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관리의 장애요인과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8.21 / 2020.08.21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중요내용을 요점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사례관리의 장애요인과 성공요인
목차
사례관리의 장애요인과 성공요인
I. 장애요인
1. 편견에 치우친 서비스 계획
2. 서비스의 편파성
3. 기관 이기주의
4. 덤핑
5. 클라이언트와 가족의 참여를 유도하지 않음
II. 성공요인
* 참고문헌
사례관리의 장애요인과 성공요인
사례관리가 성공적으로 수행되기 위해서는 극복해야 할 몇 가지 장애요인과 성공요인을 다음과 같다.
I. 장애요인
다음의 항목들은 사례관리자가 실수를 범하여 빠질 수 있는 함정들이다.
(1) 편견에 치우친 서비스 계획
참고문헌
* 참고문헌
사회복지의 이해 : 윤찬영 저, 정민사, 2017
한국 사회복지실천과 복지경영 : 최성균/이준우 저, 파란마음, 2017
사회복지 사례관리 : 이채석 저, 어가, 2017
사회문제와 사회복지 : 최선화, 박광준 외 3명 저, 양서원, 2014
사회복지 행정실무 : 이세형 저, 양성원, 2017
사회복지행정의 이해 : 강종수 저, 학지사, 2019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사회복지정책입문 : 김태성 저, 청목출판사, 2018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지역사회복지와 사회복지시설 : 이병록 저, 청목출판사, 2007
사회복지조사방법론 : 최창현, 황민철 저, 윤성사, 2018
사회복지실천론 : 이영분/김기환 등 저, 동인,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경영] 미샤, YES24, 싸이월드, 페이스북 성공요인 및 인터넷
  • 성공요인1) 현재의 경영성과분석1. 매출기준 시장점유율1위2. 회원증가 추세2)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그림 인터넷 이용자 수 (단위 : 만 명)자료 : 한국인터넷진흥원(4) Threat3. 인터넷 비즈니스4. 향후전망1) YES24의 사업확장2) 문화서비스의 제공3) 모바일기기의 적용.(1) 모바일기기를 통한 제공 서비스의 향상(2) 적용시 예상되는 장애요인과 해결방안1. 장애요인2. 해결방안1. 회사소개2. 성공요인1) 인터넷비즈니스

  • [인적자원] 노사 협력적 인적자원개발 사례조사
  • 관리의 혁신 속에 자리매김하는 과정을 거치게 될 것이고, 압축적으로 노사 협력적 인적자원개발로 수렴하게 될 것이다. 이러한 노사 협력적 인적자원개발은 종업원의 숙련 형성 뿐 아니라 해당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점에서 그 중요성은 말 할 필요가 없다. 따라서 노사 협력적 인적자원개발을 촉진하고 확대하기 위하여 벤치마킹(Benchmarking)할 수 있는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성공요인 및 장애요인을 파악하여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매뉴얼

  • [졸업][경영정보] 국내기업의 SCM도입 사례 연구
  • i국내기업의 SCM 도입 사례 연구A Case Study on the Deployment of the SCM in the Domestic companies 국내기업의 SCM 도입 사례 연구◆ 목 차 ◆제 1 장 서 론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1.2 연구의 대상 및 방법제 2 장 물류관리와 SCM의 특성2.1 물류관리의 변화2.1.1 물류관리의 개념2.1.2 물류관리의 변화2.2 SCM의 특징2.2.1 SCM의 개념적 정의2.2.2 SCM 도입 시 기대 효과제 3 장 문헌 연구3.1 SCM에 대한 선행연구 3.1.1 SCM의 주요 연구경향3.1.2 SCM의 성공 및 장애요인3.2 선도

  • [경영학] 식스시그마 Six Sigma 경영사례(모토로라,에버랜드)
  • 관리 또는 통제3. 식스 시그마의 계급제도3.1 챔피언3.2 마스터 블렉밸트3.3 블랙밸트3.4 그린밸트4. 식스 시그마의 영역4.1 제조 부분 식스 시그마와 비제조 부분 식스 시그마의 비교4.2 사무 부분에서의 식스 시그마5. 식스 시그마를 활용한 기업의 성공5.1 모토로라5.2 삼성 SDI6. 식스 시그마를 활용한 기업의 실패6.1 모토롤라6.3 GE6.4 국내사례 16.5 국내사례 26.6 국내사례 37. 식스 시그마 성공의 장애요인 및 성공요인7.1 장애요인7.2 성공요인Ⅲ.

  • SCM의 의의 E-SCM의 특징 E-SCM의 성공요인 E-SCM 실행전략 E-SCM의 향후 전망 SCM의 중요성 수직적 가치사슬
  • E-SCMsupplychainmanagementIndexSCM의 의의E-SCM의 등장배경 및 정의E-SCM의 특징E-SCM의 성공요인E-SCM 실행전략E-SCM의 효과E-SCM 사례-1,2,3E-SCM의 장애요인E-SCM의 향후 전망1234567891‘공급사슬관리’ 혹은 ‘유통총공급관리’고객 만족Total CostSCM의 의의1SCM의 중요성전자기술의 발달E-SCM의 등장배경2-1- 고객만족도 증가- 비용 최소화- 기업 이윤 증대- 최종 소비자 중심- 전 구성원 간 협력- 정보 공유의 효율화E-SCM의 의의2-2Web에 기반한 Supply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