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부모교육의 필요성과 프로그램개발을 위한 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9.22 / 2020.09.22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부모교육론) 예비부모교육의 필요성과 프로그램개발을 위한 계획안을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예비부모교육의 정의
2. 예비부모교육의 필요성
3. 예비부모교육의 프로그램개발을 위한 계획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예비부모교육의 필요성과 프로그램개발을 위한 계획안을 작성하시오.

Ⅰ. 서론
예비부모교육은 현대사회의 사회적 변화와 요구에 따라 부모교육이 발전하게 되면서 등장하게 되었다. 1960년 이후 부모의 가치관·태도·행동이 자녀 자존감, 사람됨, 성격 형성, 사회화 등 자녀의 성장·발달에 핵심요인으로 영향을 준다는 많은 학자의 연구 이후 모들을 받고자 하는 욕구가 생기기 시작하였다. 예비부모교육을 통해 부모가 된다는 것에 대한 의미와 가치를 생각해보고, 자녀에 대한 구체적인 이해를 할 수 있게 하며, 바람직한 부모역할에 대한 준비를 하는 교육이 필요하다. 이는 다양하고 급격한 사회적 변화 속에서
참고문헌
이연승 저, 부모교육, 공동체, 2020
정옥분, 정순화 저, 부모교육, 학지사, 2019
안지령, 김민정, 박영주 외 3명 저, 부모교육론, 동문사, 2018
이성희, 홍달아기, 한은주 외 2명 저, 가족생활교육론, 창지사, 2018
김길숙 저, 부모교육 프로그램 개발현황 및 내용분석 연구, 열린부모교육학회, 201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현실과 문제점 및 재고찰(프로그램도 하나 만들었습니다)
  • 교육 프로그램을 이야기하지 않고서는 평생교육의 현재와 미래를 논의할 수 없을 만큼 중요하게 인식되고 있다. 이처럼 평생교육이 성공하려면 학습자의 요구와 시대의 변화에 따라 프로그램을 끊임없이 개발하고 변화시켜야 한다. 그러나 아직까지 평생교육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프로그램개발은 여러 가지 면에서 부족한 점이 많다. 우리는 다음에서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개념과 실제, 새로운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과제를 살펴보고 나아가 새

  • [특수아교육] 유아특수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장애별 유아특수교육의 과정의 비교와 문제점 및 개선방안 연구>
  • 위한 별도의 교육과정과 다양한 교재교구의 개발, 정신지체 유아들을 위한 보조인력의 지원, 청각장애 유아들을 위한 다감각 교육의 필요성을 제시하였다.Ⅰ. 서 론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유아기는 모든 아동의 발달과 학습에 있어서 결정적인 시기이다. 이 기간에 이루어진 성장과 발달 및 학습은 장차 성공적 과업 수행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더욱이 신체, 지각, 언어, 인지 및 사회, 정서 영역 중 어느 하나 이상에 발달이 지체된 특수 유아들에

  • [유아교육] 이화여자대학교 부속유치원 프로그램
  • 교육 이념 및 목표3. 이화여대 부속 유치원 교육과정 구성 1) 생활주제(단원)중심 교육과정 2) 교육원리3) 교육내용 4) 일과의 구성 및 운영 5) 교사의 역할 6) 환경의 구성원리 7) 환경구성8) 부모와의 연계9)평가4. 이화여대부속유치원의 교육과정의 철학적, 심리적 기초1)전통교육사상2)기독교와 프뢰벨 3) 개인적인 구성주의: 피아제의 인지발달 이론 4) 사회 구성주의: 비고스키의 사회문화 이론 5.이대부속유치원의 교육과정1)교육프로그램2)

  • 유아의 언어발달 프로젝트의 이해
  • 계획안을 작성하고, 교수․학습 과정에서도 주로 교사가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해 왔다. 이러한 교사 중심적인 방식 하에서는 유아 개개인의 관심이 고려될 여지가 적고, 유아들의 다양한 창의력을 계발하기 어렵다는 점에서 줄곧 문제가 제기되어 왔으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교사의 의도와 학습자의 흥미를 절충시키는 프로그램이 개발되기도 하였다. 이런 노력과 관련하여 현재 우리나라에서도 Kats와 Chard의 프로젝트 접근법은 유아 교육과

  • [유아교육논문]장애유아를 위한 특수교육기관에 관한 조사연구
  • 위한 별도의 교육과정과 다양한 교재교구의 개발, 정신지체 유아들을 위한 보조인력의 지원, 청각장애 유아들을 위한 다감각 교육의 필요성을 제시하였다.Ⅰ. 서 론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유아기는 모든 아동의 발달과 학습에 있어서 결정적인 시기이다. 이 기간에 이루어진 성장과 발달 및 학습은 장차 성공적 과업 수행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더욱이 신체, 지각, 언어, 인지 및 사회, 정서 영역 중 어느 하나 이상에 발달이 지체된 특수 유아들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