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중심의 리더쉽 사례 - 스타벅스 CEO 하워드 슐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1 / 2016.05.11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인물중심의 리더쉽 사례』
스타벅스 CEO ‘하워드 슐츠’
Ⅰ.리더쉽이란?
조직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구성원들을 일정한 방향으로 이끌어 성과를 창출하는 능력과 포용력.
Ⅱ.하워드 슐츠의 리더쉽 사례
“스타벅스는 브랜드 전략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할 수 없었다. 언제부터인지 사람들은 하나의 브랜드가 5년도 안되어 전국적으로 알려진 것은 특이한 것이라고 말했다. 뒤돌아 보건대 스타벅스는 어떤 경영학 서적에도 있지 않은 방법으로 브랜드를 만들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슐츠의 말대로 스타벅스는 대중매체를 통해 광고의 지원이 거의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스타벅스만의 특별한 브랜드 관리 원칙을 적용해 5년 만에 전국적인 브랜드가 된 것이다. 그러한 슐츠만의 리더쉽 사례를 살펴보자.
1. ‘열정을 가지고 기회를 잡을 줄아는 능력’ -(Passion and Catching an opportunity)
“이것은 바로 나 자신을 위한 순간이다. 만일 내가 이 기회를 잡지 않는다면, 만일 내가 현재의 편안한 위치를 벗어나서 모험을 하지 않는다면, 만일 내가 이 많은 시간을 그대로 허비해 버린다면, 나의 순간, 나의 기회는 그냥 지나가버리고 말 것이다.”
하워드 슐츠는 빈민가에서 태어나 부유하지 않은 가정에서 자라왔다. 그리고 이후에 조그만 가정용품을 생산하는 회사의 총 지배인이 된다. 그러나, 그는 1982년 대기업 부회장 자리를 박차고 당시에 작은 커피 전문점 스토어인 커피회사 ‘스타벅스’에 마케팅 책임자로 합류하게 된다. 하워드 슐츠 회장은 커피에서 기회를 보았고 그 기회를 잡았다. 스타벅스가 지금의 세계적인 커피 전문점이 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하워드 슐츠 회장의 열정과 그의 신념이라고 생각한다. 그가 열정과 가치 있는 것에 삶을 투자했다. 그리고 그의 열정과 신념은 동료들과 고객의 신뢰와 협력을 얻는 바탕이 되었다. 열정을 가지고 기회가 왔을 때 그 기회를 꽉 잡을 줄 아는 능력이 리더로서의 리더쉽이 발휘되는 것이다. 엄청난 책임감과 모험이란 꼬리표가 따라 붙지만 진정한 리더는 모든걸 감수하고 우유부단 하지 않게 결단할 수 있는 결단력이 필요한 것이다.
2. ‘직원 중심의 경영’ -(People Businness)
“재능 있는 사람들이 회사의 성장과 함께 커 나가는 것을 보는 것이 가장 큰 보람이다.”
참고문헌
Ⅳ.참고문헌
Internet / 네이버 위키백과, 블로그 - 리더쉽의 정의 및 하워드 슐츠의 이야기 /
Book /「스타벅스, 커피 한 잔에 담긴 성공 신화」 -하워드 슐츠 지음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리더십 정의,필요성과 이론연구및 리더십 인물사례분석과 바람직한 리더십에 대한 나의의견정리
  • CEO 등 회사 경영의 리더들만의 이야기는 아니고 모든 사람들에게 공통적으로 중요한 것이다. 즉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를 갖고 있고 사업 타당성이 있어 기업에게 큰 이익을 주는 일이 설령 있다 하더라도 임직원의 몸과 마음이 건강하지 못한다면 아무 소용이 없을 것이기 때문이다. - Vision 을 설정하고 공유한다.한 개인에게도 꿈이나 목표가 있다 그리고 이것을 달성하는데 필요한 계획이 있을 것이다 하물며 큰 회사조직을 이끌어가고 있는 경영자

  • [경영학]스타벅스 코리아의 윤리경영
  • 스타벅스코리아-성공요인스타벅스의 코리아의 성공요인③ 한국 사회의 빠른 변화 - 한국 젊은층들의 성향 - 저가제 의 기피 - 모방심리④ 선택의 자유로움     - 개인의 취향       세분화 되어있는 메뉴구성으로 한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음 2. 스타벅스코리아-성공요인스타벅스코리아의 현지화경영 성공사례인사동 지점a 한글간판 “STARBUCKS COFFEE  가 아닌 ”스타벅스 커피” 전 세계 4600 여 지점 중에 최초로 자국어 표기 b 독특한

  • [독후감] 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읽고
  • 하워드 슐츠는 이런 소비자의 욕구가 자신의 경영 철학과 다소 위배 된다는 사실을 알고 많이 고민하였고, 결론은 직원과 고객의 손을 들어주었다. 이 음료는 스타벅스에서 잘 팔리는 음료 중 하나인 “후라푸치노”로서, 세계적으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위와같이 과거 독단적 일인 중심의 경영이 아닌, 직원들의 아이디어, 작은 발상에도 하나하나 귀를 귀울여 주는 융통성을 가진 사회적 인물이었다. 또한 그는 스타벅스를 성공적인 사업으로

  • 사회지표 하워드 슐츠의 리더십 성공사례
  • 하워드 슐츠커피를 갈아 금으로 만드는 기업” “천년의 커피 역사를 뒤 집는 성공의 신화를 이룩한 기업가” 스페셜티 커피기업 스타벅스와 그 기업 회장겸 최고경영자 하워드 슐츠에 대한 평가이다. 하워드 슐츠는 1953년 뉴욕 브루클린의 빈민가에서 태어나서, 1975년 비즈니스학으로 학사 학위를 받고 이런저런 경력을 가졌다. 그러다 우연한 기회로 시애틀의 스타벅슬 접하게 되고, 커피에 매료되어 1986년 스타벅스를 인수하여 회장 겸 CEO가 되었

  • [국제경영] 스타벅스의 기업문화와 표준화, 현지화전략에 대해
  • 스타벅스는 커피를 단순히 음료가 아닌 하나의 문화로 정착시켜야겠다는 생각에 도달했다. 확고한 브랜드이미지와 차별 화된 마케팅전략, 그리고 경영자와 직원들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스타벅스는 전혀 새로운 커피문화에 도전했다. 이에 대해 하워드 슐츠 회장은 부의 창출은 단순히 성장산업으로 뛰어든다고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어떤 사업이든 소비자를 위해 남이 모방하기 힘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때 실현된다.고 말했다. 이후 스타벅스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