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단발달단계] 집단 시험 및 문제해결단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6.12 / 2020.06.12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중요 내용을 간략하게 요약한 A+ 과제물
본문내용
[집단발달단계] 집단 시험 및 문제해결단계
목차
[집단발달단계] 집단 시험 및 문제해결단계
1. 집단회합의 준비
2. 집단의 구조화
3. 성원의 목적성취 원조
4. 모니터링과 평가
* 참고문헌
[집단발달단계] 집단 시험 및 문제해결단계
이 단계는 탐색과 시험단계와 문제해결단계가 포함되어 있다. 집단의 목적과 형태에 따라 다르지만 이 단계의 치료집단을 다루는 사회복지사는 집단회합의 준비. 집단의 구조화, 성원의 목적성취 원조, 집단의 모니터링과 평가 등의 과업을 수행하여야 한다.
1. 집단회합의 준비
집단회합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과제를 준비하고 역할극의 개발, 프로그램 활동의 선정, 지난 회합의 재검토 및 평가, 향후 회합의 가시적 일정 제시 및 사전 연습 등이 포함된다.
2. 집단의 구조화
이 단계에서 사회복지사가 수행해야할 가장 중요한 작업은 집단의 구조화와 초점유지이다. 구조화란 사회복지사가 집단의 목적 수행과 성원들의 과제 수행과 성취를 돕기 위하여 계획적이고 체계적이며 시간제한적인 개입을 하는 것을 의미한다. 집단을 구조화하기 위한 기본활동은 다음과 같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실천론 핵심요약 총정리 사회복지사1급시험대비 합격보장
  • 및 기능성개발을 돕기 위해 필요한 사회정책, 서비스, 자원, P을 계획, 공식화, 시행하는 것3) 곤궁에 처한 집단에게 힘을 실어주고, 사회적경제적 정의를 실현하기 위해 조직, 행정적 옹호와 사회정의적 운동을 통해 정책, 서비스, 자원, P을 추구하는 것4) 모든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개발하고 시험하는 것* 4궁환과고독 - 홀아비, 독거 여인, 독거아이, 독거노인* 사회복지실천의 기능① 사람들의 자신감 및 문제해결과 대처능력향상 ② 자원의 취

  • 학교폭력 완화 및 건전한 학교문화 조성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대안 분석-학교 폭력 담당자의 경험을 중심으로-.이용미, 우석대학교 교육대학원,2014 청소년의 가정폭력 경험이 학교폭력 가해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민정, 대구대학교,2010 학교폭력예방과 근절을 위한 대처방안에 관한 연구 :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과 교육인적자원부의 학교폭력예방 및 5개년 기본계획을 중심으로2008학술지 한국청소년 상담복지 개발원(2012). 청소년 상담연구170 학교 폭력 가/피해자 부모교육프로그램개발 학술지

  • 학습장애 수학교수전략
  • 문제를 제시수학성격의 과제 부여학생들의 반응, 관찰 기록인지발달단계 특성 파악나이와 인지 발달단계에 따라 각 단계에서 다룰 수 있는 수학문제 분류Piaget의 수학학습지도Number sense숫자 감각, 수 감각숫자와 익숙해지는 수준을 말함숫자가 의미하는 것에 대한 이해 지적 수학 형성, 비교를 하도록 하는 능력유치원 입학 전에 수 감각이 발달수 감각은 산수 계산을 해결하는데 수학 정보와 능력을 더 용이하게 함Number sense최근 음운 체

  • 국제중학교 반대의견 보고서
  • 발달상황, 창의적 재량활동상황, 특별활동상황 등이 주요 전형요소가 될 것이며, - 특히 학교가 중심이 되어 운영하는 각종 영어교육프로그램 이수실적은 반영되나 기타 영어인증시험점수는 전형요소에서 배제할 계획이다. - 2단계는 우리말을 사용한 개별면접, 집단토론 등 다양한 면접방법을 활용하여 개방적 태도, 협동심 등 바람직한 인성과 창의력, 사고력, 문제해결능력 등 수학능력을 갖추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모집정원의 3배수인 480명을 선발

  • 청소년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환경요소(가족, 또래집단, 학교, 대중매체)중 가장 중요한 요소가 무엇인지에 대해 토론해 주세요
  • 및 도덕적 가치의 전달은 청소년이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이해하고 수행하는 데 필요한 기초를 마련합니다.(3) 사회적 기술과 대인 관계의 발달가족은 청소년이 사회적 기술과 대인 관계를 발달시킬 수 있는 첫 번째 기회를 제공합니다. 가정 내에서의 대화, 갈등 해결 과정, 협력적 활동 등은 청소년이 의사소통 능력을 강화하고, 갈등을 긍정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을 배우는 데 중요합니다. 이러한 경험은 청소년이 또래 집단이나 학교 등 가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