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론] 뮤직비디오와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7 / 2019.12.24
- 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국내 뮤직비디오 시장의 발전
뮤직비디오를 이용한 마케팅
제품과 브랜드 홍보
스타 시스템
영화 및 드라마 홍보
결론
- 본문내용
-
1. 국내 뮤직비디오 시장의 발전
1995년 m-net / kmtv 시작
초기 케이블 채널의 방송물량을 맞추기위한 저가의 졸속 뮤직비디오 제작 경향
1996년 서태지와 아이들의 컴백홈의
아시아 뮤직비디오 부문상 수상으로 고가의제작비가 들어간 뮤직비디오 제작 성향
2000-2001 연 22.3%의 성장률을 기록
편당 5천만~10억의 제작비 투여
한.중.일 네티즌 상대 설문 결과
87.5%의 응답자가 뮤직비디오가 음반의
성공을 좌우한다고 답변 (m.net 제공)
뮤직비디오 마케팅의 성장
문화산업의 성장과 더불어 부각
신문,방송등 기존 매체의 효과하락
뮤직비디오의 소비 연령층과 기업의 상품 공략층의 일치
소비자의 집중도와 노출시간이 높은 장점
케이블 TV의 발전과 함께 성장
저렴한 비용으로 큰 스케일과 효과기대
1. 제품과 브랜드 홍보
대중문화의 아이콘인 뮤직비디오와 연계
대중의 기호와 트렌드를 동시에 공략
음반사 – 광고기업 win-win 효과
Ex)
임정희 - 삼성 mp3
유미 – 2%
이효리/에릭 - 애니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놀 권리와 아동의 보호권, 발달권, 참여권의 관계를 살펴보고, 놀 권리를 침해하는 요소와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기술하시오
- 서남아시아의 석유 영향
- 인적자원관리]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현재 속해 있는 지역사회복지기관에 대해 조사해보고, 내가 생각하는 보완점/개선점 제시해보기
-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A+)
- 사진학개론-디지털사진의 정의와 그 특징을 설명하고, 현대 사회에서 이것의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영향과 그 해결 방안에 관하여 논하시오
- 사회복지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문제와 개선방안에 대해 작성하세요
- 사회복지 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문제와 개선 방안
- 사회복지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문제와 개선방안
- [사회복지개론] 청소년 심리 이해의 의미 목적 특성 방법 원리 과정을 정리하고 자신의 의견을 정리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