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Station 2와 XBO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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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Play Station 2와 XBOX 에 대하여
차 례
1. 서 론
2. 하드웨어 측면에서의 PS2와 XBOX
-PS
-XBOX
3. 소프트웨어 측면에서의 PS2와 XBOX
-PS
-XBOX
4. 현재와 미래, 그리고 한국에서의 PS2와 XBOX
1. 서론
컴퓨터 게임과 더불어 20세기부터 발전을 거듭해온 가정용 게임은 21세기들어서 첨단산업의 한축으로 자리잡았다. 미국과 일본의 게임시장규모가 우리나라 1년예산의 반정도인 20억불에 달한다고한다. 그러한 가정용게임시장이 1990년대 말 컴퓨터 게임의 급속한 성장으로 인해 시장의 규모나 유저의 수 면에서 많이 축소되었다. 그에 따라 가정용 게임시장을 주도하고있는 일본의 소니 사에서는 새로운 하드웨어 개발에 들어갔다. 기존의 가정용 게임기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다른 주변기기와의 호환성등을 고려하여 플레이스테이션 2를 발매했다. 그에따라 또다시 게임시장에서 가정용 게임기 시장이 급부상하게되었다. 자국의 시장도 덩달아 커지게된 미국에서는 소니사의 플스2에 대응할수있는 게임기를 만들게되었다. 컴퓨터 시장을 석권하고있는 ms사에서 x-box라는 첨단 게임기를 만든것이다. 아직까지 원작의 덕택인지 플스2가 시장규모나 판매 면에서 앞서고있지만, x-box 또한 유저들사이에서 인기가 올라가고있어, 점차 가정용게임기 시장은 플스2와 x-box의 경쟁으로 들끌을것이다.. 플스2가 가격을 인하하는 이유도 x-box와의 경쟁때문이다.
우리나라에서도 점점 그 규모가 커지고 있는 가정용 게임시장에서, 눈부신 활약을 펼칠 플스2와 ms사의 x-box에대해 알아보자.
미국 게임시장의 성장
2. 하드웨어 측면에서의 PS2와 XBOX
게임기의 라이프 사이클은 대략 5년 정도라고 한다. PS의 후속 기종인 PS2의 본격적인 설계에 들어간 것은 ‘96년. SCE측의 이야기에 따르면 PS2는 2004년의 PC와 동급의 성능을 가지는 것을 목표로 설계했다고 한다. 4년 정도의 라이프 사이클을 잡은 상태에서 대략 8년을 내다보는 설계를 한 셈이다. 도대체 어느 정도의 성능을 가졌기에 8년을 내다보왔다는 말을 할 수 있을까? 먼저 PS2의 중요한 요소들을 하나 둘씩 밝히기로 하겠다. 먼저 전체 사양은 다음과 같다. (이것은 한국 정식 발매된 제품의 사양이다.)
Play Station2
제품명 : PlayStation2(SCPH-30005R)
제작사 : SCEK
가 격 : 358000원
크 기 : 301mm(W) x 178mm(H) x 78mm(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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