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실천의 현장 중 좁은 의미의 사회복지 실천현장과 넓은 의미의 사회복지실천현장의 차이는 무엇이며, 1차 현장과 2차 현장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토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5.29 / 2020.05.29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내용을 자세하게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목차
사회복지실천의 현장 중 좁은 의미의 사회복지 실천현장과 넓은 의미의 사회복지실천현장의 차이는 무엇이며, 1차 현장과 2차 현장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토론하시오
I. 사회복지실천 현장의 좁은 의미와 넓은 의미
1. 미시적 수준의 사회복지실천현장
2. 거시적 수준의 사회복지실천현장
3. 중간적 수준의 사회복지실천현장
II. 사회복지실천의 1차 현장과 2차 현장
1. 일차현장
2. 이차현장
* 참고문헌
사회복지실천의 현장 중 좁은 의미의 사회복지 실천현장과 넓은 의미의 사회복지실천현장의 차이는 무엇이며, 1차 현장과 2차 현장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토론하시오
I. 사회복지실천 현장의 좁은 의미와 넓은 의미
참고문헌
* 참고문헌
사회복지의 이해 : 윤찬영 저, 정민사, 2017
한국 사회복지실천과 복지경영 : 최성균/이준우 저, 파란마음, 2017
사회복지 사례관리 : 이채석 저, 어가, 2017
사회문제와 사회복지 : 최선화, 박광준 외 3명 저, 양서원, 2014
사회복지 행정실무 : 이세형 저, 양성원, 2017
사회복지행정의 이해 : 강종수 저, 학지사, 2019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사회복지정책입문 : 김태성 저, 청목출판사, 2018
지역사회복지와 사회복지시설 : 이병록 저, 청목출판사, 2007
사회복지조사방법론 : 최창현, 황민철 저, 윤성사, 2018
사회복지실천론 : 이영분/김기환 등 저, 동인,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학대가 심리사회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문헌고찰
  • 중감과 공격성의 매개효과 검증 ④ 아동학대가 우울불안과 공격성에 미치는 지속 효과와 최신 효과에 대한 종단 연구 ⑤ 부모의 아동학대와 방임이 학령기 아동의 휴대폰 중독에 미치는 영향 - 우울과 공격성의 매개효과 및 성별 비교 ⑥ 학대 및 격리보호가 아동의 심리행동적 적응에 미치는 영향위와 같은 총 6개의 문헌을 연구목적, 주요 이론적 배경, 연구방법, 주요결과, 사회복지실천적/정책적 함의, 연구의 한계점, 연구논문의 조사방법론적

  •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Communication 전략과 사례
  • 중요하게 등장하면서 Communication 기능이 더욱 중요해졌다. 유명 저널의 아티클을 보면 마케팅 모델을 세울 때 소비자와의 Communication을 토대로 해서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마케팅 모델을 만들어야 한다고 했다.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좁은 의미에서는 Promotion Mix에 해당되는 것들을 의미하고 넓은 의미에서는 마케팅 활동의 모든 것이 커뮤니케이션이라고 할 수 있는데 유통경로나 가격, Package, Brand Name등이 소비자에게 무엇인가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기

  • 독후감 모음집(A+,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사회와 세계를 비판적으로 이해하고 성찰하여 변화 및 혁신하는데 목적을 둔 학문이다. 율곡의 삶과 학문 속에서 사람의 도리가 어떻게 발현되고 있는지 그 역사적 의미는 무엇인지 살펴봄으로써 각자 삶의 방향과 목표를 숙고하고 자신을 둘러싸고 있는 시대적 과제에 대해서도 성찰해 보는 시간을 갖기 위해 이 책을 썼다.이 책은 율곡 선생이 평생의 지침이자 철학으로 삼아 지켜온 “자경문”을 해체한 후 일곱가지 핵심 주제들을 중심으로 다시

  • [교육학]성교육의 이론과 실제
  • 사회인으로 성장하고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한 교육이라고 할 수 있다. Ⅱ. 성이란 무엇인가 1. 성의 개념우리는 흔히 성이라는 말을 성별 구분의 의미와 성행위 또는 남녀간의 성관계를 의미하는 것으로 이해한다. 그러나 한자(漢子)의 性은 心〔마음〕과 生〔몸〕이 결합된 형성문자로 전체적인 인간 그 자체를 뜻한다. 이는 성행동이나 성적인 쾌락만을 의미하지 않고 정신과 육체를 통합한, 사람의 전인격(全人格) 또는 나면

  • [교육학] 제7차 교육과정에서 개정된 중학교 도덕 교과서 분석
  • 사회적으로 도덕 교육의 필요성과 새로운 가치 교육이 요구되고 있다. 그러나 지금의 도덕 교과는 이러한 요구를 수용할 수 있는 수준이 되지 못한다. 현행 중학교 도덕교과는 지식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 7차 교육과정에서는 도덕적 실천이 특히 강조되고 있고 도덕과의 학문적 성격도 정의적 영역을 중시한다고 명시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실제 교과에서는 이런 측면들이 무시되고 있는 실정이다. 도덕 교육을 통해 전달되는 가치는 다원화된 현대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