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료 시장세분화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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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음료 시장세분화 보고서
1. 국내음료시장세분화
국내음료시장은 탄산음료와 주스류가 2조원 정도의 시장규모로 전체시장의 60%를 차지하고 나머지 기타음료가 시장의40%를 이루고 있다..탄산음료는 시장점유율이 높지만 현재 마이너스 성장을 하고 있으며 섬유음료, 기능성 음료는 시장점유율이 낮지만 최근 들어 연간20%의 고성장을 하고 있다. 주스류와 두유 스포츠음료는 조금씩 꾸준한 성장을 하고 있지만 제품별로 차이를 나타내고 있다. 먹는 샘물 또한 연간6%의 성장으로 차세대음료로 발전하고 있는 실정이고 미과즙 음료는 롯데칠성의 2%가 시장의90%를 차지하고 있지만 이미성숙기에 접어들었다는 것이 업계 측의 평가이다. IMF때에도 성장을 한 캔커피는 최근 들어 커피의 부정적인 인식으로 성장세가 주춤해지고 있다.
□ 음료시장세분화 (단위:억원)
구분
탄산음료
주스류
캔커피
두유
미과즙 음료
먹는샘물
섬유음료,기능성음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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