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질문] 오늘날의 직업 세계에서 요구되는 역량, 우리의 공교육은 우리에게 이러한 역량을 충분히 배양해 주었는가 (OECD DeSeCo)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8.13 / 2019.08.13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토론질문] 오늘날의 직업 세계에서 요구되는 역량, 우리의 공교육은 우리에게 이러한 역량을 충분히 배양해 주었는가 (OECD DeSeCo)
- 목차
-
토론질문1. 오늘날의 직업 세계에서 요구되는 역량은 어떤 것들일까?
토론질문2. 우리의 공교육은 우리에게 이러한 역량들을 충분히 배양해 주었는가?
내용요약 (OECD DeSeCo)
1) 개인의 삶과 사회 기능 양자를 위하여 요청되는 역량
2) 3대 범주와 핵심 역량
3) 전체 개념 틀의 성격
(1) 역량 범주 1: 도구를 상호작용하는 방식으로 사용하기
(2) 역량 범주 2: 다문화 집단 속에서 상호작용
(3) 역량 범주 2: 자율적으로 행동하기
- 본문내용
-
토론질문1. 오늘날의 직업 세계에서 요구되는 역량은 어떤 것들일까?
오늘날 직업세계에서 요구되는 역량은 3가지 측면으로 나누어 살펴볼 수 있다. 첫째, 창의적인 문제해결 능력이다. 변화하는
토론질문2. 우리의 공교육은 우리에게 이러한 역량들을 충분히 배양해 주었는가?
안타깝게도 현재 우리나라의 공교육은 학생들의 창의성과 문제해결능력을 배양해주는데 한계가 있다. 현대 사회에서는
내용요약 (OECD DeSeCo)
OECD 회원국들은 1997년 의무 교육학제의 종반에 다다른 학생들이 사회에 온전히 참여하는 필수적인
1) 개인의 삶과 사회 기능 양자를 위하여 요청되는 역량
역량은 지식과 능력 이상의 그 무엇이다. 역량은 복잡한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포함하는데, 이는
2) 3대 범주와 핵심 역량
DeSeCo 프로젝트의 핵심 역량을 위한 개념 틀은 역량들을 세 가지 범주에서 분류한다. 첫째, 개인은 환경과 효과적으로 상호작용할 수 있는 다양한 도구를 사용하고 응용할 수
3) 전체 개념 틀의 성격
핵심 역량들은 인지적이고 실제적인 능력과 창의력 및 의식, 동기 유발, 가치관 등과 같은 여타 정신사회적 자원을 동원하는 작용을 포함한다. 성찰적 사고는 개념 틀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심리사회모델과 동기강화모델의 특징 및 내용을 각각 설명하고, 두 모델을 구체적으로 비교하시오
- [행정학] 행정학의 역사와 행정학문에 대하여
- [한국정치의 이해]우리나라 정부형태(대통령제)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스마트폰이 우리 삶(사회)를 어떻게 변화시켰는가에 대해서 기술중심(기술결정론)적 관점과 사회구성론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하고, 어떤 관점이 현상을 잘 설명하는지 의견을 제시하시오
- 동물 학대의 원인 및 해결방안 분석
- 신자유주의와 지구화
- A++노인요양원 현장실습일지 최종(실습생프로파일 ~ 실습일지까지)
- 안락사 찬반토론 (논거정리,예상반론,반론재반박) 및 안락사 유형과 해외사례 및 찬성,반대의견 정리 및 안락사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 (반대의견)
- [역사왜곡] 일본의 역사왜곡(일본은 개념을 어디다 팔아먹었는가)
- 우리나라에 현재 도입되어 있는 슈퍼컴퓨터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역사와 종류를 찾아서 정리하시오 그리고 세계 수준과 비교하여 어떤지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