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언어적 의사소통의 중요성을 비언어적 의사소통의 종류, 특성 그리고 오해와 효과를 중심으로 서술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10.14 / 2020.10.1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대인관계의 심리학) 비언어적 의사소통의 중요성을 비언어적 의사소통의 종류, 특성 그리고 오해와 효과를 중심으로 서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비언어적 의사소통의 중요성
1) 비언어적 의사소통의 개념
2) 비언어적 의사소통의 중요성

2. 비언어적 의사소통의 종류

3. 비언어적 의사소통의 특성
1) 비언어적 의사소통의 일반적 특성
2) 비언어적 의사소통의 기능적 특성

4. 의사소통의 오해와 효과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비언어적 의사소통의 중요성을 비언어적 의사소통의 종류, 특성 그리고 오해와 효과를 중심으로 서술하세요.

Ⅰ. 서론
우리는 일상의 의사소통에서 언어적·비언어적 의사소통을 사용하는데, 상대방과 의사소통 중에 모순을 느끼게 되면 상대방의 몸짓이나 태도를 통한 시각 정보로 55%, 말투나 억양을 통한 청각 정보로 38%, 말한 내용을 통한 언어정보로 7%의 판단을 한다고 한다. 따라서 대화에서 비언어적 의사소통이 중요한 비중을 차지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비언어적인 의사소통이란 언어가 아닌 행동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언어적 메시지를 제외한 나머지 모든 유의미한 의사소통으로 얼굴 표정, 응시, 손과 팔의 동작, 자세 등의 움직임, 목소리의 높낮이나 강도, 말의 속도와 지속 시간 등과 같은 행동이나 목소리로 구성된다. 경우에 따라 인간의 비언어적 신호나 몸의 언어는
참고문헌
홍경자 저, 대인관계의 심리학, 이너북스, 2007
김연화, 비언어적 의사소통의 의미와 교육적 기능에 대한 연구, 청주교육대학교, 2002
미쓰이 히로다카 저, 임승원 역, 대인관계의 심리학, 전파과학사, 1994
공주대 국어교육과 교재편찬위원회 저, 의사소통기술, 공주대학교출판부, 2010
황순희 저, 비언어적 의사소통에 관한 연구, 한국기호학회, 1997
박원 저, 비언어적 의사소통에 관한 사례 연구, 인하대학교교육연구소, 199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제11장 중년기의 사회체계
  • 그리고 아들 양자간의 상호작용을 파악하기 위하여 자료를 수집, 분석, 종합하여 가족에 대한 개입을 계획하는 일련의 과정이다.1) 언어적 및 비언어적 의사소통가족성원이 서로 어떻게 의사전달을 하느냐는 그 가족이 하나의 체계로서 얼마나 효과적으로 말을 잘 주고 받느냐와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다. 그러므로 가족중재를 하기 전에 사회복지사는 가족성원들이 서로 의사소통을 하는 방식을 주의 깊게 경청함으로써 가족관계에 대한 중요한 실마

  • 핸드폰 문자 메시지에서 `이모티콘`이 가지는 사회학적 의미
  • 중심으로-」, 청람어문교육 31집 130~157쪽.김원섭 윤관식(2001), 「컴퓨터 매개 커뮤니케이션에서 이모티콘 활용의 가능성 탐색」, 한국기술교육연구 제 20권 제 2호.최경은(2005), 「핸드폰 문자메시지(SMS) 언어의 특성과 전망」, 독일언문학 제 27집.김성훈 신성욱(2004), 「현대 정보문화 속에서의 시각적 커뮤니케이션의 관계 - 인터넷 환경에서의 이모티콘을 중심으로」, 디자인과학연구.김은미(2006), 「휴대전화 문자메시지의 이용에 관한 연구 : 청소년

  • (특수교육학개론 D형)의사소통장애, 지체 및 건강장애의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을 논의하시오.
  • 의사소통을 하는데 어려워 타인들과 관계를 형성하는 데에서 다양한 어려움이 발생하게 된다. 만일 어떤 사람이 말하고 듣고 쓰고 읽는 것에는 문제가 없더라도 사회적으로 언어적 혹은 비언어적 도구를 적절하게 활용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면, 그 사람은 대화 도중 의도치 않게 주변 분위기를 깨뜨릴 수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의사소통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을 서술하고자 한다. Ⅱ. 본론1. 의사소통장애의 개념미국

  • 원서번역 Direct Social Work Practice Theory and Skills 저자 Dean H Hepworth
  • 오해하고, 그리고 클라이언트 자신은 희미한 인식만을 가지는데 왜냐하면 문제가 있는 행동의 효과가 흐릿해서이다. 이 동기들 사이에서 두드러지는 것은 다음의 것들이다: 빈약한 자아 존중감을 보호 (이를테면, 실패의 위험을 포함하는 상황을 피하기), 불안을 만드는 상황을 피하기, 그리고 무력감이나 무능의 감정을 보완한다. 다음에 오는 것들은 표면적 행동과 이 행동들이 제공하는 숨겨진 목적에 대한 전형적인 예이다:자기능력 이하의 성적을

  • NLP 정의 역사 이론적 배경 전제조건 주요기법 적용사례
  • 의사소통이론의 원리에 이론적 기반을 가지고 인산의 사고와 경험 그리고 행동을 연구하게 되었다.NLP의 1세대는 효과적인 치료의 연구를 통해 밴들러와 그린더에의해 개발된 NLP의 초기모델이였다. NLP의 초기적용은 일대일에 초점을 두었다. 제 1세대는 내담자에게 최고의 효과가 있는 치료방법을 아는데 초점을 두는 치료적 관계를 지정하고 작업하였다. 의사소통 세미나, 우수한 사람들을 모델링하기, 그 상태에 들어가기, 상대방의 마음에 다리를 놓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