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지도 방법에 대하여 읽기, 듣기, 말하기, 쓰기로 구분하여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6.18 / 2020.06.18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레포트, 과제 작성하실때 많은 도움되실꺼라 확신합니다.
- 목차
-
Ⅰ. 읽기
Ⅱ. 듣기
Ⅲ. 말하기
Ⅳ. 쓰기
<참고자료>
- 본문내용
-
언어는 읽고, 듣고, 말하며 쓰는 행위가 매우 중요하며 어느 하나도 중요시 안할 수 없다. 이에 전체적인 접근과 함께 개별적인 차원에서 필요할 경우 보다 강화된 훈련이 들어갈 수 있다.
이에 본 보고서에서는 언어지도 지도방법으로써 각 영역별로 읽기, 듣기, 말하기, 쓰기로 구분하여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자 한다.
Ⅰ. 읽기
읽기는 단순히 글자를 소리내어 음성화할 수 있는 능력을 넘어 그 안의 정보를 이해하고 사고할 수 있는 능력까지 포함된다. 따라서 기호로 되어 있는 규칙성 있는 문자로부터 해독하고 의미를 파악하는 일련의 과정이다.
읽기는 일정한 규칙에 따라 문자로 쓰이거나 인쇄된 자료의 상징을 해독하고 의미를 추출해내는 과정이다. 읽기 지도의 목표는 읽는 방법을 가르치는 것이고 그 다음은 읽기를 즐기도록 하는 것이이다. 영유아의 읽기 능력은 성숙과 교육의 상호 작용에 의해 증진되며 읽기 지도를 통해 읽기의 즐거움을 알고 새로운 정보를 찾는데 필요한 기술과 태도를 발달시킨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김정은, 영유아 언어지도, 동문사, 2019
김현자, 영유아 언어지도, 양서원, 2018
남규, 영유아 언어지도 (균형적 접근에 기초한), 공동체, 2018
이영자 외, 언어지도, 양서원, 2012
이하원 외, 언어지도, 창지사,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저출산의 원인 및 대책 방안
- 유아 연령별 발달에 따른 문학 교육의 접근법과 교사의 역할에 대해 정리하시오
- [A+ 리포트] 제4차 표준보육과정에서 예술경험에 대한 활동사례를 제시하고 영아의 경험이해와 교사지원을 구체적으로 작성해 보세요.
- 제4차 표준보육과정에서 예술경험에 대한 활동사례를 제시하고 영아의 경험이해와 교사지원을 구체적으로 작성
- 미래 유아교사에게 필요한 핵심역량과 디지털 역량에 대해 기술하고, 자신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계획을 서술하시오
- 위렌(Warren, 1978)이 언급한 지역사회의 개념을 설명하고 지역사회의 중간적인 역할에 대해 논의하되 자신의 의견을 첨가하여 기술하시오.
- 아동양육시설을 퇴소하는 보호종료아동에 대한 정부지원에 대해 서술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정부 지원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만화와 애니메이션 속 `광의의` 중국 신화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 게슈탈트 원리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