리오는 오랜 동안 미술이나 건축과 같은 작품 활동을 하는 학문 분야에서 사용되어 왔다. 그러나 최근 새로운 교사교육의 개혁운동을 주도하는데 견인차 역할을 하는 것으로 포트폴리오를 활용하고 있다. 따라서 예술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어왔던 포트폴리오에 대해 다양한 정의를 내렸다. 포트폴리오는 교사의 실제적인 교수활동에 관한 정보 모음집으로 오랜 기간에 걸쳐 다양한 학습 환경에서 교사의 성취정도를 보여주는 교사의 교수활동을 체계적으로 수집해 놓은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유아 언어발달 평가 중 ‘관찰법’과 ‘포트폴리오’에 대해 서술하고, 만 5세 유아의 언어지도 평가를 하기 위한 포트폴리오 내용을 보육실 내 영역별로 작성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김석우 외(2000). 포트폴리오 평가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권정숙(2002). 포트폴리오 평가 방법의 과정에 대한 사례연구 : 유아교육현장에서. 덕성여대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배예경(2008). 포트폴리오 수행과정에서 나타나 교사의 경험.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권영순(2011). 포트폴리오 평가에 대한 보육교사의 인식 및 운영현황 조사연구. 수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례관리 과정에서의 옹호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 [A+]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 사진 첨부.부모 양육태도 검사 PAT,BGT,지능검사 K-WISC-III,MMPI-A 척도 해석,로샤,문장완성 SCT,KFD,HTP 해석)실제 심리평가 아동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언어교육] 제 2언어 습득에서 문법 교육이 필요한가 그렇지 않은가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정리하고 이론적 근거를 토대로 의견을 기술하십시오
- 학습자 수준(초급, 중급, 고급)과 주제를 정하고 다른 기능(읽기, 쓰기, 말하기)과 통합 가능한 듣기 연습 활동(듣기 텍스트 포함)을 3가지 만들고 해설을 붙이시오
- 문법적 교수 요목과 개념ㆍ기능적 교수 요목의 특징에 대해 서술하고 두 교수 요목이 갖는 공통적인 문제점과 그를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스포츠 현장에서 운동역학 이론이 적용된 사례 조사
- 스포츠마케팅의 개념, 형태, 현황, 사례
- 정치적 관점에서의 군 전문직업주의 유형에서 구, 신 직업주의
- 군 전문직업주의에 있어 정치적 관점의 분류중 구 직업주의와 신 직업주의에대해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