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책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9.11 / 2020.09.11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중요내용을 간략하게 요약한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기업의 사회적 책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기업의 내외를 둘러싸고 있는 환경주체(이해관계자 집단)에 대해 의무를 다하는 책임이다. 이러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내용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1) 기업의 유지 발전의 책임
기업은 어느 한 개인의 것이 아니고 사회의 것이며, 그럼으로써 그것은 사회적이고 공익적인 당위성면에서도 유지 발전되어야 한다.
이 같은 공공성을 가지는 기업의 계속기업(going concern)으로서 유지, 존속될 수 없을 때 국민경제 전체에 미치는 손실은 말할 것 없이 클 것이다.
따라서 기업과 경영자가 수행할 기업의 유지와 발전의 책임에는 다음을 포함시켜야 한다.
1/ 경제적 책임을 충실히 수행해야 한다.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원만히 수행하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경제적 책임을 효율적으로 충실히 수행해야 한다.
2/ 기업의 이익성을 유지해야 한다.
이익의 창출은 경영자의 능률과 성과를 측정하는 가장 중요한 척도이며 이익이 창출되어야 다양한 지역사회사업도 가능하다.
3/ 후계자 양성
유능한 후계자를 양성함으로써 기업의 이익창출 뿐만 아니라, 기업의 유지와 발전을 할 수 있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