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반 유아반의 놀이지도에 대한 차이를 열거하고, 영유아 놀이지도에 있어 가장 유의해야 할 점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10.21 / 2020.10.21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아반 유아반의 놀이지도에 대한 차이를 열거하고, 영유아 놀이지도에 있어 가장 유의해야 할 점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제시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놀이의 개념
2. 영아반 유아반의 놀이지도에 대한 차이점
1) 놀이활동의 영역별 영아와 유아의 차이점
2) 영아반 유아반의 놀이지도에 대한 차이점
3. 영유아 놀이지도에 있어 가장 유의해야 할 점(본인의 견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영아반 유아반의 놀이지도에 대한 차이를 열거하고, 영유아 놀이지도에 있어 가장 유의해야 할 점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Ⅰ. 서론
영유아에게 놀이는 생활 그 자체이다. 영유아는 놀이를 통해 자기 생각을 자발적으로 나타내고 실험하며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학습한다. 따라서 이 시기의 놀이는 영유아가 성장하고 발달하며 다양한 기술을 습득하는 가장 자연스러운 방법으로 영유아 발달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는 영유아의 자연적 개발과정으로서의 놀이는 가장 특색 있는 활동으로 이 놀이는 가장 유력한 교육의 수단이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영유아기 놀이는 어린이집 등 보육 기관의 일과 중에서 핵심이 된다.
참고문헌
최석란 저, 놀이지도(개정 누리과정에 기초한), 공동체, 2020
김지은, 문혁준, 김경희 저, 보육과정, 창지사, 2020
박찬옥, 최현정, 노희연 외 1명 저, 영유아교수 방법론, 양성원, 2018
송승민, 박인영, 김미옥 외 1명 저, 놀이지도, 공동체, 202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아를 위한 교육환경과 유아를 위한 교육환경의 구성원리와 영역별 특성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할 수 있는 용품들을 가까이 두어 청결한 관리가 효율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한다. (용품 : )▶ 대근육 활동 영역  ▶ 소꿉놀이 영역  ▶ 음률영역  ▶ 미술영역  ▶ 언어영역 ▶ 감각 조작 영역 ▶ 개인장  ▶ 편히 쉴 수 있는 안락한 공간 ▶ 낮잠을 위한 공간  4. 유아반 보육실 환경구성의 기본원리① 안전이 보장된 환경②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환경③ 편안함을 느끼며 생활할 수 있는 공간④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고려된 환경

  • [2018 유아교육1E] 유아교육기관의 교재교구 선정기준에 대해 논하고, 유아교육기관의 영역별 배치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인용,출처표기완료]
  • 제시된 교재교구의 선택기준은 표현하고자 하는 생각을 올바르게 전달하고 있는가, 학습 사항에 의미가 깊은 내용을 부여하고 있는가, 학습자의 연령과 지능 및 경험에 비추어 적절한 것인가, 물리적 조건은 만족할 만한가, 효과적인 활동에 도움이 되는 교사 지도서가 있는가, 유아의 사고력을 비판하고 비판력을 기를 수 있는 것인가를 선택기준으로 선택하였다. 박란규(2005), 연령별, 생활주제별, 흥미영역별 교구의 실태 및 질적 수준에 관한연구, 배

  • [보육학] 영아전담보육의 이론적 기초, 실제, 전망
  • 지도와 기대를 갖는 것이다. 가정에서와는 달리 놀이 그룹에서 받아들여지고 받아들여지지 않는 규칙이 있다는 사실에 대처할 수 있으므로 부모와 영아교사는 분명한 차이를 이해시켜야 한다.영아교사는 영아가 활동의 방해를 받거나 갈등을 겪을 때 사회. 정서적 상호 작용을 통한 학습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 영아가 겪는 스트레스의 징후를 잘 알아차리는 영아교사는 충동을 조절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 부모간의 갈등, 이혼, 질병, 가족의 사

  • [졸업][유아복지학]장애유아 통합교육 효과에 관한 연구
  • 대한 편견을 시정할 기회는 거의 없다. 따라서 이러한 통합교육을 통하여 자연스럽게 접촉의 기회가 거듭되면 장애아동에 대한 이해가 생겨나게 되고, 그 결과 자신의 편견이 잘못되었다는 것을 점차로 깨닫게 된다. 이와 같이 특수교육에서 통합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초등학교나 중학교에서는 특수학급을 늘여나갈 뿐만 아니라 운영방식도 특별지도실(resource room) 형태나 자문 교사제를 도입하여야 한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시기인 취학전 교육

  • [영유아교사론2] 1 영아반 교사와 유아반 교사의 역할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 있어 교사의 영향력이 절대적으로 작용하는 특성이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1. 영아반 교사와 유아반 교사의 역할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현장에서의 놀이지원 사례를 1개 제시, 2. 영유아교사의 전문성 발달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본인이 교사로서 전문성을 발달시키기 위해 노력한 사례를 제시해 보겠다.Ⅱ. 본론1. 영아반 교사와 유아반 교사의 역할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현장에서의 놀이지원 사례를 1개 제시하시오.1) 영아반 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