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서행동장애의 진단 및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9.11 / 2020.09.11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내용을 자세하게 요점/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정서행동장애의 진단 및 평가
목차
정서행동장애의 진단 및 평가
I. 진단·평가
II. 선별 및 진단·평가 도구
1. 국립특수교육원 정서·행동장애 학생 선별척도
1) 검사의 개요
2) 검사의 구성
3) 채점 및 해석
2. 아동·청소년 행동평가척도
1) 검사의 개요
2) 검사의 구성
3) 채점 및 해석
* 참고문헌
정서행동장애의 진단 및 평가
I. 진단·평가
참고문헌
* 참고문헌
이상행동의 심리학 / 이현수, 이인혜 외 3명 저 / 대왕사 / 2012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공중보건학 / 김낙상 저, 에듀팩토리, 2016
장애인복지의 이해 - 강영실 저, 신정/2016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정신장애 사례연구 / 김청송 저 / 학지사 / 2002
알기 쉬운 공중보건학 / 이련리, 조갑연 외 4명 저, 효일, 2017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장애아동복지(정서행동장애, 언어장애아동, 장애아동재활, 장애아동예방, 장애예방) PPT, 파워포인트
  • 장애아동복지서비스정서행동장애 장애아동 교육언어장애아동 교육가정서비스사회 심리재활 프로그램장애인복지시설과 재가서비스장애 미아 가족 찾기 사업장애 예방장애아동 서비스의 개선방향장애아동에 대한 경제적 지원 필요장애아동에 대한 의료재활 문제해결장애아동에 대한 정확한 자료 파악과 조기진단, 평가 및 치료 문제해결장애아동의 가족문제와 상담교육실시 장애아동의 사회적 통합과 장애아동에 대한 사회인식 변화유도

  • 아동 정서, 행동 장애
  • 정서•행동장애의 정의 및 특징특수교육대상아동 선별 검사 – 정서행동장애를 지닌 특수교육대상자 선별검사유아용과 초,중,고생용교사와 또래와의 관계에 관한 4개의 문항일반적 상황에서 부적절한 감정이나 행동문제에 관한 4개의 문항우울과 불행감에 관한 4개의 문항신체적 통증과 공포에 관한 4개의 문항으로 이루어져 있음2. 정서•행동장애의 진단한국 아동 청소년 행동평가척도국내외에서 가장 널리 쓰이는 도구 대상: 4~17세 아동과

  • [정서장애아교육][특수교육][장애인교육]정서장애아동의 정의와 정서장애아동의 장애요인 및 정서장애아동의 특성 그리고 정서장애아동의 교육접근, 정서장애아동의 교육조치, 정서장애아동의 교육내용에 관한 분석
  • 행동문제의 해결책에 관한 연구는 이러한 불일치점과 조화의 실패 결과에 초점을 두어야 함을 강조하고 있다. 조화를 이루게 될 때 균형상태는 긍정적인 행동, 유능한 생활기능, 심리적 성장과 발달의 증가를 가져오는 것으로 나타난다.Ⅱ. 정서장애아동의 정의우리나라의 정서행동장애아의 정의는 1994년 12월 공포된 개정 특수교육진흥법상에 나와 있는 내용을 근거로 할 수 있다. 특수교육 대상자의 진단, 평가, 심사 및 선정의 기준의 정서 장애를

  • 장애학생과 통합교육의 이해 공부 못한다고 장애아 학급에 가래요
  •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2007.5.25. 제정)」시행에 따라 2010년 3월부터 유치원 및 고등학교 과정까지 확대 실시하게 되었다.이에 따라 고등학교 과정의 특수교육대상자는 2010년부터 의무교육이 전면 실시되고, 유치원 과정의 특수교육대상자는 2010년도에는 만 5세 이상, 2011년에는 만 4세 이상, 2012년에는 만 3세 이상의 유아를 대상으로 의무교육이 단계적으로 실시되게 되었다.장애유아의 경우 종전(무상교육)에는 보호자의 신청에 따라 진단․평가

  • 직업재활 실습 보고서 광명장애인 종합복지관
  • 및 서신상담의 체계화로 합리적 운영을 도모하고 재활서비스를 제공한다.(3) 심리평가를 통하여 장애인의 이성, 능력, 발달정도 등을 측정하여 적절한 서비스 결 정의 기초 자료를 제공한다.(4) 심리치료를 통하여 정서장애 및 행동장애 아동의 부적응 문제의 해결 또는 건전한 아동발달이 이루어지도록 한다.2) 의료재활사업(1) 장애예방, 조기발견, 치료를 위하여 의료시혜를 받지 못하는 지역사회주민들에게 의 학적 진단, 평가와 다각적이고 체계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