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의 학교사회사업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7.13 / 2020.07.13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핵심내용을 간략히 요약한 과제물입니다.
- 본문내용
-
스웨덴의 학교사회사업가
목차
스웨덴의 학교사회사업가
I. 학교사회사업가의 역할
1. 사회적 서비스 제공자
2. 위원회와 수퍼바이저로서의 학교사회사업가
II. 학교사회사업가 협회 현황
* 참고문헌
스웨덴의 학교사회사업가
I. 학교사회사업가의 역할
스웨덴의 학교는 학생들의 복지문제에 대하여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교장, 학교, 의사, 양호교사, 학교사회사업가, 심리학자, 특수교사 등으로 구성된 학생복지 전문팀을 구성하고 있다. 이들은 순회 형태로 학생들의 복지문제를 원조하고 있으며, 가장 기본적인 원칙은 학생들을 만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확보하는 것이다.
개입의 초점을 사전에 문제를 예방하는 것에 두고 있으며, 학생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교장을 중심으로 협의 팀을 구성하고, 개인별 활동계획(action plan)을 수립하며 학교사회사업가는 사례관리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문제의 수준이 학교의 범위를 넘어서는 경우, 지방정부의 사회복지부와 협력하여 원조를 제공한다. 학교사회사업가의 구체적인 역할을 보면 다음과 같다.
(1) 사회적 서비스 제공자
학교사회사업가들은 사회적 문제에 대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사회적 법률과 사회적 서비스, 사회복지 당국과 기관들의 운영방법, 금전 문제, 학습지원과 다른 재정적인 원조, 주택관련 문제, 어린 학생 또는 어른 학생의 자녀에 대한 아동보호, 군복무와 관련한 문제, 다양한 자격증과 의뢰에 관한 원조 등과 같은 정보를 제공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육과정의 철학적 기초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_ 예비 보육교사로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보육과정의 철학적 기초는 무엇인지 근거를 들어 기술하세요
- 긍정심리학 - 통합적 설명모델을 기반으로 현재 나의 삶의 만족과 행복에 관해 설명하기
- 사회복지정책에서 1)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2) 현재 시행 중인 사회복지정책제도를 하나 선택하여 간락히 소개해주세요 3) 이 제도를 보편주의 또는 선별주의와 연결하여 설명해주세요.
- 국세부과 제척기간과 국세징수권 소멸시효에 대해 비교 서술하시오
- [공공경제] 외부불경제와 정부실패
- 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
- 현대사회를 이끌어가는 인지도가 있는 리더들 중 상반된 리더십을 보여주고 있는 인물을 선정하여 각각의 리더십을 학습한 리더십이론을 기반으로 비교분석하고 정리하시오
- 코디네이터미학_패션의 유행경향은 과거의 유행이 다시 나타나거나 현대에 맞춰 재해석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경향을 레트로 라고 하는데 현대복식의 변천사를 통해 현재에 다시 유행했으면 좋겠다고 판단되는 의상스타일을 선택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시오 (1매)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행정론,1주 2차시에서 사회복지행정과 일반행정의 차이점과 사회복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